2019년 5월 10일 금요일

385. 세론시(世論視) (11) 삼풍 상권 70,71쪽 "상진사" 점한진사 자수성가 눈에손점 이루시면, "중진사" 말한진사 둘째구할 씨날씨여 날여열해, "하진사"한점진사 이룬덕에 두손으로 머물사람




385. 세론시(世論視) (11) 삼풍 상권 70,71쪽 "상진사" 점한진사 자수성가 눈에손점 이루시면, "중진사" 말한진사 둘째구할 씨날씨여 날여열해, "하진사"한점진사 이룬덕에 두손으로 머물사람



   진사낙지 진사출세         辰巳落地 辰巳出世
   진사요지 수선                 辰巳堯之 受禪
   상진사     자수성가         上辰巳     自手成家
   중진사     구혼중혼십년 中辰巳     求婚仲婚十年

   진사년에 바탕이뤄         진사년에 출세하고
   진사년에 높이되는         참선을     받음이라
   점한진사 자수성가         눈에손점 이루시면
   말한진사 둘째구할         씨날씨여 날여열해

해석; 88, 89 무진 기사년에 성인께서 출세하니
   上진사, "점한진사"에 한림은 누구의 도움도
   없이 자수성가하여 구도자의 눈에 손점을
   이루시니 한림도를 전도할 시기 12년간이다.
   中진사, "말한진사"에는 손을 날린 다음
   열어서 두개의 씨가 나와야 할 해가 된다.
   혼인하고 거듭해서 혼인하기를 10년간
   그렇게 하라함은 한림도 修道를 10년 동안
   거듭 거듭하여 수도 할 수있도록 수련을
   시키라는 말이다. 또한 10년 동안 道의
   씨앗을 계속해서 날려 보내라는 말이다.

   하진사     성덕악수        下辰巳     成德握手
   화촉동방 금슬지락        華燭東方 琴瑟之"樂"
   천지배합 산택통기        天地配合 山澤通氣
   목화통명                         木火通明

   한점진사 이룬덕에        두손으로 머물사람
   머리별새 팔열을날        불을밝혀 금슬좋아
   천지서로 배합하고        산과못이 서로통해
   두팔로써 열을사람        일월로써 밝게통해

해석; 下진사, 한점을 이루며는 두 손이 머물러
   가서 사람의 일월을 밝게 통하게 된다. 이때는
   상진사 중진사에서 이루어 놓은 것을 수확하는
   때로 보면된다.


   곤상건하 지천태괘         坤上乾下 地天泰卦
   지역리은 삼변성도         知易理恩 三變成道
   의용정대                          義用正大

   땅에점한 하늘한점         땅하늘이 물팔괘세
   말씀으로 주역알아         삼변하여 도이루고
   두팔열나 두몸뚫어         이사람에 그쳐야지

해석; 사람의 하늘에 팔자점은 땅곤(--)이니
   물이있는 팔괘이다. 말씀으로 주역을 알은
   이사람이 뚫은 두몸으로써 道는 끝이난다.
   이사람의 부친 성함이 금팔곤(金八坤)이니
   주역의 팔곤지(--,--,--)괘가 되어 두새로써
   석점하게 되었으며,
   이사람의 모친 성함이 신정출(辛丁出)이니
   육십일세 무진 1988년에 열쇠하나 출현을 하게
   하였으니 두분사이 일점혈육 이사람이 타고난
   운명이라 피할 수 없음이더라.
   


       2019년      5월     11일     12시     2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5월 9일 목요일

384. 세론시(世論視) (10) 삼풍 상권 68, 69쪽 "마두우각 진주지환시(馬頭牛角 眞主之幻枾) 즉 말인 午하늘(天)위에 소 牛 땅(地)이 올라 갔으니 주역의괘명으로 "지천태괘"다. 한림도에서 道를 전수하면 지천태괘가 된다.




384. 세론시(世論視) (10) 삼풍 상권 68, 69쪽 "마두우각 진주지환시(馬頭牛角 眞主之幻枾)"즉 말인 午하늘(天)위에 소 牛 땅(地)이 올라 갔으니 주역의괘명으로 "지천태괘"다. 한림도에서 道를 전수하면 지천태괘가 된다.


   각처불리 물사십승       各處不利 勿思十勝
   지심목인 신막               只心木人 新幕
   육안불개 불각차구       肉眼不開 不覺此句
   약불해득 불변시세       若不解得 不辨時勢

   각처는다 불리하니       십승지는 생각마라
   지금찾는 팔열사람       새로운     장막이라
   육안으로 열수없어       이구절을 모르고선
   만약         모르며는       시세는     변치않아

해석; 지명으로 찾아가느 곳은 모두 불리하니 십승지는
   생가도 말아라. 바로 지금 찾는 "八로 열을 사람"이
   찾아야 할 새로운 장막이라. "육안"으로 열면 되는데
   바로 이구절을 모르고서는 열수가 없어. 이사람이
   열은 八을 찾아야지 땅에 있는 십승지는 찾지마라.

   계룡개국 달어차일       鷄龍開國 達於此日
   진사성인 의병               辰巳聖人 儀兵
   십년당     차세               十年當     此世
   고진감래 천강구주       苦盡甘來 天降救主

   계룡국을 창건하는       이날에     가면
   진사년에 오는 성인      신병을     거동하고
   십년에     해당하는       세상이     되면
   고생끝에 낙이오니       이사람이 천강구주

해석; 계룡국의 창건의 시원은 1987년 정묘 윤7월의
   포고문(삼풍상권 325~337쪽)과 1988 무진년 입춘일
   부터 이지만 국명을 현판한 것은
   1989년 "환국(桓國)"건설추진위원회 현판하고
   1990년 동지에 "환국조선(桓國朝鮮)"통일정부를
   현판하다. 고로 88, 89 무진 기사년에 성인이 출세
   하고 10년이 지난 후 98, 99 무인 기묘년에 이사람이
   강림하면 세상을 구하는 주인 "천강구주"이다.

   마두우각 진주지환시       馬頭牛角 眞主之幻枾
   영자의하 세인해원           榮字意何 世人解冤
   천수대복 영원무궁의       天受大福 永遠無窮矣
   방도군자 불실중입재       訪道君子 不失中入哉

   머리말콩 뿔열사람           팔열진주 저자새요
   영자가     어떤건지           세상사람 한을 푸네
   하늘에다 받는대복           영원무궁 내려오니
   道를찾는 저군자들         "중입"때를 잊지마라

해석; 머리말 콩은 머리말 앞에 소개된 말이고 팔을
   열을 진주이며 새(乙)를 지은 저자 이사람이 한림
   으로 나오시니 이때가 중으로 들어갈 십승의 때.
   영자(榮字)란, 그 뜻을 알기만 한다면 세상사람
   들이 한(恨)을 푼다고 했다. "榮"자를 파자로 해
   석하면, 두 불(火火) 일월을 덮을 나무에 비유한
   손으로, 잠을 자는 것에 비유한 감은 눈의 일월에
   손으로 덮고이다. 이 표현은 道를 전수하는 모습
   의 설명이다. 또한 "마두우각(馬頭牛角)"이란
   "지천태괘"를 말한 것인데  파자를 하면
   말머리에 소뿔이란, 말 오(午)자에 뿔이
   나면 소 우(牛)자가 된다. "자축 인묘 진사 오미
   신유 술해" 12지지는 음양 나열이다. 자축에서
   자는 양 축은 음, 오미에서 오는 양 미는 음이다.
   고로 午는 양이요 축인 牛는 음이다. 말(午)인
   양(天) 위에 소(牛) 음(地)가 되었다. 즉 말인 午
   하늘(天)위에 소 牛 땅(地)이 올라 갔으니 주역의
   괘명으로 "지천태괘"가 된다. 한림도에서 道를
   전수할 때 지천태괘의 모습으로 전수를 한다.
   지천태괘가 언재부터 들어오느냐 하면, 6도3약
   중에 3도2약(삼풍 중하권 419쪽 우측하단 참조)
   이 이사람 54궁인 기묘(己卯) 1999년에 들어와서
   2007년까지 9년간 머문다. 세속으로 돌아와
   설명을 한다면, 김대중이 2003년 2월까지 4년간
   집권하고, 노무현이 2007년 2월까지 5년 집권
   한다. 땅인 황(黃)색이 하늘인 청(靑)색을 9년간
   덮었다.
   黃色은 99년~2007년까지만 해당된다.
   이때가 중입의 때. 책에는 "십승"이라 했으나
   "중입"으로 수정한다. 하늘 복이 내려오니까
   세속의 IMF 외환위기도 무난히 극복했다.
   1만년만에 나온 道를 찾으려고 세상을 홀딱
   뒤집었지만 찾을 수 없었다. 道를 찾으러
   중으로 들어갈 운을 만났으니, "하늘 대복이
   영원 무궁하게 내려온다"고 하였다.


        2019년     5월     10일     22시     1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5월 8일 수요일

383. 세론시(世論視) (9) 삼풍 상권 66, 67쪽앵회지(鶯廻地)란 꾀꼬리가머리를 획 돌리는 모습에 비유한 땅을 말한다. 한림도 동영상의 수도하는 모습에 비유한 말.




383. 세론시(世論視) (9) 삼풍 상권 66, 67쪽앵회지(鶯廻地)란 꾀꼬리가머리를 획 돌리는 모습에 비유한 땅을 말한다. 한림도 동영상의 수도하는 모습에 비유한 말.



   시목지림 하고립       柿木 之林 何高立
   다인왕래 지변           多人往來 之邊
   일수이수 앵회지       一水二水 鶯廻地
   계룡창업 시차지       鷄龍創業 始此地

   저자임이 갈수풀은   어찌하여 높이세워
   사람두달 오고가는   가변으로 가게되면
   한물과     두물이       돌아와서 모이는땅
   계룡이     창업하고   새점그칠 땅팔말여

해석; "삼풍 저자 한林 금홍수(金洪秀)"의 약칭
   "저자(著者)임(林)"이 갈 수풀 어찌 높이 세워.
   사람의 두 달이 왔다갔다 하는 가변으로 가면
   한물과 두물이 돌다가 돌아와서 모이는땅.
   바로 이땅에 鷄龍을 창업하니 그곳이 바로
   새점으로 그칠 땅, 팔(八)을 말한 것인가.
   태백산하 삼성출 후에 일어날 鷄龍국이 여기
   임을 암시하고 있다. 앵회지(鶯廻地)란 꾀꼬리가
   머리를 획 돌리는 모습에 비유한 땅을 말한다.
   한림도 동영상의 수도하는 모습에 비유한 말.

   우인불심 불입차지         愚人不尋 不入此地
   지인원     무심오호         之人怨     無心嗚呼
   후인물지 세사부유건곤 後人勿持 世事蜉蝣乾坤
   물리차간 기천도신         勿離此間 祈天禱神

   우둔한자 찾지도             들지도     못하는땅
   나가는자 죽으리니         오호라     딱하구나
   갖지말아 하루살이         인생인데 하지마는
   이사이를 뜨지말고         하늘신에 기도해라

해석; 우둔한자는 못찾지만 찾아 들어온다면
   그사이를 떠나지 않도록 천신에 기도해라.
   이렇게 까지 말한다면 이것이 얼마나 주요한
   것인지 알아야 하는데. 참으로 안타깝다.

   활방하처 비동비서        活方何處 非東非西
   불리남선 남북상망        不離南鮮 南北相望
   가련한심 지즉십처        可憐寒心 地卽十處吉地
   수위복지 미복정혈        誰謂福地 未卜定穴

   살아갈곳 어디멘지        동도서도 아니라니
   남조선서 머지않는        남북이     바라뵈는
   가련하고 한심한땅        십승처     길지인가
   누구든지 복받는땅        점이아닌 정한"혈"을

해석; 살아갈 곳이 동서가 아니라면 이땅이 아니고
   남조선인데 남북이 서로 바라 보이는 곳으로써
   이사람이 거주하며 점수하고 있는 땅을 사람의
   몸에 비유하여 이른 말이다.
   한국과 조선이 나오는 동영상을  참조하기 바람.

   오랜(彌)예적 황궁씨가 잃어버린 낙원 마고성을 회복
   하기 위하여 후손들에 굴레(勒)로 내려온 미륵(彌勒),
   7천년간 지속하다가 3세단군 읍루씨대에 와서 천부의
   단이 폐쇠되었다. 안타깝지만 이세상에는 이제 없어져
   버렸다.
   그후 인류세계는 원류를잃어버린 암흑세상이 되었다. 
   선계와 명계에서 안타깝게 생각한 나머지 이사람에게
   道를 전수하였다. 
   바로 이러한 道를, 道를 전수할 점 복(卜)의 점이
   오늘날에 와서는,
   인생상담의 점(卜)으로 바뀌어 버렸으니
   원류가 삼천포로 빠져버리게 되었다.
   이사람도 속인들의 위급한 긴급구조를 위하여
   무당, 만신, 철학,  의술 같은 일을 할 때도 있다.
   그것은 임시로 살아날 방편에 불과한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인간의 본성회복을 위해 참인간이
   되는 길을 찾아서 열심히 닦는 것이다.


      2019년     5월     9일     14시     4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382. 세론시(世論視) (8) 삼풍 상권 64, 65쪽 "진인이란 사람의 몸에 있는 두섬이다. 눈점의




382. 세론시(世論視) (8) 삼풍 상권 64, 65쪽 "진인이란 사람의 몸에 있는 두섬이다. 눈점의 섬에서 나와, 무진 기사년에 성인으로 출세한 이책저자 한(임)의 도움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다 얻게 되리라."



   우성낭자 시출천민      牛聲狼藉 始出天民
   인개성취 궁궁시구      人皆成就 弓弓矢口
   입어극락 을을시구      入於極樂 乙乙矢口
   무문도통 인인득지      無文道通 人人得地

   점열소리 낭자하니      백성에날 하늘나여
   모든사람 성취하여      궁궁열을 알아보네
   사람도두 들을 극락     을을새를 알아보네
   글자없이 도통하니      둘쫓아서 얻을땅가

해석; 이사람이 하늘이여 백성에 날 사람이여, 두 활과
   두 새를 알면 도통하니 분명 글자 없어도 도통하지.

   근수불참 기고하처     近數不參 其庫何處
   자하         남지조선     紫霞         南之朝鮮
   비장지문 출어정씨     秘藏之文 出於鄭氏
   자출어남                      自出於南

   짐승들은 접근못해     그곳이란 어디멘고
   붉은노을 남에있는     조선이라 하더라네
   비밀리에 감춘글자     사람모두 정씨나와
   눈점열팔 뚫을두몸     사람모두 나오리라

해석; 본서삼풍 표지보고 조선나라를 찾아보아!
   사람이면 누구나 다 나오게 되어있다. 또한
   "自出於南"에서 南은 필자가 남쪽  대구에서
   북쪽인 서울로 나온다도 되지만, 南은 南師古
   秘訣의 머리글자 南으로 나왔다는 말도 된다.
   여기 이곳이 세계인들의 조국, 조선인 것을
   세상 사람들은 모두다 깨우쳐 알아야 할 때가
   바로 지금 이순간이라고 본다.

   비문왈     해도진인      秘文曰     海島眞人
   자출자하 도   진주      自出紫霞 島    眞主
   적황지마 용사지인     赤黃之馬 龍蛇之人
   시목부인 개지득         柿木扶人 皆之得

   비밀글왈 사람마다     섬이         진인이라
   붉은노을 눈의점이     섬에날     진주던가
   병진정사 양년인지     무진기사 양년인지
  (무오에서 병오까지     진사로갈 사람이라)  
   저자임이 도울사람     모두가다 얻게되리

해석; 진인이란 사람의 몸에 있는 두섬이다. 눈점의
   섬에서 나와, 무진 기사년에 성인으로 출세한
   이책저자 한(임)의 도움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다
   얻게 되리라. 저자 시(市)자를 저자(著者)로 숨김.
   시목柿木에서 木자를 두개 합하면 林자.

   "적황지마 용사지인(赤黃之馬 龍蛇之人)" 해석을
   "무오에서 병오까지 진사로갈 사람이라"로 수정.
   무오1978년은 이사람 필자가 대구에서 교직
   생활하다가 서울 율산 엔지니어링(kprc)회사로
   근무지를 옮겼는데, 그당시 서대문 노라노 예식장
   옆에 있었다. 1978년부터 서울살이가 시작이
   되었으며, 경기대 아래 빌라단지에 살았던 박보살
   절에 신도로 있던 하숙집에 하숙을 했으며, 1980년
   사우디 주택 현장에 근무하다가 돌아와 대림산업
   명동 한일은행현장에 근무하면서 입사당시 하숙집이
   생각나서 들렸다가 박보살 절에 갔으며 그 인연으로
   선계에 들어가 일신 한림을 친견하게 되었다.
   그러고 보니 이사람이 지금 이렇게 하고 있는
   한림도는 黃馬인 무오(戊午) 1978년으로 삼풍
   중권과 하권 418쪽 우측 1도1략(一韜一略)의
   상단 화살표 아래를 보면 "78 무오"라고 나와 있다.
   이때부터 한림도가 잉태된 시기로 보면 된다.
   赤馬는 병오(丙午) 2026년으로 삼풍중권과 하권
   420쪽 좌측 6도3략(六韜三略)에 잘 나타나 있다.
   1978년~2026년이면 49년간이다. 이 가운데서도
   진사로 갈 사람이라 했으니, 88,89무진기사년,
   2000,2001경진신사년, 2012,2013임진계사년,
   2024,2025갑진을사년의 4진사가 들어있다.
   그 당시에 이렇게 오래동안 이 일을 한다면 아마도
   중도에 포기를 했을지도 모를 일이다. 그래서
   "병진정사 양년인지 무진기사 양년인지"로 해석
   하였던 것은 아닐까 한다.


       2019년     5월     8일     21시     4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381. 세론시(世論視) (7) 삼풍 상권 62,63쪽 "세상 사람들이 원하는 십승은 사람인데, 格菴 南師古 자신이 다시 이세상에 와도 여기를 떠나지 않으리"라고 했다.




381. 세론시(世論視) (7) 삼풍 상권 62,63쪽 "세상 사람들이 원하는 십승은 사람인데, 格菴 南師古 자신이 다시 이세상에 와도 여기를 떠나지 않으리"라고 했다.

 


   천왕지근 수당지광야     天旺之根 水唐之廣野
   계룡창업 효성조림         鷄龍創業 曉星照臨
   초어화래 지산천하명산 草魚禾來 之山天下名山
   노고상망 삼신역할         老故相望 三神役活

   왕이이날 인당착수         누런바위 마을이여
   계룡을     창업하고         새벽별이 임하리라
   초어화래 소래산은         하늘아래 제일명산
   노고산과 마주보고         삼신역할 하시니라

해석; 이사람이 먼저 인당(印堂)으로 착수하고 누런바위
   마을에 도장을 찍으니, 두바위를 소래 노고 두 산에
   비유하여 계룡을 창업했다

   비산십승 우성궁궁        非山十勝 牛聲弓弓
   삼풍양백 유인처            三豊兩白 有人處
   인자승인 승인신인        人字勝人 勝人神人
   별천시역 무릉지처        別天是亦 武陵之處

   산이아닌 십승이니        엄마소리 두활열어
   말세풀콩 날두점이        있는곳은 사람이라
   사람이     자면승인        열어볼말 사람승인
   이게바로 별천진가        무릉도원 아니던가

해석; 말세풀콩 두점이 나오는 곳은 사람이며 십승이며
   무릉도원이다.
   무릉도원(武陵桃源); 호반 무(무), 언덕 릉(陵), 복숭아
   도(桃), 근원 원(源) 즉 이세상을 떠난 별천지란 뜻.

   세원십승 성산성지       世願十勝 聖山聖地
   차아후생 물리차간       嗟我後生 勿離此間
   궁궁지간 천향득수       弓弓之間 天香得數
   삼신산하 우명지           三神山下 牛鳴地

   세상에서 원한십승       거룩한산 거룩한땅
   다음내가 다시오면       이사이를 안떠나리
   두활들날 가게되면       하늘향기 얻을수가
   날뚫어볼 세산한점       사람열땅 말할새라

해석; 세상 사람들이 원하는 십승은 사람인데, 격암이
   다시 이세상에 와도 여기를 떠나지 않으리라고 했다.

* 마고성(麻姑城)이 처음 선천에는 허달성과 병렬로
   실달성의 위(上) 즉 누런바위에 있었으나, 후천운이
   열리면서 마고가 실달을 끌어서 대성으로 하니
   (이사람이 가야산에서 깨달은 증거품) 마고성의
   기운이 상승함으로써, 지소(支巢)씨가 일으킨 포도의
   변으로 인류의 조상은 지상낙원인 마고성을 쫓겨
   나게 되었다. 그 후에 마고는 다시 마고성을 허달성의
   위로 옮겨버렸으니 이사람도 처음은 이장소에 착수를
   하였다. 그러나 이사람 한림이 마고성을 다시 선천에
   있던 자리로 복원을 함으로써 인류의 조상이 잃어버린
   지상낙원을 다시 찾게 되었다. 본서 삼풍을 많이 읽고
   깨달아서 지상낙원인 마고성을 회복부활하는 사업에
   참여하기 바란다. *


         2019년     5월     8일     17시     37분

            힌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5월 6일 월요일

380. 세론시(世論視) (6) 삼풍 상권 60, 61쪽 "욕음자 촉생소원 성취 慾飮者 促生所願 成就"라 "마시기를 바라는 자 살아나고 소원성취하리라"




380. 세론시(世論視) (6) 삼풍 상권 60, 61쪽 "욕음자 촉생소원 성취  慾飮者 促生所願 成就"라  "마시기를 바라는 자 살아나고 소원성취하리라"


   난구생문 생문하재          難求生門 生門何在
   백석천정 백석하재          白石泉井 白石何在
   심어계룡 계룡하재          尋於鷄龍 鷄龍何在
   비산비야 비산비야 하재 非山非野 非山非野 何在

   살아날문 찾지못해          살아날문 어디인가
   흰돌은     우물물에          흰돌은     어디있나
   사람모두 찾을계룡          계룡은     어디있나
   산도들도 아닌곳에          아니라면 어디인가

해석; 살아날 문은 흰돌우물 계룡산이 아닌 계룡인데,
   산도들도 아니라면 도대체 어디란 말인가?

   이인횡삼 십이월록           二人橫三 十二月綠
   소석지     생지박               小石之     生枝朴
   요일대정 지하                   堯日大井 之下
   시역석정                            是亦石井

   사람열팔 누를두점           열두달을 푸르르다
   작은돌에 살아가니           두팔열손 풀점이라
   빛날정자 사람두말           한점으로 갈것이며
   날한점한 사람역시           한별말은 우물이라

해석; 사람에게 두점을 누르는 장소는 늘 푸르고 작은
   돌이 있는 곳으로 빛나는 정자와 두물에다 비유한 말.

   욕음자     촉생소원 성취  慾飮者     促生所願 成就
   상모검기                            上慕劍旗
   하찰주마 길운불리           下察走馬 吉運不利
   심탐기지                            深探基地

   마지기를 바라는자           살아나니 소원성취
   위로는     칼의깃발           생각하고
   말한점을 살펴달려           길한운수 머지않다
   그땅을     깊이깊이           찾아보아

해석; 이물을 마시기를 바라는 자는 살아나고 소원성취
   하게된다. 우물 위에는 칼의 깃발이 있고 아래로는
   말이 달리는 것을 살피라 그러면 길운은 떠나지
   않으리니 그 땅을 깊이깊이 찾아 보아라.

379. 세론시(世論視) (5) 삼풍 상권 58, 59쪽 "무량육안 속리지세 無量肉眼 俗離之世"란, "고기눈을 못헤아려 속세를 떠나거라"




379. 세론시(世論視) (5) 삼풍 상권 58, 59쪽 "무량육안 속리지세     無量肉眼 俗離之世"란, "고기눈을 못헤아려 속세를 떠나거라"



   무량육안 속리지세     無量肉眼 俗離之世
   불리속리 적덕지인     不離俗離 積德之人
   불실속리 불침속리     不失俗離 不侵俗離
   난면도탄 황금지세     難免塗炭 黃金之世

   고기눈을 못헤아려     속세를     떠나거라
   속세를     못떠나면     덕이라도 쌓던지
   속세떠남 잃는것도     찾는것도 아니라지
   어려움을 면치못할     황금만능 세사인데

해석; 378쪽의 "약불해득" 즉 "만약 이뜻 모르며는" 누가
    어떻게 된다고 조병옥과 신익희에게 특별히 당부하여
   살리고자하 한 말로써 '착한마음 통하지 않는 세상이니'
   '사람의 눈을 깨닫고 속세를 벗어나던지' 아니면
   황금만능세상의 난세인데 이때는 덕이라도 쌓던지
   라고 하였으나 정치권에 뛰어들어 그만 목숨을 잃었지.

   우자하변 입어속리     愚者何辯 入於俗離
   심어지이 심산계룡     尋於智異 尋山鷄龍
   우재                              愚哉
   심량백전 필사             深量白轉 必死

   어리석은 누구말이     속리산을 들으라고
   지리산을 찾아가고     계룡산을 찾으라고
   어리석은 지고
   찾기를     바라면         백이면백 필히죽어

해석; 어리석은 사람들이 권하기를 속리, 계룡, 지리산을
   찾으면 어리석은 사람이 되고, 만일 찾기를 바란다면
   백이면 백 모두 다 죽는다고 하여 엄히 경계한 말이다.
   깊을 심(深), 헤아릴 량(量), 흰 백(白), 구를 전(轉)즉
   "깊히 헤아리면 흰게 굴러서 반드시 죽어"
   道의 실체는 이렇게 하여 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한말.

   진력추인 추인 기수     盡力追人 追人其數
   궁궁지     박야              弓弓之     朴也
   박고지향 촌촌서색      朴固之鄕 村村瑞色
   미봉기인                       未逢其人

   힘을다해 찾는사람     그누구란 말이든가
   두활열로 가게되면     팔열점이 나오니라
   팔열점이 갈고향은     마을마다 상서롭내
   아직도     그사람은     만나기     어렵내라

해석; 이렇게 찾던 저렇게 찾던 전심전력을 다해 찾는
   그사람은 그누구인가? 두 활을 열로 가게되면 팔(八)
   로 열을 점이 나오게 되는데 팔로 열을 점이 갈 고향은
   마을마다 상서롭네 아직도 그사람을 만날 수 없는가?


     2019년     5월      6일     21시     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378. 세론시(世論視) (4) 삼풍 상권 56, 57쪽 "서재필(徐載弼), 조봉암(曺奉岩), 여운형(呂運亨), 김구(金九)는 비운애국하고, 조병옥(趙炳玉)과 신익희(申翼熙) 천운이 죽을 운인데 어찌하리.




378. 세론시(世論視) (4) 삼풍 상권 56, 57쪽 "서재필(徐載弼), 조봉암(曺奉岩), 여운형(呂運亨), 김구(金九)는 비운애국하고, 조병옥(趙炳玉)과 신익희(申翼熙) 천운이 죽을 운인데 어찌하리.



   불변선원 활만비의     不變仙源 活萬非衣
   활천궁장 차아후생     活千弓長 此我後生
   물여                              勿濾

   변치않는 사람의산     물의근원 살을일만
   다음내가 나올때는     오래된활 열별살아
   생각말자

해석; 절대로 변치않는 사람의 산과 물의 근원에서 살을
   일만 할것이라. 다음 새상에 내가 나올 때는 오래된
   옛날 활과 열을 별에서 살아가리라. 다른 생각은 말자.

   서조여금 비운애국     徐曺呂金 悲運愛國
   천운위역 필망당해     天運違逆 必亡當害
   수종성설 소원성취     守從聖說 所願成就
   차서불신 영웅자망     此書不信 英雄自亡

   서조여금 어찌하여     애국할     운이던가
   천운을     거역하면     해를당해 망하리라
   성인말씀 따르며는     소원성취 할터인데
   이글을     불신하면     영웅들도 절로망해

해석; 해방전후의 독림운동가 서재필(徐載弼), 조봉암
   (曺奉岩), 여운형(呂運亨), 김구(金九)는 비운의 애국을
   할것으로, 천운을 거역하면 해를 당해 망한다고 했다.
   성인의 말씀인 격암유록을 따르며는 소원성취 할터인데
   이글 격암유록을 불신하면 영웅들도 절로 망하리라.

   이심구일 주자지인     二十九日 走者之人
   두미출전 난세영웅     頭尾出田 亂世英雄
   불면항사 천운내하     不免項事 天運奈何  
   약불해득                      若不解得

   이십구일 작은달초     달아나면 조란사람
   머리꼬리 밭에납신     난세영웅 이라해도
   팔날사람 아닐사항     이사람운 어찌팔봐
   만약이뜻 모르거든

해석; 조병옥(趙炳玉)의 조(趙), 신익희(申翼熙)의
   신(申)자를 파자로 숨겨놓았다. "불면항사 천운내하"를
   직역하면, 항(項); 목덜미 항. "목이 날아갈 일을 면치
   못하니 천운을 어찌하리" 이다.
   파자로 의역하면, "이때는 팔(八)이 나올 때가 아닌데
   어찌 팔을 볼까라고 했다.


       2019년    5월     6일     18시     2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27일 토요일

377. 세론시(世論視) (3). 삼풍 상권 54~55쪽. "진사년(1988,1989년)에 나와서는 천하를 통일하니 다시누가 어디 있나 오대양 육대주에"




377. 세론시(世論視) (3). 삼풍 상권 54~55쪽. "진사년(1988,1989년)에 나와서는 천하를 통일하니 다시누가 어디 있나 오대양 육대주에"



   대소백지 석                 大小白之 石
   대소백하 위                 大小白何 爲
   백자만산 공자지출     白字彎山 工字之出
   양산지간 십자무하     兩山之間 十字無瑕

   대소흰것 돌이라고    
   대소흰것 어찌하여     하도낙서 수가되나
   백자양산 (     )합산     날개펴서  (     )工자
   양산지간 틀림없는     십자(     )  十이되네

해석; 흰돌이 있는 두산을 합한 모양과 중앙으로 칼날
   같이 선것이 합해지면 십(十)자가 되는 십승지다.
   (    )속의 모양은 세론시 56쪽 참조.

   출어양백 인종구어 양백 出於兩白 人種求於 兩白
   백목쌍사 문월촌토    白木雙絲 門月寸土
   백목영목 쌍사인        白木靈木 雙絲人
   성부합지 궁궁인        姓負合之 弓弓人

   나오는게 양백인데 인간종자 구할양백
   흰백에실 두나무임 "들을절이 달이라니"  
   신령한말 점한한림 실두새     도울사람
   두팔눈에 날려가라 말한사람 열사람이

해석; 흰돌 양백에 쉬어가는 두나무는 한림의 두팔이며
   쉴 두새이다. 사실은 道를 전수하기 위하여
   "손마디(寸)로 토(土)를 다는" 행위인데, 이것이 그만
   오늘날 불교의 절(寺)이 되었다.절에서 이와 같은 일을
   하면 되는데 즉 "손마디로 토를 달(月) 문(門)인데"
   모두가 다 사람에 있는데 사물의 절과 달에 있다니
   이일을 어쩔까이. 참으로 가슴이 답답하다.

   진사지생 통일천하     辰巳之生 統一天下
   복하대     주강             復何在     州江
   양합백일 여망             兩合白一 如亡
   일인일비 세사하연     一人日匕 世事何然

   진사년에 나와서는     천하를     통일하니
   다시누가 어디있나     오대양     육대주에
   양백이     하나라고     말한사람 두새말여
   하나로     되는날         세상일이 어찌될까

해석; 무진 기사 1988, 1989년에 나오시니 천하를 통일한다
   천하를 통일 하고저파서 1차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고
   3차대전은 안일어날까나. 그러나 똥을 꼭 찍어먹어 봐야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을 한다냐? 무력으로 통일이 되는
   것이 아니지. 통일은 이사람 한림이 한다라고 되어있지.
   벌써 다 해 놓았어. 시간이 지나면 절로절로 되지.


        2019년     4월     28일     13시    0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23일 화요일

376. 박근혜 대통령의 2019년 68세 태극사주(太極四柱)




376. 박근혜 대통령의 2019년 68세 태극사주(太極四柱)


   時 日 月 年                    (67세)大運, 2019世運
   壬 壬 壬 壬   --天간              乙             己
   寅 寅 寅 辰   --地지              未             亥
 ( 丙 丙 丙 戊) --암장----------(乙)           (壬)

   天간인 하늘은 물이고 地지인 땅은 불이다.
   우리나라 태극기와는 상하가 정 반대다.
   물은 빛이 없는 밤이면 검은 흑색이되나
   물은 빛이 있는 낯이면 파란 청색이 된다.
   지지(地支)가 불로 되어있는 것은 땅속에 불이 있는
   이치로 본다.

   우리민족의 "육도삼략(六韜三略)"을 보면 위의
   태극이 설명이 된다.
   육도삼약의 본뜻은 3가지 꾀로 6가지를
   감추어 놓은 것인데, 육도삼약의  하도낙서 팔괘도를
   소개한다. 삼풍 중 하권의 418~420쪽에 자세하게
   설명 되어있다.
   上청 下적인 시기가 삼풍 중 하권의 419쪽
   "후천하락음부도장"에서 2략(略)의 4도(韜)에
   해당된다.
   태극의 "수화기제(水火旣濟)"괘인데 이사람의 63궁
   2008년부터 2016년까지 9년간이다.
   이 9년 기간동안 대한민국의 정부는 이명박 대통령
   정권이 2008년~2012년까지 5년간 역년을 다하고,
   다음 박근혜 대통령 정권이 2013년~2016년까지
   4년간을 하면 "수화기제(水火旣濟)"괘의 9년
   기간이 모두 끝난다.
   재임기간 5년 중 4년을 마치고
   아직 1년 남아 있는데 그 남은 1년재임기간은
   "육도삼략" 중 "삼약오도"인 "천지부(天地否)"괘에
   들어있다. (삼풍 중 하권 420쪽 참조.)

   물이 불을 품은 "수화기제"괘에서 "천지부"괘로
   넘어가야 순행인데 여기에 문제점이 발생되었다.
   수화기제의 4년 임기년도 중에 "세월호"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되어 임기 1년을 앞두고
   법정에 구속되어 옥고를 치르고 있다. 그러나
   무죄라면 다시  남은 임기 1년을 다 마쳐야 할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사주풀이는 일반적인
   사주 풀이방식으로의 접근이 아닌 태극사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태극기와
   연계하여 풀도록 하였다.

   2016년까지 9년간 "수화기제"괘를 끝내고
   2017년부터 2025년까지 9년간은 "천지부"괘로
   가게 되어있다.
   태극의 "천지부"괘의 8괘에서 대한민국 "태극기"의
   4괘가 들어있다. 이러나 저러나 박근혜대통령의
   태극4주는 대한민국의 태극기와 같이 동행한다.

   이사람 72궁인 2017년 육도삼약 중 삼약의 5도에서
   천지부괘가 시작하여 2025년까지 9년간의 역년을
   다하면 태극기도 본래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돌아올
   것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乙未 大運 10년간 모두
   새 을(乙)이 들어있다.
   태극의 중앙을 보면 청적 두 새 "乙 乙"이
   합하여 있다. 태극의 신비를 육도삼약에 숨긴것이다.

   박근혜가 옥중에 있건 어디있건 그건 상관이 없다.

   이미 진행중이다. 태극의  형상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현재 태극은 사람을 떠나서 천지에서
   진행되고 있다.

   을사 2025년 음력10월에 한반도 대한민국은 통합
   될 것이다. 이로 미루어 보면 박근혜대통령의 67세
   2018년 두 새가 합하는
   乙未 10년 대운(2018년~2028년) 이기간 안에
   2025년 한반도 대한민국의 통합통일이 들어있는
   것이다.
 
  1981년에 시작한 육도삼약이 2026년 이사람
   81궁까지 45년의 역년이 걸리고 81궁의 9년임기를
   모두 다 마치는 시기라면 89궁인 2035년이 되고,
   육도삼약의 하도낙서 팔괘도의 기간이 완료될
   것이다.

   통합은 아무나 하나, 아무나 하지 못한다.
   이사람 한림은 그냥 道人일 뿐이지만,
   천지우주 삼라만상의 조화로 분화가 끈임없이
   진행된다.
   우리 인류도 그냥 분화의 진행속에 편승해 간다고
   보면 될 것이다.


       2019년     4월     23일     20시     1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22일 월요일

375. 세론시(世論視) (2) 삼풍 상권 52, 53쪽 "道가 非"야, 노자의 도덕경 첫머리에 "道可道非常道"라 이말은 "道가 정말로 옳은 道일려면 道는 언재나 非라야 한다."이다.




375. 세론시(世論視) (2) 삼풍 상권 52, 53쪽 "道가 非"야, 노자의 도덕경 첫머리에 "道可道非常道"라 이말은 "道가 정말로 옳은 道일려면 道는 언재나 非라야 한다."이다.



   백이채미 유부세이     伯夷採薇 由父洗耳
   막탐부귀 비명횡사     莫貪富貴 非命橫死
   구음불청 하필모상     久陰不晴 下必謀上
   수위부모 갈효수작     誰爲父母 竭孝誰作

   고사리켈 백이숙재     귀를씻는 허유
   부귀를     탐치마라     비명횡사 한다더라
   오랜세월 더러워져     상하가     작당하니
   누가부모 되려하며     자식되어 효도할까

해석; 부귀와 권력을 탐하여서 상하가 작당하니 백성들은
   무엇을 배워서 어떻게 살아갈까?

   생사판단 비룡롱주     生死判斷 飛龍弄珠   
   세유기인 공찰만물     世有其人 公察萬物
   기성위수 부지야         其性爲首 不知也
   횡이위주 좌우삼삼     橫二爲柱 左右雙三

   생사판단 비룡이         여의주를 굴리듯이
   세상에서 그사람은     만물을     옳게살펴
   그성이     누구인지     모른다고 하지마는
   가로된이 기둥세워     좌우각삼 아닐비세

해석; 이런 것을 살피는 사람이 있으니 본서의 표지를
   참조해라.
   이닐 비(非)자는 "노자(老子)"의 "도덕경(道德經) 첫머리
   글자에 나오는데, "도가도 비상도(道可道 非常道)"라고
   한 말이 있다.
   "道가 정말로 道일려면 道는 언재나 非라야 한다."
   왜짠 非라고 하겠지. 道를 모르면 입을 다물어야한다.
  
   물한기수 물상추의     勿恨其數 勿上追衣
   우위기수 여단여장     又爲其數 如短如長
   종덕반백                      種德半伯
   구장궁취 마                 久糚弓揣 磨

   장(糚); 단장할 장, 揣(헤아릴취,췌)
   그수한정 말고옷의     더하지     말아라
   그또한     그수될지     짧은건지 긴건지
   자축거려 뚫을두팔     열망한맘 날점한씨
   오랫동안 헤아리고     단정하며 활을갈아

해석; 이사람의 이부분을 알리고자 반백이 되도록 갈고
   닦은 세월이라. 옷 의(衣)를 더하면 성씨 배(裴)가 된다
   고 경계한 말까지 해놓았다.


     2019년     4월     22일     18시     1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21일 일요일

374. 세론시(世論視) (1) 삼풍 상권 50, 51쪽




374. 세론시(世論視) (1) 삼풍 상권 50, 51쪽



   서학대치 천운야             西學大熾 天運也
   천도자생 무도자사         天道者生 無道者死
   량자수     청자수             量子誰     聽者誰
   세인하지 지자능지의     世人何知 智者能知矣

   서양학문 번성함이 하늘의     운수인가
   하늘길은 사는자요 길없으면 죽을자라
   헤아릴자 누구이며 들을자는 누구인가
   세상사람 모른데도 아는사람 다아리라

해석; 서양의 물질문명이 동양의 정신문명을 앞서는
   상황이라서 그댱시는 서양의 학문에 의존하는 것이
   하늘의 운수인가? 하늘道로 사는 자는 道 없으면
   죽을자라 헤아릴자 누구이며 들을자는 누구인가?
   세상사람들이 모른데도 道의 길이 살길임을 사람
   들은 모두가 다 알고있다.

   적덕지인 활인여차     積德之人 活人如此
   자생정도 불원적곡     自生正道 不願積穀
   차아후생 불망혈유     嗟我後生 不忘血遺
   지묵천운 조모변화     智默天運 朝暮變化

   덕을쌓는 사람이면     사람살릴 사람되고
   스스로     옳게살아     곡식쌓기 원치않네
   후생에     다시나면     피흘리며 죽지않네
   하늘운은 말없지만     새벽지나 변하리라

해석; 사람을 살리고자 하는 사람이 되려면 덕을 쌓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덕자는 스스로 옳게 살기에
   곡식 쌓기를 원치않는다고 하였다. 다음 생애에 다시
   태어난다며 피흘리면서 죽지않는 다고 하니 전쟁이
   없는 세상이리라. 하늘의 운은 무슨 말이 없다 그러나
   새벽이 지나면 변하게 되리라고 하였다. 여명이 밝아와
   암울한 시대가 지나가게 된다면 반드시 변화가 오리라

   신외자문 국외법관     信外刺文 國外法官
   가이매관 소인능대     假夷賣官 小人能大
   무량왕운 유량래운     無量旺運 有量來運
   물념유서 의외출지     物念儒書 意外出塵

   외래믿어 한글천대     외국법에 벼슬하고
   가짜동이 벼슬팔고     소인배가 되는세상
   한없는     대운에도     오는운수 한이있어
   유도글을 생각마라     다할날은 뜻밖이라

해석; 외래어로 출세가 되고 한글은 천시하는 세상이라
   진짜 우리동이족의 사상이 아닌 가짜 동이가 관직을
   매관매직의 짓거리를 하는 아주 소인매들이 들끓는
   세상이 되었다. 그러나 오는 운수도 한계가 있기에
   선비의  옛글을 말하지 않아도 다하게 될 날은 뜻밖에
   곧 다가 오리라.


         2019년    4월     21일     19시     43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18일 목요일

373.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4) 삼풍 상권 46, 47쪽"진실하고 착한사람들이, 거짓과 악을 행하는 짐승 같은 인간들과 양단되는 날 서쪽방향 경신년에 불이 떨어져 혼돈천지가 되리니! 막으려면, 한림道를 닦아 거짓과 악을 청산하고 진실과 선으로 급선회 하기를 바란다."




373.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4) 삼풍 상권 46, 47쪽"진실하고 착한사람들이, 거짓과 악을 행하는 짐승 같은 인간들과 양단되는 날 서쪽방향 경신년에 불이 떨어져 혼돈천지가 되리니! 막으려면, 한림道를 닦아 거짓과 악을 청산하고 진실과 선으로 급선회 하기를 바란다."


    청괴만정 지월백양 무아지일
   (靑槐滿庭之月白楊無芽之日)
    지서여은 일삼상후 와
   (地鼠女隱 日三床後 臥)
    십승십처 론
   (十勝十處 論)
    미복정혈 불가생지 리
   (未卜定穴 不可生地 理)

   갑인을묘 월이되며 경인신묘 일이되나
   좋은땅에 숨었으니 말한세상 뒤에 와
   십승과     십처를     논하기를
   점이정한 혈아니면 구슬마을 날땅불가

해석; 청괴는 갑인을묘(甲寅乙卯)로 백양은 경인신묘
   (庚寅申卯)로 본다. 무진1988년~계유1993년까지 5년
   간은 윷밭도에 들어있다. 윷밭도(사전도 柶田圖)
   바로 이땅에서 구슬 마을이 난다.
   무진년과 계유년의 간지 월일이 동시에 맞는 월일은
   을묘월 신묘일이다. 무진년 을묘월 신묘일
   (1988년 음력 2월 20일)에서 계유년 을묘월 신묘일
   (1993년 음력 2월 20일)까지 5년간 좋은 땅 윷밭도에
   숨어있어야 점이 정한 혈을 찾게 된다고 하였고
   십승과 십처를 논하기를 점이 정한 혈이 아니면구슬
   마을이 날 땅은 불가능 하다고 하였다.
   윷밭도(사전도 柶田圖)는 삼풍 하권 346쪽을 참조.

   천리십승 궁궁지     天理十勝 弓弓地
   만무일실 입자생     萬無一失 入者生
   유지무지 분별시     有智無智 分別時
   화인악적 불면옥     禍因惡積 不免獄

   하늘십승 구슬마을 두활열을 땅이되나
   만에하나 잃지않고 드는자는 살아나리
   있는지혜 없는지혜 모든걸로 분별할때
   화를내어 악쌓으면 감옥신세 못면하리

해석; 십승은 땅에 있는 것이 아니고 하늘에 있는 것으로
   그곳 십승에는 구슬마을이 있어 두 활을 열을 땅이라고
   만에 하나 잃지않고 들어오는 자는 살아난다고 했다.
   있는 지혜건 없는 지혜건 모든 것으로 분별할 때이다.
   이렇게 좋은 이때에 재앙으로 인하여 악을 쌓으면
   감옥신세를 면치못하리라.

   인수분별 양단일     人獸分別 兩端日
   비화낙지 혼돈세     飛火落地 混沌世
   서방경신 사구금     西方庚辛 四九金
   종금묘수 대운야     從金妙數 大運也

   사람짐승 구분하여 양쪽으로 세우는날
   불이날아 떨어지니 혼돈천지 세상이라
   서쪽방향 경신년에 사구양백 금이던가
   금을쫓는 묘한수가 대운이라 한다던데

해석; 사람의 길을 버린 금수만도 못한 인간들과 법없이도
   잘 살아갈 사람들이 둘로 완전히 구분되는 그날이 되면
   불이 날아 땅으로 떨어져 혼돈된 세상이 되리라. 이말은
   양심이 없어지고 법을 조작하여 죄없는 사람들을
   무참히 죽이는 금수만도 못하고, 악마 보다 더 악랄한
   인간들이 판치는 세상이 되면 응징하는 징계의
   불이 떨어져 혼돈된 세상이 될 것을 경고 하였다.
   경오 신미 90, 91년에 도서 삼풍으로 알려 불이 날으는
   혼돈 천지의 세상을 막고자 하여 이런 말을 썼다.
   그러나 오늘날을 돌아보면 올것이오고야 만
   느낌이 든다. 선과 악 진실과 거짓이 분명하게
   양단되어 구분이 되었다고 보이는가? 그렇다면,
   이제 남은 것은 서쪽방향에서 불어 올 징계의 채찍
   불이 경신년에 떨어질 일만이 남아 있다.
   "불을 막으려면 지금도 늦지않았다."
   "道를 닦아 거짓과 악을 청산하고
   진실과 선으로 급히 선회하기를 바란다."
   "금을 쫓는 묘한 수가 대운이다"라 한 말은,
   이사람 금(金)씨를 쫓는 것이 묘수이며 대운이라고
   한 말이다.
  

        2019년     4월     18일     20시     4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372.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3) 삼풍 상권 44, 45쪽 "무진 1988년에 한말 드러날 달 집에 편히 있으라고 했다". 땅 십승지를 찾는다고 이산저산 뒤지지말고 집에 편안히 있으라고 했다.




372.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3) 삼풍 상권 44, 45쪽 "무진 1988년에 한말 드러날 달 집에 편히 있으라고 했다". 땅 십승지를 찾는다고 이산저산 뒤지지말고 집에 편안히 있으라고 했다.

 


   불고좌우 전전진     不顧左右 前前進
   사중구생 원진리     死中求生 元眞理
   출사입생 신천촌     出死入生 信天村
   조차불리 가상대     造次不離 架上臺

   좌우로는 볼것없이 앞으로만 나아가면
   사중새로 구하는날 으뜸된     진리더라
   죽을새점 두날듸     사람말로 하늘마을
   머지않아 안떠나리 나무역구 점한돈대

해석; 좌우로 보면 앞으로 제대로 나아가지 못하니까
   좌우로는 볼것없이 앞으로만 나아가고 나아가라고,
   죽을 사(死)자의 가운데 글자는 새 을(乙)자를 부수로
   쓸대의 글자이다. 이 새(乙)로 나와서 인류를 구하는
   그날이 되면 으뜸된 진리가 되리라. 그냥 두어버리면
   죽어서 없어질 새점인데 한개가 아니고 두개로 드니
   사람들이 하는 말로 "하늘 마을"이라고, 앞으로 머지
   않아 하늘마을을 떠나지 않으리라 왜냐하면 나무가
   역고서 점을 한 道인데, 점한둘의 가운데에 큰길이
   나오면 도통하는 장소로써 새의 시작을 알게 되면
   깨달은 사람이다. 두나무(木, 木)를 역으면 수풀 림
   (林)이 됨으로 한 림(林)이 점한 道 한림도(桓林道)가
   된다. 생사를 왕래하고 생사를 출입하는 일을 이사람
   필자는 당했기에 직역의 해석을 해도 맞다. 그러나
   대중들은 생사왕래 하지않아도 성도를 한다이다.

   탄탄대로 영불변     坦坦大路 永不變
   유형무형 양대중     有形無形 兩大中
   도통천지 무형외     道通天地 無形外
   조을시구 진각인     肇乙矢口 眞覺人

   탄탄하게 큰길되면 영원하게 변치않네
   모양이야 있건없건 둘가운데 한사람이
   천지통할 도가되니 그밖에는 모르겠다
   시작할새 알게되면 지정으로 깨달은자

해석; 그 길이 탄탄하게 큰길로 확 대통같이 뚫려야
   진짜로 영원히 변치않을 것이다. 모양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둘 가운데서 나오는데 사람한데서 나와
   나오는데 하나(一)가 나와. 바로 이것이 천지를 통
   할 道가 된다고 하니 나도 그 밖에는 모르겠다.
   시작(비롯)할 새(乙) 알게되면 진정으로 깨달은 자.

   기천도신 시불휴     祈天禱神 時不休
   악죄만천 판단일     惡罪滿天 判斷日

   함양삼월 가안재     咸陽三月 家安在

   날뚫어봐 날볼사람 둘볼수니 안쉴때라
   죄악이     넘친다고 판단되는 그날이면

   무진한말 들어날달 집에편히 있으라고

해석; 뚫어지도록 날 처다 볼사람 둘로서 날 처다봐
   세상의 죄악이 극악할 때 무진 88년에 드러나니
   다른데 안가도 되, 그냥 집에 편히 있으라고 했다.
   지명으로 함양이 아니아! 함(咸)자에 무(戊)자와
   진(辰)삼(三)월이잔아 그래서 무진(戊辰) 1988년
   이야 무진년에 한말(一口)이고, 흐렸다가 날이
   든다(들다)는 의미로 양(陽)을 써서 양월(陽月)
   즉 드러날 달이, 달이 드러나게 된다 이말이지.
   그런데 엉뚱한데 자꾸만 다닌다고 되질않아.
   특히 십승지를 찾아간다고 이산저산 뒤지지 말아.
   그렇게 일러주었는데도 아직도 모르면 어쩌나~


         2019년     4월     18일     15시     3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16일 화요일

371.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2) 삼풍 상권 42, 43쪽




371.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2) 삼풍 상권 42, 43쪽



   세인부지 조소시     世人不知 嘲笑時
   전무천심 하처생     專無天心 何處生
   우명십승 심길지     牛鳴十勝 尋吉地

   세상사람 모르면서 가소롭다 웃을때에
   천심이     전무하니 어느곳이 살곳일지
   엄마라고 울든십승 길지라고 찾으리라

해석; 세상 사람들은 이사람의 말을 가소롭게 여기서
   웃을 때에, 하늘 마음이 있는 곳은 아무데도 없이
   전무한 상황인데 어느 곳에 가야 살곳일지 몰라.
   엄마! 하고 울던 십승을 길지라고 찾게 되리라.

   선각지인 예언세     先覺之人 豫言世
   혼구장야 안적화     昏衢長夜 眼赤貨
   인개불사 진불진     人皆不思 眞不眞
   호사다마 차시일     好事多魔 此是日

   먼저알아 나온사람 예언하는 세상인데
   어둔두눈 다닐새나 긴밤돈에 시뻘건눈
   사람모두 생각못해 참이 참이 아니로다
   좋은일에 나쁜일도  많으리니 이날와봐

해석; 서로서로 먼저 안다하고 많은 사람들이 예언하는
   세상인데, 어두운 두눈이 되어야지 새가 다니게
   되는데 그 기나긴 밤을 꼬박 새워가면서 돈을 버느라
   시뻘걷게 된 눈, 돈에 정신이 모두다 팔리다 보니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으니 참이 뭔지도 알지 못해
   그러니 참이 참이 아니로다 라고 했지. 완전히 거짓이
   판치는 이날이 와보면 호사다마라 좋은 일도 있겠지만
   나쁜일도 있으리라고 경계를 한 말이다.

   쌍견언쟁 초십구     雙犬言爭 艸十口
   잠시잠시 불면액     暫時暫時 不免厄
   구지가일 선무형     九之加一 線無形
   십승양백 시구인     十勝兩白 矢口人

   두새손이 사람모지 점한말씀 풀어열말
   날근수래 잠시날사 언덕절볼 팔날사람
   구로가라 별새한말 점날실물 모양없어
   양백으로 십승됨을 사람들은 알아볼까

해석; "두새"란 사람손의 모지로써 점을 한 사람의 말을
   풀어서 열어야 할 말이다. 수레의 모양인 곳에 잠시
   동안 나를 싸야지 팔을 열게 되는데, "흰곳에 가서 점을
   한 흔적이 없어도 알아 볼까?" 는 전도에서 수도로 진행.
   "구(9)에 하나(1)를 더한 십(10)인 열 십(十)의 줄은
   모양이 없어라."로 해석하면 수도의 진행이다.
   바로 이것이 십승이요 양백인데 사람들은 알아볼까?


       2019년     4월     16일     23시    1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15일 월요일

370.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1) 삼풍 상권 40, 41쪽 "모지로 헤아려 점을 찍는 도장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사람의 눈에 팔자로 새점을 찍는 사람이 진인이다."



 

370.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1) 삼풍 상권 40, 41쪽 "모지로 헤아려 점을 찍는 도장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사람의 눈에 팔자로 새점을 찍는 사람이 진인이다."



   진인진인 하진인     眞人眞人 何眞人
   진목화생 시진인     眞木化生 是眞人
   천하일기 재생인     天下一氣 再生人
   해인용사 시진인     海印用使 是眞人

   참사람이 진인인가 어떠한게 진인인가
   사람팔눈 새점열팔 열될두별 진인이라
   이사람의 한기운에 다시한점 날사람은
   모지점수 도장찍어 용사하면 진인이라

해석; 참사람 참사람 어떠한게 참사람 진인인가?
    진인이란 새점으로 열은 팔눈과 두별인데, 이사람의
    한기운에 다시 한점이 날 사람으로, 모지로 헤아려
    점을 찍는 도장을 사용하는 사람으로써, 사람의 눈에
    팔자로 새점을 찍는 사람이 진인이다.

    진목화생 변화인     眞木化生 變化人
    옥무하체 불변리     玉無瑕體 不變理
    동방춘생 금화발     東方春生 金化發
    열방호접 가무래     列邦胡蝶 歌舞來

    사람팔눈 새점열팔 열될두별 사람변화
    오체에     티없으니 구슬마을 불변이라
    팔을열날 모날봄에 금이풀어 피게되리
    열국우방 벌나비가 춤을추며 날아드네

해석; 열려진 두별이 사람을 변화시킨 구슬이요, 모날
    봄에 금이 격암유록을 풀어서 해석한삼풍을 출판
    하여서 열려지니 우방국의 사람들이 도를 받으러
    오게 되면, *모가 날 봄이란 이앙기로 모를 5월
    20일 경에 심어서 모가 푸른색으로 나게 될려면
    모심은지 30일 전후가 된다. 삼풍(三豊) 상권
    초판 발행일이 1990년 6월 14일이었다.*
  *이당시 원고를 들고 출판사를 전전하다가 거절
    당하고 결국은 1990년 6월 11일 출판사를 등록
    하고 14일에 본서를 출판하게 되었다.*
   

    집형안찰 변심령     執衡按察 變心靈         
    천하인민 대호성     天下人民 大呼聲
    여광여취 우명성     如狂如醉 牛鳴聲

    잡고살펴 바로눌러 심령에     변고인가
    하늘아래 인민들이 큰소리로 부르짖어
    미친건지 취한건지 엄마라고 소리치네

해석; 잡고 살핀연후에 바로 누르게 되면 심령에 변화
    (變化)가 일어나서 천하의 백성들이 크게 소리치니
    미친건지 취한건지 엄마 하며 소리치네!


      2019년     4월     16일     17시     55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369.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0) 삼풍 상권 38, 39쪽 "점한 임검 상제께서 예언한 성경의 말씀"은 털끝만한 오차도 없는 참된 진경이다.




369.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0) 삼풍 상권 38, 39쪽 "점한 임검 상제께서 예언한 성경의 말씀"은 털끝만한 오차도 없는 참된 진경이다.



   종금종금 하종금     從金從金 何從金
   광체영롱 시종금     光彩玲瓏 是從金
   일월무광 광휘성     日月無光 光輝城
   사불범정 진종금     邪不犯正 眞從金

   두팔열여 쫓을사람 종금어찌 종금인가
   광채가     영롱하면 종금으로 볼수있지
   일월빛이 없더래도 번쩍이며 빛나는성
   거짓이     범치못할 하나로될 참된종금

해석; 종금이란 두팔을 열어서 쫓을 사람으로 몸에서
   빛이 나는 것은 해와 달이 없어도 빛이 나며, 두개가
   하나로 되어야 거짓이 범하지 못하게 된다.

   진경진경 하진경     眞經眞經 何眞經
   요마불침 시경주     妖魔不侵 是經 .
   상제예언 성경설     上帝預言 聖經說
   호리불차 진진경     毫釐不差 眞眞經

   사람눈에 새점한팔 진경어찌 진경인가
   요괴마귀 범치못할 실내한공 볼점이고
   점한임금 예언하신 성경의     말씀에는
   털끝만한 오차없는 참된것이 진경이라

해석; 진경이란 사람의 눈에 새점을 한 팔이 진경이고,
   요괴와 마귀가 침범을 하지못하는 실내의 한공에
   점을 찍을, 점한 임검 상제께서 예언한 성경의 말씀
   은, 털끝만한 오차가 없는 참된 진경이다.

   길지길지 하길지     吉地吉地 何吉地
   다회선중 시길지     多會仙中 是吉地
   삼신산하 우명지     三神山下 牛鳴地
   계수범박 시길지     桂樹範朴 是吉地

   길한땅이 길지인데 어찌하여 길지인가
   두달모을 사람산중 길지라고 할수있고
   열어볼말 사람한점 산열사람 말한새땅
   계수나무 점풀일대 믿어볼부 길지로봐

해석; 길한 땅을 길지라고 하는데 어찌하여 길지라고
    하느냐 하면, 길지란 두달을 모을 산의 가운데 있는
    길한땅을 길지라하며, "두활과 두새를 아는 사람"이
    열어볼말인데 이사람이 한점으로 산을 열게 되고
    새가 앉을 땅이라고 말한 사람, 사람 몸의 계수나무로
    점을 풀어서 알게 될 때 새점의 부를 믿고 길지로 봐.


        2019년    4월    16일    15시 1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368.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0) 삼풍 상권 36, 37쪽 정도령의 정씨란 성씨(姓氏)가 아니고 일자를 종횡한 십자라고 하였다.




368.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0) 삼풍 상권 36, 37쪽 정도령의 정씨란 성씨(姓氏)가 아니고 일자를 종횡한 십자라고 하였다. 



   정씨정씨 하정씨     鄭氏鄭氏 何鄭氏
   만칠가삼 시정씨     滿七加三 是鄭氏
   하성부지 무후예     何姓不知 無後裔
   일자종횡 진정씨     一字縱橫 眞鄭氏

   사람한팔 흰고을씨 정씨어찌 정씨인가
   칠더한삼 가득찰열 정씨라고 볼수있나
   성이뭔지 알수없고 후예라곤 없는건데
   일자종횡 열이되니 참정씨가 분명하리

해석; 사람 몸의 팔자와 같은 흰고을의 씨가 정씨인가?
    삼(3)과 칠(7)을 더해 가득찬 숫자는 열이며, 성도
    후예도 없는 오직 일자를 종횡한 십자일 뿐이다.
    이것이 바로 정씨인데 성씨인 정씨를 찾는다고?
    십자라니까 교회나 예수가 지고 있는 그런 십자는
    아니고, 계속해서 해석한 글을 보면 알게 되지.
    아! 이것이구나 하고 무릎을 탁 칠날을 기대하면서.

   해인해인 하해인     海印海印何海印          
   견부지이 화우로     見不知而火雨露
   화자화자 하화인     化字化字何化印
   무궁조화 시해인     無窮造化是海印

   모지점수 도장찍어 해인어찌 해인인가
   보고서도 알수없는 사람에팔 비석점길
   사람새점 자면될글 어찌하여 도장되나
   사람새점 없을구멍 몸활이뤄 봐야해인

해석; 해인이란 사람의 손가락 모지로써 헤아리면서
   찍는 도장이다. 팔자 모양으로 석점을 하는데 눈을
   감아야지 도장을 찍게 되고, 점 구멍은 없지만 몸활이
   되어서 쏘아보면 해인을 이룰 수 있으리라.
   (삼풍 중권 표지얼굴 참조)

   전의전의 하전의     田意田意 何田意 
   사면방정 시전의     四面方正 是田意    
   전지우전 변화전     田之又田 變化田
   묘술무궁 진전의     妙術無窮 眞田意

   열말하면 마음설날 밭이란뜻 어찌전의
   두새말이 하나로될 면모라야 전의로봐
   열을말해 또열말해 사람새점 열말변해
   몸활구멍 볼점없어 다녀여소 참말열뜻

해석; 전의란 마음이 설날 말을 열게 되니, 두새가 말
   하기를 얼굴 모습이 삼풍 중권 표지와 같이 하나로
   되어야 하고, 다음 삼풍 하권표지와 같이 얼굴 모습이
   바뀌어 지면 보이지 않는 점을 열게 되어 참말을
   열게 된다.


      2019년    4월    15일    21시    4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9일 화요일

367. 한반도 대한민국의 미래




367. 한반도 대한민국의 미래



   한반도 대한민국의 미래는 오랜 옛날부터 이미
   정해져 있었다.
   그런걸 가지고 요즈음 갑론을박들을 하는데
   그렇수도 있겠지만 각계각층에서 가야할 길을
   잘 모르니까 이르니 저르니 한다.
   그 와중에 국민들이 엄청나게 고생들을 하니 이 일을
   어쩌나. 그리고 해외에 나가있는 우리동포들 까지도
   좌불안석이니 어찌해야 하는 것이 좋을지 하다가
   아는 사람의 입장에서 그냥 눈감고 지나치기가 이건
   아니지않나 하여 얼마간의 입장을  밝히려고 한다.

   앞에서도 말한바과 같이 이사람은 더 이상 무슨
   안다고 하는 말을 할 건더기가 없다. 왜냐하면,
   앞으로 일어날 일들이 정해진 각본
   그대로 진행되고 있기때문이다.

   격암유록을 이사람이 대필 해설한 삼풍 상중하권에
   모든 것이 그대로 잘 나와 있다. 이책을 저작출판한
   년도가 1990년~1994년이다.
   요즈음 대한민국의 언론 보도를  이사람 한림의
   시야로 볼 때 커다란 언론에서는 이렇다 저렇다 할
   말은 별로 없으나 작은 언론에서는 그렇지않다.
   대한민국이 들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 그건 문제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이 아닐까 한다. 문제가 있는 것도 먼
   미래 일의 진행되는 과정이기에 반드시거처야 한다.
   문제가 많으면 많을 수록 해쳐나가야 할 고난도
   그만큼 클 것이다.

   대한민국(大韓民國)은 뜻글자 그대로 분명 백성들
   의 나라이다. 백성들의 나라 대한민국은 백성들의
   뜻에 따라서 다스려야 한다.
   그리고 한반도(韓半島)의 유일(唯一)한 합법정부
   (合法政府)는 대한민국(大韓民國)으로 되어있다.
   고로 한반도는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다스리는
   영토이다.

   이법이 잘못되면 즉 법을 잃어버리면, 전세계적 큰
   난리가 난다고 했다. 대한민국의 입법 사법 행정
   기관에서 일하는 공직자들은 필히 경청해서
   법을 잃어버리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논의는 하나마나인 것이다.
   왜냐하면 한반도는 대한민국의 국민들이 다스리는
   나라이기 때문에 한반도에 핵폭탄이 존재하는 것을
   원하는 대한민국국민들은 없기에
   논의 할 일말의 가치가 없으며, 만일 한반도에 있다면
   그 핵은 반드시 제거(除去)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한반도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안을 위해 그러하다.

   한반도 통일에 대해.
   한반도의 통일은 "통합통일"이다.
   통일이랄 것도 없다. 왜냐하면, 한반도는 대한민국
   이기 때문이다. 625전쟁이후 한반도가 공산민주
   양대 이념으로 양분되었으나, 한반도 유일 합법
   정부인 "대한민국"에 의해서 "통합통일" 된다.
   이것이 법(法)이다. 이 법을 잃어버려 실법(失法)
   하면 전세계대란이 일어난 이후 한반도는 다시
   대한민국에 의햐여 "통합통일" 될 것이다.

   위에 쓴 말들은 이사람의 뜻이 아니라 정해진 각본에
   의해서 진행되는 사항들이기 때문에 그동안
   격암유록 해설서 삼풍을 면밀히 살펴보니 그러하다
   고 판단을 한 것이다.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들과 해외에 거주
   하는 우리동포들도 걱정들이 많고 엄청난 고통을
   당하리라 고 본다. 그렇지만 이러한 과정을
   슬기롭게 잘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본다.

   지구촌 우방국 국민들과 대통령들에게 이 글이 닿게
   된다면~ 625전란 때도 도움을 주어서, 오늘날의
   "자유 대한민국"이 있기까지에 대한 감사는 이루
   말로서 어찌 다 하겠는가.
   하지만 오랜 지구촌 평화를 위한 걸음으로 알고 만일
   전쟁이 난다면,
   대한민국을 다시 한번더 도와주기를 바란다.

   한반도 대한민국의 영원한 우방 미국과, 미국국민
   들과, 미국 대통령 트럼프에게 감사한다. 그리고
   부탁한다.
   미북, 미한 대화를 이끌어서 지구촌의 평화정착을
   위해 헌신하는 각하의 인류에 대한 충정에 감사한다.
   한반도 대한민국이 통합통일 되는 그날
   (예정 2025년 10월) 까지
   한반도 대한민국을 잡고 절대로 놓치말기를 바란다.


       2019년   4월    10일    13시    4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19년 4월 5일 금요일

366. 열석자로 온 한림도(桓林道)




366. 열석자로 온 한림도(桓林道)


   1981년 1월 1일     ; 소백산 구인사 일주문 통과중
                                   선경세계 일신(一神)을 친견.
   1982년 8월 8일     ; 청평계곡에서 익사 후 水見性
                                    저승 명부 三神을 친견
                                    임술생으로 부활.
   1983년 9월            ; 서울 남산 박선생 댁에서 見性.
   1984년 12월 31일 ; 서울 고척동 용화당 이옥분님
                                    댁에서 기도로 "일월합기덕"
                                    성도(成道) 판정.
   1985,6,7년 3년간  ; 서울과 부천에서 한림도 임상.
   1988년 02월 04일 ; 무진년 입춘일 ; 서울 홍대정문
                                    맞은편 단독주택에서
                                    한림서원 "한림도"로 출세.
                                    격암유록 전권 해석.
   1990년 06월 11일 ; 출판사 한림서원 등록.
   1990년 06월 14일 ; 삼풍 상권 초판 저작발행.
   1992년 02월 04일 ; 삼풍 중권 초판 저작발행.
   1993년 02월 04일 ; 삼풍 하권 초판 저작발행.
   1993년 11월 13일 ; 양백 상권 초판 저작발행.
   1993년 11월 13일 ; 양백 하권 초판 저작발행.
   1994년 11월 13일 ; 양백 중권 초판 저작발행.
                                    "옴무량대 만합주"를 통해
                                    한림도 미륵금성생불로 출세.
      2003년 07월 09일 15시 ;(계미년 기미월 계미일
                                     기미시) 오미낙당당 (1),(2)
                                     에서 벽보로 방을 붙이고
                                     "미륵금성생불 합동"이라
                                     정식 명호를 사용.


  *증산 강일순도 "내가 將次 열석자로 오리라"고
    했다. 이말은 양백 상권 382쪽 (9장 16절)이다.

    "내가 감은 눈에 하품하는 두 손마디를 붙여서
    눈동자를 덮고 점을 찍어 열을 사람으로 오리라.
    즉 바로 이사람에게 증산이 오셔계심을 알았
    으리라. 이사람이 1982년 壬戌생으로 부활
    하면서 부터 증산이 오셔 계셨음을,이제서야
    확실히 알았으리라. 증산을 만나려면 우선
    양백과 삼풍을 읽고 그 다음 이사람 한림을
    찾아와서 만나면 되느니라."

 *"열석자"란 말을 증산 말고는 아는 사람이
   이세상에 없을 걸로 안다. 왜냐하면 열석자란
   말을 39세에 타계하기전에 알았으니까,
   "내가 將次 열석자로 오리라"라고 하였지.

*한림도를 전수받아서 수행이 된 수행자들은
  이미 열석자로 되어 있지만 본인은 그것을
  알거나 모르거나, 반드시 알아야 할 필요가
  없다.

*生而知之나, 學而知之는 죽었다 깨나도 몰라
  오직하면 귀신도 모른다고 했을까?
  바위를 갈아 바늘을 만드는 困而知之라야
  道를 닦지. 道를 말하는 인간은 반드시
  困而知之라야 그 말이 맞는 말이야.

*유튜브에 엄청나게 배운 學而知之가
  노자의 道德經을 강의 하고 道를 설하고
  天符經을 강의 한다고 한다.
  또 천재 같이 엄청나게 많이 안다고 하는
  生而知之가 뭐 별야별걸 다 알고 대중을
  현혹하는 혹세무민을 하고 있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다.

*그렇지만 "열석자"란 말이 말로서 끝나면
  道가 제대로 전수가 되지않지.
  그래서 말로서 하는 이바구가 아니여!
  그러나 언잰가는 밝히는 날이 오겠지.
  한림도에서는 맞배기로 그만큼 밝혔으면
  되지 뭘 얼마나 더 밝히겠어.


        2019년    04월    06일    16시 4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