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73. 남사고 비결(南師古 秘訣) (14) 삼풍 상권 46, 47쪽"진실하고 착한사람들이, 거짓과 악을 행하는 짐승 같은 인간들과 양단되는 날 서쪽방향 경신년에 불이 떨어져 혼돈천지가 되리니! 막으려면, 한림道를 닦아 거짓과 악을 청산하고 진실과 선으로 급선회 하기를 바란다."
청괴만정 지월백양 무아지일
(靑槐滿庭之月白楊無芽之日)
지서여은 일삼상후 와
(地鼠女隱 日三床後 臥)
십승십처 론
(十勝十處 論)
미복정혈 불가생지 리
(未卜定穴 不可生地 理)
갑인을묘 월이되며 경인신묘 일이되나
좋은땅에 숨었으니 말한세상 뒤에 와
십승과 십처를 논하기를
점이정한 혈아니면 구슬마을 날땅불가
해석; 청괴는 갑인을묘(甲寅乙卯)로 백양은 경인신묘
(庚寅申卯)로 본다. 무진1988년~계유1993년까지 5년
간은 윷밭도에 들어있다. 윷밭도(사전도 柶田圖)
바로 이땅에서 구슬 마을이 난다.
무진년과 계유년의 간지 월일이 동시에 맞는 월일은
을묘월 신묘일이다. 무진년 을묘월 신묘일
(1988년 음력 2월 20일)에서 계유년 을묘월 신묘일
(1993년 음력 2월 20일)까지 5년간 좋은 땅 윷밭도에
숨어있어야 점이 정한 혈을 찾게 된다고 하였고
십승과 십처를 논하기를 점이 정한 혈이 아니면구슬
마을이 날 땅은 불가능 하다고 하였다.
윷밭도(사전도 柶田圖)는 삼풍 하권 346쪽을 참조.
천리십승 궁궁지 天理十勝 弓弓地
만무일실 입자생 萬無一失 入者生
유지무지 분별시 有智無智 分別時
화인악적 불면옥 禍因惡積 不免獄
하늘십승 구슬마을 두활열을 땅이되나
만에하나 잃지않고 드는자는 살아나리
있는지혜 없는지혜 모든걸로 분별할때
화를내어 악쌓으면 감옥신세 못면하리
해석; 십승은 땅에 있는 것이 아니고 하늘에 있는 것으로
그곳 십승에는 구슬마을이 있어 두 활을 열을 땅이라고
만에 하나 잃지않고 들어오는 자는 살아난다고 했다.
있는 지혜건 없는 지혜건 모든 것으로 분별할 때이다.
이렇게 좋은 이때에 재앙으로 인하여 악을 쌓으면
감옥신세를 면치못하리라.
인수분별 양단일 人獸分別 兩端日
비화낙지 혼돈세 飛火落地 混沌世
서방경신 사구금 西方庚辛 四九金
종금묘수 대운야 從金妙數 大運也
사람짐승 구분하여 양쪽으로 세우는날
불이날아 떨어지니 혼돈천지 세상이라
서쪽방향 경신년에 사구양백 금이던가
금을쫓는 묘한수가 대운이라 한다던데
해석; 사람의 길을 버린 금수만도 못한 인간들과 법없이도
잘 살아갈 사람들이 둘로 완전히 구분되는 그날이 되면
불이 날아 땅으로 떨어져 혼돈된 세상이 되리라. 이말은
양심이 없어지고 법을 조작하여 죄없는 사람들을
무참히 죽이는 금수만도 못하고, 악마 보다 더 악랄한
인간들이 판치는 세상이 되면 응징하는 징계의
불이 떨어져 혼돈된 세상이 될 것을 경고 하였다.
경오 신미 90, 91년에 도서 삼풍으로 알려 불이 날으는
혼돈 천지의 세상을 막고자 하여 이런 말을 썼다.
그러나 오늘날을 돌아보면 올것이오고야 만
느낌이 든다. 선과 악 진실과 거짓이 분명하게
양단되어 구분이 되었다고 보이는가? 그렇다면,
이제 남은 것은 서쪽방향에서 불어 올 징계의 채찍
불이 경신년에 떨어질 일만이 남아 있다.
"불을 막으려면 지금도 늦지않았다."
"道를 닦아 거짓과 악을 청산하고
진실과 선으로 급히 선회하기를 바란다."
"금을 쫓는 묘한 수가 대운이다"라 한 말은,
이사람 금(金)씨를 쫓는 것이 묘수이며 대운이라고
한 말이다.
2019년 4월 18일 20시 4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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