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84. 세론시(世論視) (10) 삼풍 상권 68, 69쪽 "마두우각 진주지환시(馬頭牛角 眞主之幻枾)"즉 말인 午하늘(天)위에 소 牛 땅(地)이 올라 갔으니 주역의괘명으로 "지천태괘"다. 한림도에서 道를 전수하면 지천태괘가 된다.
각처불리 물사십승 各處不利 勿思十勝
지심목인 신막 只心木人 新幕
육안불개 불각차구 肉眼不開 不覺此句
약불해득 불변시세 若不解得 不辨時勢
각처는다 불리하니 십승지는 생각마라
지금찾는 팔열사람 새로운 장막이라
육안으로 열수없어 이구절을 모르고선
만약 모르며는 시세는 변치않아
해석; 지명으로 찾아가느 곳은 모두 불리하니 십승지는
생가도 말아라. 바로 지금 찾는 "八로 열을 사람"이
찾아야 할 새로운 장막이라. "육안"으로 열면 되는데
바로 이구절을 모르고서는 열수가 없어. 이사람이
열은 八을 찾아야지 땅에 있는 십승지는 찾지마라.
계룡개국 달어차일 鷄龍開國 達於此日
진사성인 의병 辰巳聖人 儀兵
십년당 차세 十年當 此世
고진감래 천강구주 苦盡甘來 天降救主
계룡국을 창건하는 이날에 가면
진사년에 오는 성인 신병을 거동하고
십년에 해당하는 세상이 되면
고생끝에 낙이오니 이사람이 천강구주
해석; 계룡국의 창건의 시원은 1987년 정묘 윤7월의
포고문(삼풍상권 325~337쪽)과 1988 무진년 입춘일
부터 이지만 국명을 현판한 것은
1989년 "환국(桓國)"건설추진위원회 현판하고
1990년 동지에 "환국조선(桓國朝鮮)"통일정부를
현판하다. 고로 88, 89 무진 기사년에 성인이 출세
하고 10년이 지난 후 98, 99 무인 기묘년에 이사람이
강림하면 세상을 구하는 주인 "천강구주"이다.
마두우각 진주지환시 馬頭牛角 眞主之幻枾
영자의하 세인해원 榮字意何 世人解冤
천수대복 영원무궁의 天受大福 永遠無窮矣
방도군자 불실중입재 訪道君子 不失中入哉
머리말콩 뿔열사람 팔열진주 저자새요
영자가 어떤건지 세상사람 한을 푸네
하늘에다 받는대복 영원무궁 내려오니
道를찾는 저군자들 "중입"때를 잊지마라
해석; 머리말 콩은 머리말 앞에 소개된 말이고 팔을
열을 진주이며 새(乙)를 지은 저자 이사람이 한림
으로 나오시니 이때가 중으로 들어갈 십승의 때.
영자(榮字)란, 그 뜻을 알기만 한다면 세상사람
들이 한(恨)을 푼다고 했다. "榮"자를 파자로 해
석하면, 두 불(火火) 일월을 덮을 나무에 비유한
손으로, 잠을 자는 것에 비유한 감은 눈의 일월에
손으로 덮고이다. 이 표현은 道를 전수하는 모습
의 설명이다. 또한 "마두우각(馬頭牛角)"이란
"지천태괘"를 말한 것인데 파자를 하면
말머리에 소뿔이란, 말 오(午)자에 뿔이
나면 소 우(牛)자가 된다. "자축 인묘 진사 오미
신유 술해" 12지지는 음양 나열이다. 자축에서
자는 양 축은 음, 오미에서 오는 양 미는 음이다.
고로 午는 양이요 축인 牛는 음이다. 말(午)인
양(天) 위에 소(牛) 음(地)가 되었다. 즉 말인 午
하늘(天)위에 소 牛 땅(地)이 올라 갔으니 주역의
괘명으로 "지천태괘"가 된다. 한림도에서 道를
전수할 때 지천태괘의 모습으로 전수를 한다.
지천태괘가 언재부터 들어오느냐 하면, 6도3약
중에 3도2약(삼풍 중하권 419쪽 우측하단 참조)
이 이사람 54궁인 기묘(己卯) 1999년에 들어와서
2007년까지 9년간 머문다. 세속으로 돌아와
설명을 한다면, 김대중이 2003년 2월까지 4년간
집권하고, 노무현이 2007년 2월까지 5년 집권
한다. 땅인 황(黃)색이 하늘인 청(靑)색을 9년간
덮었다.
黃色은 99년~2007년까지만 해당된다.
이때가 중입의 때. 책에는 "십승"이라 했으나
"중입"으로 수정한다. 하늘 복이 내려오니까
세속의 IMF 외환위기도 무난히 극복했다.
1만년만에 나온 道를 찾으려고 세상을 홀딱
뒤집었지만 찾을 수 없었다. 道를 찾으러
중으로 들어갈 운을 만났으니, "하늘 대복이
영원 무궁하게 내려온다"고 하였다.
2019년 5월 10일 22시 1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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