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9일 목요일
624. 뢰패예언 육십재 4 (삼풍 상권 90,91쪽) 당대천년 인인각(當代千年 人人覺) ~ 음양합일 삼십정(陰陽合一 三十定).
624. 뢰패예언 육십재 4 (삼풍 상권 90,91쪽) 당대천년 인인각(當代千年 人人覺) ~ 음양합일 삼십정(陰陽合一 三十定).
원문.
天.
당대천년 인인각 (當代千年 人人覺 )
시모인생 세모인사(柿謨人生 세謨人死)
일당천 천당만 (一當千 千當萬 )
地.
인약당강 일희일비(人弱當强 一喜一悲)
흥진비래 고진감래(興盡悲來 苦盡甘來)
인인해원 호시절 (人人解冤 好時節 )
영춘무궁 복락 (永春無窮 福樂 )
人.
출사입생 박활인 (出死入生 朴活人 )
부지세월 하갑자 (不知歲月 何甲子 )
연월일시 갑자운 (年月日時 甲子運 )
음양합일 삼십정 (陰陽合一 三十定 )
해석 ; 1.
天.
인생일대 천년삶을 사람사람 깨달으리
팔열저자 꾀할인생 세상꾀해 죽을사람
하나가천 천이만을 해당하는 무궁진리
地.
약한사람 강해지니 한편좋고 한편슬퍼
흥망성쇠 인고견뎌 좋은때도 있었던가
사람사람 한을푸는 좋은시절 되오리니
영원무궁 봄의선경 복되고 즐거워라
人.
나면죽고 들면사는 사람살릴 팔열점이
알수없는 세월이라 어느갑자 해당할꼬
몇년몇월 몇일몇시 갑자년의 운이던가
음양으로 말한사람 정한날이 열쇠이라
해석 ; 2.
天,
인생일대 천년을 살아가는 팔(八)로써 열게될 저자 이사람을 쫓아와야지.
地.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은 이제 조금만 참고 견뎌라! 고생끝에 낙이 올 것
이니 극락 선경이 되리라!
人.
사람을 살리게 될 팔로써 점을 여는 것은 어느 갑자의 운이 될까? 말한
사람 이사람이 정하는 바로 그날이 되리라.
2024년 3월 1일 16시 1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6일 토요일
623.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3 (삼풍 상권 88,89쪽)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623.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3 (삼풍 상권 88,89쪽)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天.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유죄인생 불입성(有罪人生 不入城)
배천지국 영파멸(背天之國 永破滅)
부귀빈천 반복일(富貴貧賤 反覆日)
地.
궁을성산 무기불통(弓乙聖山 無祈不通)
금은보화 용잉여 (金銀寶貨 用剩餘 )
화평용관 정의립 (和平用官 正義立 )
위감독갱 무강 (爲鑑督更 無强 )
人.
일광주갱 무월광지 극(日光晝更 無月光之 極)
칠일색보 석조 (七日色寶 石照 )
열방망색 복지래 (列邦望色 福地來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해석 ; 1
天.
죄없이 사는사람 영원토록 사는집이
죄짓고 사는사람 들어오지 못하는성
하늘배반 나라되면 영원히 파멸되리
부귀와 빈천이 반복되는 날이지만
地.
거룩한산 새와활은 날안보곤 못통하내
금과은 보물과돈 남아서 쌓이고
관을쓰면 평화되어 정의를 세우게되
독이변해 금거울되 벌레구활 없어지네
人.
태양빛에 낮만있어 달빛없는 극낙인가
팔돌릴날 한새보배 사람말이 빛을내면
열방들은 빛을보고 축복받을 땅에오리
다시달이 안기우는 밤이없는 광명천지
해석 ; 2
天.
하늘(天은 파자하면 二 人으로)이사람이 되는데, 이사람을 배반하는
나라가 되면 영원히 파멸이라!
地.
이사람의 삼풍을 보아야만 통하게 되며 기독(교)가 "금"의 거울이 되고
人.
밤이없는 일월 극락은 한 새로써 팔말(八口)을 돌리면 중권 표지와 같이
되고 낮만 있게 되리라.
2024년 1월 6일 21시 4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3일 수요일
622.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2 (삼풍 상권 86,87쪽)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622.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2 (삼풍 상권 86,87쪽)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天.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열방호접 가무래(列邦蝴蹀 歌無來)
해중풍부 화귀래(海中豊富 貨歸來)
육대구월 해운개(六大九月 海運開)
地.
송구영시 호시절(送舊迎新 好時節)
여운여우 학비래(如雲如雨 鶴飛來)
제방도여 굴복선(諸邦島歟 屈伏鮮)
무론대선 방선함(無論大小 邦船艦)
人.
성산성지 망원래(聖山聖地 望遠來)
인솔귀래 열방민(引率歸來 列邦民)
계룡도성 심벽민(鷄龍都城 尋壁民)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해석 ; 1
天.
열방제국 가운데서 우뚝선 조선으로
열방국민 춤을추고 노래하며 오더라내
모지점수 새점풍부 눈팔사람 돌아오네
기사을해*육대구월 모지점수 운이열려
地.
낡은것을 내보내고 새것맞는 좋은시절
구름과 비와같이 갓쓸두새 날아오니
모든우방 조선섬여 술생인에 굽히어서
크고작고 할것없이 우방국의 선함들이
人.
거룩한산 거룩한땅 바라보기 원해오니
인솔하여 돌아오는 우방백성 줄을섰내
달설몸에 새점해인 도성찾는 벽지백성
흰달돌려 춤출사람 말을찾아 들을진주.
해석 ; 2
天.
모지로써 점수하여 새점으로 눈을 팔 사람 이사람이 돌아오니, 우방의 국
민들이 좋아하며 조국인 조선으로 찾아오네.
*육대 구월은 중권의 해운개가 참조.
地.
새로운 道를 쫓아오면 갓쓸 두 새가 날아오니 우방 백성들이 병술생 이사람
에게 예를 하네.
人.
새점 해인으로 흰달을 돌려서 말을 찾으니 진주가 들어오네.(중권 표지참조)
2024년 1월 3일 18시 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21.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1 (삼풍 상권 85쪽)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 ~
621.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1 (삼풍 상권 85쪽)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 ~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란 무슨 말인가 하면,
해석 ; 1
파자하여
耒(丨,八,川)는 뚫을 곤(丨), 여덟 팔(八), 내 천(川)으로 "뚫어 팔 내"이다.
貝(八,目)는 여덟 팔(八), 눈 목(目)으로 "팔눈"이다.
予言은 예언이다.
六十才(亠八十才)는 머리 두(亠), 여덟 팔(八), 열 십(十), 재주 재(才)로 "머리팔열 재주"이다.
모두 합하여 해석하면,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이다.
해석 ; 2
뚫어서 파야할 내를찾아 알려며는
파야할 사람눈을 예언으로 한말인데
사람몸의 머리에다 팔로써 연다하니
이사람팔 재주하여 뢰패예언 육십재라
2024년 1월 3일 17시 22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2일 화요일
620. 계룡론(鷄龍論) 20 (삼풍 상권 82,83쪽)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620. 계룡론(鷄龍論) 20 (삼풍 상권 82,83쪽)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天.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투편사해 멸마전(投鞭四海 滅魔田)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해석 ; 1
天.
여면긴대 머리머물 도로하여 하나로되
손수바꿀 사람가죽 두새말해 마귀전멸
두새말해 태평하고 즐거움만 있더라네
해석 ; 2
天.
열게 되면 옳은 것인데, 머리에 머무를 도가 되어야 하나가 된다.
이사람이 손수 바꾼 *사람의 가죽에다 두 새를 말하게 되면 사람 마귀가
전멸하게 되니 온 세상은 태평하고 즐거운 세상이 되리라.
*사람의 가죽은 표지 얼굴을 참조.
2024년 1월 3일 16시 3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30일 토요일
619. 계룡론(鷄龍論) 16 (삼풍 상권 80,81) 일계사각 방무수(一鷄四角 邦無手) ~ 차운 신명계(此運 神明界).
619. 계룡론(鷄龍論) 16 (삼풍 상권 80,81) 일계사각 방무수(一鷄四角 邦無手) ~ 차운 신명계(此運 神明界).
天.
일계사각 방무수 (一鷄四角 邦無手 )
정조지변 일인정의(鄭趙之變 一人鄭矣)
무부지자 정도령 (無父之子 鄭道令 )
천지합운 출시목 (天地合運 出柿木 )
地.
궁을양백 십승출 (弓乙兩白 十勝出 )
십팔성인 정진인 (十八姓人 鄭眞人 )
천지진동 화조석 (天地震動 花朝夕 )
강산열탕 귀부지 (江山熱蕩 鬼不知 )
人.
계룡석백 정도령 (鷄龍石白 鄭道令 )
우천마백 시사지 (牛天馬伯 時事知 )
미재 (美哉 )
차운 신명계 (此運 神明界 )
해석 ; 1
天.
네뿔하나 새조대요 손이없는 고을의정
정조가 변하여서 한사람 정이신데
애비없는 자식이니 도로하여 정인거라
천지저자 한림께서 사람말로 나오는운
地.
활새 양백에서 십승으로 나오시니
열사람은 팔을날려 일인팔새 고을진인
천지진동 저녁풀어 사람새점 일월풀어
금수강산 열탕인걸 귀신인들 어찌아리
人.
달설몸에 새점해인 도로하여 흰돌이정
사람열로 점날사람 하늘말일 때알리라
한사람팔 내를뚫어 말을열창
새점그칠 일월의운 뚫어볼날 열말소개
해석 ; 2
天.
두 팔과 손이 쉬는 고을은 정이신데 한림으로 나오는 운이다.
地.
팔을 날려 십승고을의 진인으로 사람의 새점으로 일월을 풀게 되니 천지는 진동하고
人.
새점해인 흰돌이 정이라는 이사람의 말로써 두 내를 뚫어 비유한 말이 되니 표지를 참조해라.
2023년 12월 30일 18시 3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9일 금요일
618. 계룡론(鷄龍論) 15 (삼풍 상권 78,79쪽) 호사다마 불면옥(好事多魔 不免獄) ~ 수종백구 주청림(須從百鳩 走靑林).
618. 계룡론(鷄龍論) 15 (삼풍 상권 78,79쪽) 호사다마 불면옥(好事多魔 不免獄) ~ 수종백구 주청림(須從百鳩 走靑林).
天.
호사다마 불면옥 (好事多魔 不免獄 )
불인출세 백조일손(不忍出世 百祖一孫)
종인지출 삼년간 (終忍之出 三年間 )
불사영새 출어십승(不死永生 出於十勝)
地.
불입사우 차운출현(不入死又 次運出現)
사면여시 십승 (四面如是 十勝 )
백조십승 호운의 (百祖十勝 好運矣 )
人.
남래정씨 수가지 (南來鄭氏 誰可知 )
궁을합덕 진인래 (弓乙合德 眞人來 )
남도사룡 금안재 (南渡蛇龍 今安在 )
수종백구 주청림 (須從百鳩 走靑林 )
해석 ; 1
天,
좋은일에 마가끼니 팔날말인 개아닌개
참지못할 세상에와 백조상에 한자손이
마침내 참고나와 들을날이 삼년이라
죽지않고 영생하는 십승으로 나오시니
地.
죽음으로 들지마라 다음운이 출현하니
사람말에 날인한점 낯의십승 말이여라
백조상에 십손되는 좋은운이 되었든가
人.
남에다가 오는정씨 누가옳게 알고있나
궁을이 합덕한 지인께서 오시는데
진사년에 남을건너 이제는 편하지만
머리쫓는 양백열새 한림두달 달려가라
해석 ; 2
天.
병술생 이사람이 참고 나오면 영생할 십승으로 들어가는 날은 3년이다.
地.
사람의 말에 날인한 점 사람의 낯이 십승이다. (표지참조)
人.
남사고 비결로써 오는 진인은 1988,1989 진사년에 한림으로 나와야 한다.
2023년 12월 30일 16시 35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8일 목요일
617. 계룡론(鷄龍論) 14 (삼풍 상권 76,77쪽) 천하열방 회운(天下列邦 回運) ~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617. 계룡론(鷄龍論) 14 (삼풍 상권 76,77쪽) 천하열방 회운(天下列邦 回運) ~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天.
천하열방 회운 (天下列邦 回運)
근화조선 계룡지(槿花朝鮮 鷄龍地)
천종지성 합덕궁(天從之聖 合德宮)
배궁지간 양백선(背弓之間 兩白仙)
地.
혈류도중 서해통(血遺島中 四海通)
무후예지 하래정(無後裔之 何來鄭)
정본천상 운중왕(鄭本天上 雲中王)
재래금일 정씨왕(再來今日 鄭氏王)
人.
부지하성 정도령(不知何姓 鄭道令)
계룡석백 정운왕(鷄龍石白 鄭運王)
정조천년 정감설(鄭趙千年 鄭鑑說)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해석 ; 1.
天.
점한도사 이사람의 손고을에 운이오면
무궁화꽃 조선땅은 달설몸에 새점해인
이사람이 쫓을성인 말한사람 덕이여면
활등으로 들어갈날 사람산에 두점한말
地.
흐르는피 섬안으로 사해가다 통해지니
누구의 후손인지 알수없는 정씨이나
정은본래 점한하늘 이를석점 중앙점왕
오늘날 다시오니 나라이름 두구슬을
人.
어찌하여 알지못해 두별열려 정도령을
달설몸에 새점해인 둘을열운 흰돌이정
나라이름 두별열해 말씀한정 금으로봐
세상은 몰라도 신인은 알고있지
해석 ; 2.
天.
점한 도사 이사람이 조선땅 손고을에 새점으로 해인을 하면 두 점하는 십승의 말이 된다.
地.
사람에게 석점하면 두 별의 중앙에 점을 하기위해서 두 별이 열리는데 이것이 정도령이다.
人.
두 별열을 정도령은 새점으로 해인을 하는 흰돌인데, 나라 이름으로 두 별을 열어 말씀을 하신 정은 이사람 금(홍수)로 보는데, 세상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지만 신인은 알고 있다.
2023년 12월 28일 21시 4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616. 세론시(世論詩) 13 (삼풍 상권)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616. 세론시(世論詩) 13 (삼풍 상권)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天.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산조비래 후대인(山鳥飛來 後待人)
역천자망 순천자흥(逆天者亡 順天者興)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해석 ; 1
天.
목인박이 가버린후 기다리는 사람인지
산조최가 날아온후 기다리는 사람인지
하늘거역 죽게되고 하늘쫓아 살게되리
하늘에다 받은명령 거역치 못하리라.
해석 ; 2
天.
태백산 아래에서 나와 정권을 잡은 세 군인중 첫번째 온 목인(木人)으로 박(朴)씨 성을 가진 박정희 대통령은 빈곤을 풍요로 바꾼 경제 혁신의 일을 하였으나 국민들의 입을 막은 독재정권을 행사하다가 하극상의 변을 당한 안타까운 사람으로 정치잡던 그 때인가? 산새(山隹) 합해 최(崔)가 되니 박정희 대통령때 국무총리로서 박정희 대령이 변을 당하자 잔여임기 마치게 된 대통령에 취임하니 최규하 대통령이 임시로 잡은 정권 그때인지? 세상 사람들이 기다리는 그 사람은 아직도 오지 않아! 하늘의 명령이니 꼭 오리라!
2023년 12월 27일 18시 2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6일 화요일
615. 세론시(世論詩) 12 (삼풍 상권 70,71쪽) 진사낙지 진사출세(辰巳落地 辰巳出世) ~ 의용정대(義用正大).
615. 세론시(世論詩) 12 (삼풍 상권 70,71쪽) 진사낙지 진사출세(辰巳落地 辰巳出世) ~ 의용정대(義用正大).
天.
진사낙지 진사출세(辰巳落地 辰巳出世)
진사요지 수선 (辰巳堯之 受禪 )
상진사 자수성가(上辰巳 自手成家)
중진사 구혼중혼 십년(中辰巳 求婚仲婚 十年)
地.
하진사 성덕악수(下辰巳 成德握手)
화촉동방 금슬지락(華燭東方 琴瑟之洛)
천지배합 화택통기(天地配合 山澤通氣)
목화통명 (木火通明 )
人.
곤상건하 지천태괘(坤上乾下 地天泰卦)
지역리은 삼변성도(地易理恩 三變成道)
의용정대 (義用正大 )
해석 ; 1
天.
진사년에 바탕이뤄 진사년에 출세하고
진사년에 높이되는 참선을 받음이라
점한진사 자수성가 눈에손점 이루시면
말한진사 둘째구할 씨날씨여 날여열해
地.
한점진사 이룬덕에 두손으로 머물사람
머리별새 팔열을날 불을밝혀 금슬좋아
천지서로 배합하고 산과못이 서로통해
두팔로써 열을사람 일월로써 밝게통해
人.
땅에점한 하늘한점 땅하늘이 물팔괘새
말씀으로 주역알아 삼변하여 도이루고
두팔열나 두몸뚫어 이사람에 그쳐야지
해석 ; 2.
天.
1988,1989 진사년에 성인께서 출세하니 "점한진사" 사람눈에 손점을 이루시고 "말한진사" 손을 날려서 열고,
地.
"한점진사" 이루시면 두 손이 머물러가서 사람의 일월을 밝게 통하게 된다.
人.
사람의 하늘에 팔자점은 땅곤(--)이니 물이 있는 팔괘이다. 말씀으로 주역알은 이사람이 뚫은 두 몸으로 道는 끝이난다.
*이사람의 부친 성함이 金八坤이니 주역의 팔곤지( ☷ ) 괘가 되어 두 새로서 석점하게 하였으며,
이사람의 모친 성함이 辛丁出이니 육십일(六十一은 辛이며,윷밭도의 오묘일도)세 무진 1988년에 열쇠하나(열쇠궐亅,한一은 고무래丁) 출(出)현을 하게 하였으니
두 분사이 일점혈육 이사람이 타고난 운명이라 피할 수 없음이더라.
2023년 12월 26일 18시 13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19일 화요일
614. 세론시(世論詩) 11 각처불리 물사십승(各處不利 勿思十勝) ~ 방도군자 불실중입 재(訪道君子 不失中入 哉).
614. 세론시(世論詩) 11 각처불리 물사십승(各處不利 勿思十勝) ~ 방도군자 불실중입 재(訪道君子 不失中入 哉).
天). 각처불리 물사십승(各處不利 勿思十勝) 지심목인 신막(只尋木人 新幕) 육안불개 불각차구(肉眼不開 不覺此句) 약불해득 불변시세(若不解得 不辨時勢).
地). 계룡개국 달어차일(鷄龍開國 達於此日) 진사성인 의병(辰巳聖人 儀兵) 십년당 차세(十年當 此世) 고진감래 천강구주(苦盡甘來 天降救主).
人). 마두우각 진주지환 시(馬頭牛角 眞主之幻 柿) 영자의하 세인해원(榮字意何 世人解怨) 천수대복 영원무궁 의(天受大福 永遠無窮 矣) 방도군자 불실중입 재(訪道君子 不失中入 哉).
해섯석 1). 天). 각처는다 불리하니 십승지는 생각마라 지금찾는 팔열사람 새로운 장막이라 육안으로 열수없어 이구절을 모르고선 만약 모르며는 시세는 변처않아.
地). 계룡국을 창건하는 이날에 가면 진사년에 오는성인 신병을 거동하고 십년에 해당하는 세상이 되면 고생끝에 낙이오니 이사람이 강림구주.
人). 머리말콩 뿔열사람 팔열진주 저자새요 영자가 어떤건지 세상사람 한을푸네 하늘에다 받는대복 영원무국 내려오니 도를찾는 저군자들 중입때를 잊지마라.
해석 2). 天). 이사람이 열은 팔을 찾아야지 땅에 있는 십승지는 절대로 찾지마라.
地). 1988, 1989 진사년에 성인이 출세하고 10년이 지난후 1998, 1999 인묘년에 이사람이 강림하면 구하는 주인이다.
人). 머리말 콩은 머리말 앞에 소개된 말이고 팔을 열은 진주이며 새를 지은 사람이 한림으로 나오시니 이때가 십승의 때가 된다.
2023년 12월 20일 16시 53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18일 월요일
613. 세론시(世論詩) 10 (삼풍 상권 66,67쪽) 시목지림 하고립(柿木之林 何高立) ~ 수위복지 미복정혈(誰謂福地 未卜定穴).
613. 세론시(世論詩) 10 (삼풍 상권 66,67쪽) 시목지림 하고립(柿木之林 何高立) ~ 수위복지 미복정혈(誰謂福地 未卜定穴).
天). 시목지림 하고립(柿木之林 何高立) 다인왕래 지변(多人往來 之邊) 일수이수 앵회지(一水二水 鶯回地) 계룡창업 시차지(鷄龍創業 始此地).
地). 우인불심 불입차지(愚人不尋 不入此地) 지인원 무심오호(之人怨 無心嗚呼) 후인물지 세사부유 건곤(後人勿持 世事蜉蝣 乾坤) 물리차간 기
천도신(勿離此間 祈天禱神).
人). 활방하처 비동비서(活方何處 非東非西) 불리남선 남북상망(不離南鮮 南北相望) 가련한심 지즉십승 길지(可憐寒心 地卽十勝 吉地) 수위복지
미복정혈(誰謂福地 未卜定穴).
해석 1). 천). 저자임이 갈수풀은 어찌하여 높이세워 사람두달 오고가는 가변으로 가게되면 한물과 두물이 돌아와서 모이는 땅 계룡이 창업하고 새점그칠 땅팔말여.
지). 우둔한자 찾지도 들지도 못하는땅 나가는자 죽으리니 오호라 딱하구나 갖지말아 하루살이 인생인데 하지마는 이사이를 뜨지말고 하늘신에 기도해라.
인). 살아갈곳 어디멘지 동도서도 아니리니 남조선서 머지않는 남북이 바라뵈는 가련하고 한심한땅 십승처 길지인가 누구든지 복받는땅 점이아닌 정한혈을.
해석 2). 천). 새점이 그칠 팔자와 같이 생긴땅을.
지). 찾아들어와서 그 사이를 떠나지 말아야 한다.
인). 지역적으로 남조선인데 남북이 서로 바라 보이는 곳으로써 이사람이 거주하며 점수하고 있는 땅을 사람의 몸에 비유한 말이다.
2026년 12월 18일 20시 5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작성자 ; 한림(금홍수).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612. 세론시(世論詩) 9 (삼풍 상권 64,65쪽) 우성낭자 시출천민(牛聲浪藉 始出天民) ~ 시목부인 개지득(柿木扶人 皆之得)
612. 세론시(世論詩) 9 (삼풍 상권 64,65쪽) 우성낭자 시출천민(牛聲浪藉 始出天民) ~ 시목부인 개지득(柿木扶人 皆之得)
天). 우성낭자 시출천민(牛聲浪藉 始出天民) 인개성취 궁궁시구(人皆成就 弓弓矢口) 입어극낙 을을시구(入於極樂 乙乙矢口) 무문도통 인인득지(無文道通 仁人得地)
地). 근수불참 기고하처(近獸不參 其庫何處) 자하 남지조선(紫霞 南之朝鮮) 비장지문 출어정씨(秘藏之文 出於鄭氏) 자출어남(自出於南)
인). 비문왈 해도진인(秘文曰 海島眞人) 자출자하 도 진주(自出紫霞 島 眞主) 적황지마 용사지인(赤黃之馬 龍巳之人) 시목부인 개지득(柿木扶人 皆之得)
해석 1. 天), 점열소리 낭자하니 백성에날 하늘나여 모든사람 성취하여 궁궁열을 알아보네 사람모두 들을극낙 을을새를 알아보네 글자없이 도통하니 둘쫓아서 얻을땅가.
地). 짐승들을 접근못해 그곳이란 어디멘고 붉은노을 남에있는 조선이라 하더라네 비밀리에 감춘글자 사람모두 정씨나와 눈점열팔 뚫을두몸 사람모두 나오리라.
人). 비밀글왈 사람마다 섬이 진인이라 붉은노을 눈의점이 섬에날 진주든가 병진정사 양년인지 무진기사 양년인지 저자임이 도울사람 모두가다 얻게되리.
해석 2. 天). 이사람이 하늘이여 백성에날 사람이여, 두 활과 두새를 알면 도통하고,
地). 본서삼풍 표지보고 조선나라를 찾아보아라! 사람이면 누구나 다 나오게 되어있다.
여기 이곳이 세계 사람들의 조국인 것을 세상 사람들은 도두다 깨우쳐 알아야 할 때가 지금 이순간이다.
人). 진인이란 사람몸에 있는 두 섬이다. 눈점의 섬에서 나와, 무진 기사년에 성인으로 출세한 이 책 저자 한(임)의 도움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다 얻게 되리라.
수정 ; 적황지마 용사지인(赤黃之馬 龍巳之人)의 해석 '병진정사 양년인지 무진기사 양년인지'를 "무오(戊午)에서 병오(丙午)까지 진사(辰巳)로 갈 사람은"으로 수정한다.
한림이 대구에서 상경한 것이 무오 1978년이다. 무오 1978년 ~ 병오 2026년이면 49년간이다. 진사는 무진기사 ~ 경진신사 ~ 임진계사 ~ 갑진을사 36년간이 들어있다.
2023년 12월 16일 23시 15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작성자 ; 한림(금홍수).
2023년 4월 14일 금요일
611. 세론시(世論視) 8 (삼풍 상권 62~63쪽)
611. 세론시(世論視) 8 (삼풍 상권 62~63쪽)
1). 천왕지근 수당지 광야(天旺之近 水唐之 廣野)
계룡창업 효성조림 (鷄龍創業 曉星照臨)
초어화래 지산천하 명산(草魚禾萊 之山天下 名山)
노고상망 삼신역활 (老故相望 三神役活)
2). 비산십승 우성궁궁 (飛山十勝 牛聲弓弓)
삼풍양백 유인처 (三豊兩白 有人處)
인자승인 승인신인 (人字勝人 勝人神人)
별천시역 무릉지처 (別天是亦 武陵之處)
3). 세원십승 성산성지 (世願十勝 聖山聖地)
차아후생 물리차간 (嗟我後生 勿離此間)
궁궁지간 천향득수 (弓弓之間 天香得數)
삼신산하 우명지 (三神山下 牛鳴地 )
해석 1)
1). 왕이이날 인당착수 누런바위 마을이여
계룡을 창업하고 새벽별이 임하리라
초어화래 소래산은 하늘아래 최고명산
노고산과 마주보면 삼신역할 하시니라
2). 산이아닌 십승이니 엄마소리 두활열어
말세풀콩 날두점이 있는곳은 사람이라
사람이- 자면승인 열어볼말 사람승인
이게바로 별천진가 무릉도원 아니던가
3). 세상에서 원한십승 거룩한산 거룩한땅
다음내가 다시오면 이사이를 안떠나리
두활들날 가게되면 하늘향기 얻을수가
날뚫어볼 세산한점 사람열땅 말할새라
해석 2)
1). 이사람이 먼저 인당(印堂)으로 착수하고 누런바위 마을에 도장을
찍으니, 두 바위를 소래 노고 두 산에 비유하여 계룡을 창업하였다.
2). 말세풀콩 두 점이 나오는 곳은 사람이며 십승이며 무릉도원이다.
3). 세상 사람이 원하는 십승은 사람인데 격암이 다시와도 여기를 떠
나지 않으리라고 하였다.
*). 마고성(麻姑城)이 처음 선천에는 허달성과 병열로 실달성의 위
(上) 즉 누런바위에 있었으나, 후천운이 열리면서 마고가 실달
(이사람이 가야산에서 깨달은 증거품)을 끌어서 대성으로 하였다.
마고성의 기운이 상승함으로서, 지소(支巢)씨가 일으킨 포도의
변으로 인류의 조상은 지상낙원인 마고성을 쫓겨나게 되었다.
그 후에 마고는 다시 마고성을 허달성의 위로 옮겨버렸으니
이사람도 처음은 이장소에 착수를 하였다. 그러나 이사람 한림이
마고성을 다시 선천에 있던 자리로 복원함으로써 인류의 조상이
잃어버린 지상낙원을 다시 찾게 되었다. 본서 삼풍을 많이 잃고
깨달아서 지상낙원인 마고성을 회복부활하는 사업에 참여하기 바란다.
2023년 4월 14일 22시 45분.
한림도 미륵 금성생불교 합동.
2022년 7월 19일 화요일
610 세론시(世論視) 7 (삼풍 상권 60~61쪽)
610 세론시(世論視) 7 (삼풍 상권 60~61쪽)
난구생문 생문하재 (難求生門 生門何在)
백석천정 백석하재 (白石泉井 白石何在)
심어계룡 계룡하재 (尋於鷄龍 鷄龍何在)
비산비야 비산비야 하재 (非山非野 非山非野 何在)
이인횡삼 십이월록 (二人橫三 十二月綠)
소석지 생지박 (小石之 生枝朴 )
요일대정 지하 (堯日大亭 之下 )
시역석정 (是亦石井 )
욕음자 촉생소원 성취 (欲飮者 促生所願 成就)
상모검기 (上慕劍旗 )
하찰주마 길운불리 (下察走馬 吉運不離)
심탐기지 (深探其地 )
해석; (1)
살아날문 찾지못해 살아날문 어디인가
흰돌은- 우물물에 흰돌은- 어디있나
사람모두 찾을계룡 계룡은- 어디있어
산도들도 아닌곳에 아니라면 어디있나
사람열팔 누를두점 열두달을 푸르르다
작은돌에 살아가니 두팔열손 풀점이라
빛날정자 사람두말 한점으로 갈것이며
날한점한 사람역시 한별말은 우물이라
마시기를 바라는자 살아나니 소원성취
위로는- 칼의깃발 생각하고
말한점을 살펴달려 길한운수 머지않다
그땅을 깊이깊이 찾아보아
해석; (2)
살아날 문은 흰돌우물 계룡산이 아닌 계룡이며,
사람에게 두 점을 누르는 장손는 늘 푸르고 작은 돌이 있는 곳으로 빛나
는 정자와 두 우물에댜 비유한 말이다.
이물을 마시는 자는 살아나고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우물 위에는 칼의
깃발과 말달리는 길에 비유했다.
삼풍 상 중 하권 표지 참조.
2022년 7월 19일 18시 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09. 세론시(世論視) 6 (삼풍 상권 58~59쪽)
609. 세론시(世論視) 6 (삼풍 상권 58~59쪽)
무량육안 속리지세 (無量肉眼 俗離之世)
불리속리 적덕지인 (不離俗離 積德之人)
불실속리 불심속리 (不失俗離 不尋俗離)
남면도탄 황금지세 (難免塗炭 黃金之世)
우자하변 입어속리 (愚者何辨 入於俗離)
심어지이 심산계룡 (㝷於智異 尋山鷄龍)
우재 (愚哉 )
심량백전 필사 (深量白轉 必死 )
진력추인 추인기수 (盡力追人 追人其誰)
궁궁지 박야 (弓弓之 朴也 )
박고지향 촌촌서색 (朴固之鄕 村村瑞色)
미봉기인 (未逢其人 )
해석; (1)
고기눈을 못헤아려 속세를- 떠나거라
속세를- 못떠나면 덕이라도 쌓던지-
속세떠남 잃는것도 찾는것도 아니라지
어려움을 면치못할 황금만능 세상인데
어리석은 누구말이 속리산을 들으라고
지리산을 찾아가고 계룡산을 찾으라고
어리석은 지고
찾기를- 바라면- 백이면백 필히죽어
힘을다해 찾는사람 그누구란 말이든가
두활열로 가게되면 팔열점이 나오니라
팔열점이 갈고향은 마을마다 상서롭내
아직도- 그사람은 만나기- 어렵내라
해석; (2)
조병옥씨와 신익희씨에게 특별히 당부하여 살리고자 한 말로써
"착한마음 통하지않는 세상이니" "사람의 눈을 깨닫고 속세를
벗어나라고" 하였는데!
어리석은 사람들이 권하기를 속리, 계룡, 지리산을 찾으라고
한심한 일인지고!
전심전력을 다 하여서 찾는 사람은 누구인지 아직도 그 사람은
만날 수 없는가?
2022년 7월 19일 17시 3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2년 7월 5일 화요일
608. 세론시(世論視) 5 (삼풍 상권 56쪽~57쪽)
608. 세론시(世論視) 5 (삼풍 상권 56쪽~57쪽)
불변선원 활만비의 (不變仙源 活萬非衣)
활천궁장 차아후생 (活千弓長 此我後生)
물여 (勿慮 )
서조여금 비운애국 (徐曺呂金 非運愛國)
천운위역 필망당해 (天運違逆 必亡當害)
수종성설 소원성취 (守從聖說 所願成就)
차선불신 영웅자망 (此書不信 英雄自亡)
이십구일 주자지인 (二十九日 走者之人)
두미출전 난세영웅 (頭尾出田 亂世英雄)
불면항사 천운내하 (不免項事 天運奈何)
약불해득 (若不解得 )
해석; 1
변치않는 사람의산 물의근원 살을일만
다음내가 나올때는 오래된활 열별살아
생각말자.
서조여금 어찌하여 애국할- 운이든가
천운을- 거역하면 해를당해 망하리라
성인말씀 따르며는 소원성취 할터인데
이글을- 불신하면 영웅들도 절로망해
이십구일 작은달초 달아나면 조란사람
머리꼬리 밭에납신 난세영웅 이라해도
팔날사람 아닐사항 이사람운 어찌팔봐
만약이뜻 모르거든,
해석; 2
절대로 변치않는 사람의 산과 물에서 살고 활과 별에서 살고있다.
해방 전후 애국지사 서, 조, 여, 김 본서를 알았으면 비운으로 죽지는
않았으리라.
조는 조병옥씨고 신은 신익희씨로 본서를 알 수 없어서 비운이라고 했다.
2022년 7월 5일 18시 44분.
한림도 미륵금성 생불교 합동.
2022년 6월 22일 수요일
607. 세론시(世論視) 4 (삼풍 상권 54쪽~55쪽)
607. 세론시(世論視) 4 (삼풍 상권 54쪽~55쪽)
대소백지 석- - - (大小白之 石- - - )
대소백하 위- - - 하락지수 (大小白何 爲- - - 河洛之數)
백자만산 공자지출 (白字彎山 工字之出)
양산지간 십자무하 (兩山之間 十字無瑕)
출어양백 인종구어 양백 (出於兩白 人種求於 兩白)
백목쌍사 문월촌토 (白木雙絲 門月寸土)
백목영목 쌍사인 (白木靈木 雙絲人)
성부합지 궁궁인 (姓負合之 弓弓人)
진사지생 통일천하 (辰巳之生 統一天下)
복하재- 주강- - (復何在- 州江- - )
양합백일 여망- - (兩合白一 如亡- - )
일인일비 세사하연 (一人日匕 世事何然)
해석; 1
대소흰것 돌이라고
대소흰것 어찌하여 하도낙서 수가되나
백자양산 白 합산 날개펴서 공工자
양산지간 틀림없는 십자十字 十이되네
나오는게 양백인데 인간종자 구할양백
흰백에실 두나무임 들을절이 달이라니
신령한말 점한한림 실두새 도울사람
두팔눈에 날려가라 말한사람 열사람이
진사년에 나와서는 천하를 통일하니
다시누가 어디있나 오대양 육대주에
양백이 하나라고 말한사람 두새말여
하나로 되는날 세상일이 어찌될까
해석; 2
흰돌이 있는 두 산을 합한 모양과 중앙으로 칼날같이 선것이 합해지면
십자되는 십승지다.
흰돌 양백에 쉬어가는 두 나무는 한림의 두 팔이며 쉴 두 새이다.
무진 기사 1988, 1989년에 나오시니 천하를 통일한다.
흰 백(白)자를 뫼 산(山) 둘을 옆으로 세워 서로 마주보게 하여 생기고
마주 한 뫼 산(山)을 다시 상하로 보게하고 굽혀진 끝을 펴면 공(工)자
가 나온다.
뫼 산(산) 둘을 등을 돌려 세워서 글자의 끝을 펴면 십(十)자가 나온다.
책에서는 표현이 잘 되었는데 인터넷으로 표현력이 부족한점 양해바람.
2022년 6월 22일 18시 13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2년 6월 21일 화요일
606. 세론시(世論視) 3 (삼풍 상권 52쪽~53쪽)
606. 세론시(世論視) 3 (삼풍 상권 52쪽~53쪽)
백이채미 유부세이 (白夷採微 由父洗耳)
막탐부귀 비명횡사 (莫貪富貴 非命橫死)
구음불청 하필모상 (久陰不晴 下必謨上)
수위부모 갈효수작 (誰爲父母 竭孝誰作)
생사판단 비룡롱주 (生死判端 飛龍弄珠)
세유기인 공찰만물 (世有其人 公察萬物)
기성위수 부지야- (其姓爲誰 不知也- )
횡이위주 좌우쌍삼 (橫二爲柱 左右雙三)
물한기수 물상추의 (勿恨其誰 勿上追衣)
우위기수 여단여장 (又爲其誰 如短如長)
종덕반백 - - - - (種德半百 - - - - )
구장궁취 마- - - (久粧弓揣 摩- - - )
해석 ; 1
고사리켈 백이숙재 귀를씻는 허유- -
부귀를- 탐치마라 비명횡사 한다더라
오랜세월 더러워져 상하가- 작당하니
누가부모 되려하며 자식되어 효도할까
생사판단 비룡이- 여의주를 굴리듯이
세상에서 그사람은 만물을- 옳게살펴
그성이- 주구인지 모른다고 하지마는
가로된이 기둥세워 좌우각삼 아닐비세
그수한정 말고옷의 더하지- 말아라-
그또한- 그수될지 짧은건지 긴건지 -
자축거려 뚫을두팔 열망한맘 날점한씨
오랫동란 헤아리고 단정하며 활을갈아
해석 ; 2
부귀와 권력을 탐하여서 상하가 작당하니 백성들은 무엇을 배워서 어떻
게 살아갈까?
이런 것을 살피는 사람이 있으니 본서의 표지를 참조해라.
이사람의 이 부분을 알리고자 반백이 되도록 갈고 닦은 세월이다.
취또는 췌(揣; 잴췌,헤아릴 취, 헤아릴 췌).
오랫동안 이리 재보고 저리 재보면서 헤아려 보기도 하고 온 세월이다.
왜냐하면 선경과 명부를 다녀왔어도, 보다 더 참되고 훌륭한 사람이
이미 나와 있다면 그사람을 따르리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아직 그런
사람은 없었다. 선경을 보고 명부를 본 사람이 있는지 찾아 다녔다.
그러나 내가 찾는 사람들은 없었다.
2022년 6월 21일 18시 33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2년 6월 20일 월요일
605. 세론시(世論視) 2 삼풍 상권 50쪽~51쪽
605. 세론시(世論視) 2 삼풍 상권 50쪽~51쪽
서학대치 천운야 西學大熾 天運也-
천도자생 무도자사 天道者生 無道者死
량자수- 청자수- 量者誰- 聽者誰-
세인하지 지자능지 의 世人何知 智者能知 矣
적덕지인 활인여차 積德知人 活人如此
자생정도 불원적곡 自生正道 不願積穀
차아후생 불망혈규 嗟我後生 不忘血遺
지묵천운 조모변화 智黙天運 朝暮變化
신외자문 국외법관 信外刺文 國外法官
가이매관 소인능대 假夷賣官 小人能大
무량왕운 유량래운 無量來運 有量來運
물념유서 의외출진 物念儒書 意外出盡
해석; 1
서양학문 번성함이 하늘의- 운수인가
하늘길은 사는자요 길없으면 죽을자라
헤아릴자 누구이며 들을자는 누구인가
세상사람 모른데도 아는사람 다아리라
덕을쌓는 사람이면 사람살릴 사람되고
스스로- 옳게살아 곡식쌓기 원치않네
후생에- 다시나면 피흘리며 죽지않네
하늘운은 말없지만 새벽지나 변하리라
외래믿어 한글천대 외국법에 벼슬하고
가짜동이 벼슬팔고 소인배가 되는세상
한없는- 대운에도 오는운수 한이있어
유도글을 생각마라 다할날은 뜻밖이라
해석; 2
도(道)의 길이 살길임을 아는 사람들은 모두가 다 알고 있다.
덕(德)을 쌓아야 인간을 구제하는 사람이 된다.
벼슬을 팔고사며 외국에 인정받아 벼슬하는 소인배의 세상이 이제는 끝이났다.
2022년 6월 20일 18시 5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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