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0일 금요일

650. 말운론(末運論) 25 (삼풍 상권 144, 145쪽) 석정하의 연음수(石井何意 延飮水) ~ 시종간야 소사지(始終艮野 素沙地).

650. 말운론(末運論) 25 (삼풍 상권 144, 145쪽) 석정하의 연음수(石井何意 延飮水) ~ 시종간야 소사지(始終艮野 素沙地). 원문 ; 天 ; 석정하의 연음수(石井何意 延飮水) 계룡하의 변천지(鷄龍何意 變天地) 해인하능 이산해(海印何能 利山海) 석백하의 일중군(石白何意 日中君) 地 ; 생왕승지 궁백풍(生旺勝地 弓白豊) 십오진주 택현출(十五眞主 擇現出) 말세성군 용천박(末世聖軍 容天朴) 계유사각 방무수(鷄有四角 邦無手) 人 ; 현무청룡 주작시(玄武靑龍 朱雀時) 이개 동일출(而開 東日出) 화룡적사 백마승 호환혜(火龍赤蛇 白馬乘 呼喚兮) 해석 ; 1 天 ; 석정이란 물마시면 오래오래 사는건가 계룡이란 천지가 변한다는 말이던가 해인이란 산과바다 이용하여 되단말가 흰돌이란 날가운데 임검이란 말이던가 地 ; 두별열날 십승지는 활이풀말 흰콩이둘 다섯으로 열을진주 선택받아 나오셨나 말세의 성군으로 하늘얼굴 팔열점이 닭에있는 네뿔처럼 없는손이 나라고을 人 ; 임계갑을 병정시는 임술년서 점묘까지 동녁동을 열어보니 나무목에 날일날날 병인정묘 무진기사 경오올라 환호하니 시작과끝 십승간방 소사의 땅이라고 해석 ;2 天 ; 흰돌이란 날 일(日)자 중앙의 하나(一)가 임검이다. 地 ; 두 콩위에 점을 찍는 손은 딹벼슬 네 개에 비유한것 이외의 손이 되며, 人 ; 이사람의 팔이 나오는 것은 병인 1986년부터 헤아려서 경오 1990년에 환호하니 "삼풍출판" 소사라는 지명에서 나오게 된다. 화룡적사(火龍赤蛇)란 병진,정사(丙辰,丁巳) 1976,1977년으로 착각하게 하였다. 바로 앞절의 "동역 동(東)을 열어보니 나무 목(木)에 ~"로 되어 있다. 이말은 "나무"와 관련된 火와 赤을 먼저 쓰고 다음 용사인 진사를 쓰라는 말이다. 고로 화적은 나무를 쓴 "병인 정묘"요, 다음으로 따라 나오는 진사는 무진 기사이다. 그다음이 백마(白馬)인 경오(庚午)이다. 한자로 혜자가 원자는 우(雩)나 방(雱)이나 운(雲)자에 혜(兮)자를 측자 로 한 것이다. 삼풍에서는 석점을 이르는 말로 보고 雲(雨,云)자를 선택 했다. 2024년 5월 10일 22시 1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49. 말운론(末運論) 24 (삼풍 상권 142, 143쪽) 우하삼발 화자발(雨下三發 化字發) ~ 삼풍흡자 불로사(三豊吸者 不老死).

649. 말운론(末運論) 24 (삼풍 상권 142, 143쪽) 우하삼발 화자발(雨下三發 化字發) ~ 삼풍흡자 불로사(三豊吸者 不老死). 원문 ; 天 ; 우하삼발 화자발(雨下三發 化字發) 화인지인 로인 (火印地印 露印 ) 화인합일 리 (火印合一 理 ) 비운진우 부로초(非雲眞雨 不老草) 地 ; 유운진로 불사약(有運眞露 不死藥) 팔인등천 화자인(八人登天 火字印) 감로여우 상궁인(甘露如雨 雙弓印) 쌍궁하사 십승출(雙弓何事 十勝出) 人 ; 을을하역 무문통(乙乙何亦 無文通) 선후양백 진인출(先後兩白 眞人出) 삼풍흡자 불로사(三豊吸者 不老死) 해석 ; 1 天 ; 석점을한 비가되어 사람새점 자면피어 사람팔인 도장바탕 석점길이 도장이라 사람새점 한도장을 말한사람 구슬마을 구름아닌 참비가 늙지않는 약초든가 地 ; 구름열달 참이슬이 주지않는 약이든가 이사람팔 사람올라 사람에다 팔자도장 감로도 비와같아 두새손이 활인이라 싸궁에서 어쩌일로 십승이 나오는가 人 ; 을을또한 그누군지 글자없이 통한다네 선천후천 양백으로 진인께서 나오시니 삼풍을 마시는자 늙지않고 죽지않아 해석 ; 2 天 ; 비 우(雨)자의 회의문자(''')인데 감은눈에 새점이 피어 구름과 비가 아 닌, 사람의 몸에 새점을 해야지 불로초이다. 地 ; 사람의 달에 있는 이슬이 불사약이며 이사람이 팔자도장 두새손이 활인이 다. 人 ; 삼풍책을 읽고서 양백진도를 받아서 수도인으로 열십히 살아가면 자연히 깨닫게 된다. 2024년 5월 10일 17시 22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5월 4일 토요일

648.말운론(末運論) 23 (삼풍 상권 140, 141쪽) 창생하사 전처연(蒼生何事 轉悽然) ~ 천인지인 인인삼풍 해인(天印地印 人印三豊 海印).

648.말운론(末運論) 23 (삼풍 상권 140, 141쪽) 창생하사 전처연(蒼生何事 轉悽然) ~ 천인지인 인인삼풍 해인(天印地印 人印三豊 海印). 원문 ; 天 ; 창생하사 전처연(蒼生何事 轉悽然) 초락대도 천강시(初樂大道 天降時) 전무후지 중원화(前無後之 中原和) 청양궁전 대화문(淸陽宮殿 大和門) 地 ; 일무광 주옥장(日無光 珠玉粧) 계룡석백 반리 (鷄龍石白 盤理 ) 부상금조 근화국(扶桑金鳥 槿花國) 백발군왕 석백리(白髮君王 石白理) 人 ; 비도각이 무지사(非道覺而 無知死) 도지인 해원세(道之人 解寃世) 감로여우 해인설(甘露如雨 海印說) 천인지인 인인삼풍 해인(天印地印 人印三豊 海印) 해석 ; 1 天 ; 창생들이 어쩐일로 슬퍼하게 되었든고 처음으로 즐거운도 이사람에 내려오니 없었으며 없을일로 중원화가 되단말가 두달열물 빛날궁전 큰펴화의 문이열려 地 ; 일광이 무색토록 주옥으로 단장하네 계룡의 흰돌이 구슬마을 바탕인데 금이도울 팔열세상 새점풀린 무궁화국 장날새점 두손군왕 흰돌이 구슬마을 人 ; 도아닌걸 깨닫다니 알지못할 일이로고 도로써 사는사람 원을푸는 세상되리 감로여우 단이슬비 해인이라 말했던가 천지인의 도장인게 삼풍이고 해인이라 해석 ; 2 天 ; 이사람에 내려온 도(道)로 말미암아 평화의 문이 열려오고, 地 ; 시골장날의 새점에 비유했으나 여기서 새점을 하는 것은 사람의 두 손 이 흰돌구슬마을에 간다는 말이다. *벗 우(友)자는 "두 손"을 포갠글자(艸와 유사함) 人 ; 해인을 설명한 말이다. 2024년 5월 4일 19시 3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5월 3일 금요일

647. 말운론(末運論) 22 (삼풍 상권 138, 139쪽) 육각팔인 지자생(六角八人 知者生) ~ 궁을선경 종도지(弓乙仙境 種桃地).

647. 말운론(末運論) 22 (삼풍 상권 138, 139쪽) 육각팔인 지자생(六角八人 知者生) ~ 궁을선경 종도지(弓乙仙境 種桃地). 원문 ; 天 ; 육각팔인 지자생(六角八人 知者生) 음귀발동 종자사(陰鬼發動 從者死) 무도병귀 부지망(無道兵鬼 不知亡) 맘여인인 해인각(莫如忍忍 海印覺) 地 ; 상전벽해 지출 (桑田碧海 地出 ) 계룡산하 정도지(鷄龍山下 定都地) 백석지화 일중군(白石之化 日中君) 능지삼신 구세주(能知三神 救世主) 人 ; 우명재인 궁을선(牛鳴在人 弓乙仙) 지척산천 불피거(地斥山川 不避居) 천붕혼돈 소사립(天崩混沌 素沙立) 궁을선경 종도지(弓乙仙境 種桃地) 해석 ; 1 天 ; 머리뿔팔 사람팔을 아는자는 살수있고 음귀가 발동하여 따르는자 죽으리라 무도하여 마귀든자 죽을것을 알지못해 참고살아 해인을 개달음만 못하리라 地 ; 밥상열말 흰돌구슬 모지점수 바탕나와 달설몸에 새점해인 도읍정할 산한점땅 사람흰돌 새점하면 날가운데 임검이라 人 ; 열사람이 새를말해 궁을인재 사람의산 산천의 땅이터져 피할거쳐 없어지니 이사람이 산에두달 희고적은 물에세워 구을의 십승전경 인간종자 땅이라네 해석 ; 2 天 ; 사람의 머리에 있는 팔과 몸에 있는 팔로써 해인을 깨달아라. 地 ; 흰돌 구슬위에 모지도써 점수하는 것이 해인이다. 人 ; 궁을이란 사람의산이요 사람의 소사이니 십승 선경이요, 비명인 소사에는 본서 삼풍응 출판한 한림서원이 있고, 한림도 전도관이 있다. 2024년 5월 3일 18시 5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5월 1일 수요일

646. 말운론(末運論) 21 (삼풍 상권 136,137쪽) 음양과돈 서식수(陰陽果豚 鼠食雖) ~ 사인불인 천신강(似人不人 天神降).

646. 말운론(末運論) 21 (삼풍 상권 136,137쪽) 음양과돈 서식수(陰陽果豚 鼠食雖) ~ 사인불인 천신강(似人不人 天神降). 원문 ; 天 ; 음양과돈 서식수(陰陽果豚 鼠食雖) 방도군자 원무심(訪道君子 冤無心) 이재전전 십승화(利在田田 十勝化) 상제예언 진경설(上帝豫言 眞經說) 地 ; 호리불차 생명 (毫理不差 生命 ) 일이삼 송가전(一二三 松家田) 상중하 송가도(上中下 松家道) 엄택곡부 성산지(奄宅曲阜 聖山地) 人 ; 비화불입 도인심(飛火不入 道人心) 일월무광 성락박(日月無光 星落雹) 산만암만 엄신갑(山萬岩萬 掩身甲) 사인불인 천신강(似人不人 天神降) 해석 ; 1 天 ; 음양도가 쥐돼지니 먹는사람 그누군가 도를찾는 군자라도 이리되면 도리없지 두말풀어 이롭던가 사람새점 십승으로 상제님니 예언하신 천부경의 말씀에는 地 ; 털끝만한 오차없이 목숨을 살리는데 하나둘셋 사람두팔 움집을풀 말이되지 점한한점 뚫어열말 사람두팔 갓도되지 바위집에 언덕풀말 거룩한산 거룩한땅 人 ; 불이날아 들지않을 도인을 찾으시오 인월빛은 없어지고 우박별이 쏟아지니 만산과 만바위에 숨고 또숨어도 사람인지 아닌지 천신께서 강림하네 해석 ; 2 天 ; 음양의 도라고 하니 남녀간의 성교로 오판하는 사람은 죽으리라. 상세 예언 천부경에서 사람의 새점으로 두 말을 풀은것이 십승이라고 하였다. 地 ; 사람의 두 팔을 움집에다 일차 이차 삼차하라는 말로써 움집은 *갓바위에 해당되며, 人 ; 천신이 강림하는 이땅을 찾으라는 말이다. *갓바위란 사람몸의 일부를 갓쓴 바위에 비유한 말로써 대구 팔공산의 갓바위 부처라는 석불이 있으며, 갓쓴이가 가시나로 전해오고 있으니 모 두 진리를 찾아가는 노정이다. 갓 바위 불(佛)에서 "갓바위를 깨달으면 사 람의 두 활이다. 2024년 5월 1일 17시 1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30일 화요일

645. 말운론(末運論) 15 (삼풍 상권 1134, 135쪽) 천민 십승지(天民 十勝地) ~ 불실본심 개원사(不失本心 皆冤死).

645. 말운론(末運論) 15 (삼풍 상권 1134, 135쪽) 천민 십승지(天民 十勝地) ~ 불실본심 개원사(不失本心 皆冤死). 원문 ; 天 ; 천민 십승지 (天民 十勝地 ) 적운폐일 화연폐일(赤運蔽日 火烟蔽月) 도적불입 안심지지(盜賊不入 安心之地) 출사입생 (出死入生 ) 地 ; 자고예언 비장지문(自古豫言 秘藏之文) 은두장미 불각서 (隱頭藏尾 不覺書 ) 자고십승 궁을리 (自古十勝 弓乙理 ) 유도하지 종종금설(由道下止 從從金說) 人 ; 무물부식 인인지 (無物不食 人人知 ) 하물식생 명하물식 사물(何物食生 命下物食 死物) 초조삼계 애호자 (艸早三鷄 愛好者 ) 불실본심 개원사 (不失本心 皆冤死 ) 해석 ; 1 天 ; 하늘백성 살아가는 십승이란 땅은 붉은기운 날을덮고 불연기가 달덮어도 도적들도 범치못할 안심할 땅이던가 나가며는 죽게되도 들어오면 살아나리 地 ; 예날부터 예언으로 감추어둔 글에서는 머리숨고 꼬리감춰 알수없는 글이되며 옛날부터 전하여온 십승궁을 이치로는 유래된도 전하여온 십승궁을 따르라고 人 ; 물건이나 음식물이 아닌것을 다안다고 물건먹어 모굼구해 물건으론 못구하네 대마연초 삼계주술 애호하는 사람들은 본심일랑 잃지마라 원통하게 죽으리라 해석 ; 2 天 ; 십승지는 절대로 침범 할 수 없는 땅이니 여기를 떠나지 말아라. 떠나가면 죽으리라. 地 ; 유래되어온 도로써 그친 한 점 이사람의 말을 따르라고 하였다. 人 ; 물질을 먹어서는 목숨을 구하지 못하니 대마초나 담배 술은 절대로 불가 하다. 2024년 4월 30일 20시 4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44. 말운론(末運論) 14 (삼풍 상권 132, 133쪽) 정감예언 십처(鄭堪豫言 十處) ~ 불리산 불근불청(不利山 不近不聽).

644. 말운론(末運論) 14 (삼풍 상권 132, 133쪽) 정감예언 십처(鄭堪豫言 十處) ~ 불리산 불근불청(不利山 不近不聽). 원문 ; 天 ; 정감예언 십처 (鄭堪豫言 十處 ) 지리지상 대길지 (地理地上 大吉地 ) 십처이외 소길 (十處以外 小吉 ) 방방곡곡 결정지 (方方谷谷 結定地 ) 地 ; 불입정혈 자사 (不入正穴 者死 ) 유복지인 혹희생 (有福之人 或希生 ) 혈하궁신 손문 (穴下弓身 巽門 ) 궁을도용 필요의 (弓乙圖用 必要矣 ) 人 ; 천택궁궁 십승지 (天擇弓弓 十勝地 ) 이재궁궁 십승촌 (利在弓弓 十勝村 ) 불리산 불근불청(不利山 不近不聽) 해석 ; 1 天 ; 정감이 예언한 십처란 땅의 이치로도 십승이 큰길진데 십처 이외에는 길함이 적다하니 방방곡 모든땅이 결정할 땅이더라 地 ; 하나그칠 구멍으로 못들며는 죽을자라 복이있는 사람이면 살리기를 바랄건가 활의몸인 한점굴에 두사공이 들을문가 人 ; 하늘에다 택한궁궁 십승이란 땅이던가 이득있는 궁궁이 십승이란 마을인가 산은불리 가까이도 들지도 말아라 해석 ; 2 天 ; 정감선사가 예언한 십처란 길한 땅으로 정할 수 없는 땅이며, 地 ; 사람에게 있는 구멍이 분명하나 불 수 없는 구멍이니 본서표지를 참조하라. 人 ; 사람 하늘 두활에서 찾아간 십승인데 산에는 절대로 없어! 2024년 4월 30일 1시 3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25일 목요일

643. 말운론(末運論) 18 (삼풍 상권 130, 131쪽) 미륵출세 정씨운(彌勒出世 鄭氏運) ~ 삼상후와 선택실산 차운시(三床後臥 先擇失散 此運時).

643. 말운론(末運論) 18 (삼풍 상권 130, 131쪽) 미륵출세 정씨운(彌勒出世 鄭氏運) ~ 삼상후와 선택실산 차운시(三床後臥 先擇失散 此運時). 원문 ; 天 ; 미륵출세 정씨운(彌勒出世 鄭氏運) 척유상불 서운래(斥儒尙佛 西運來) 천지해인 수하설(天地海印 誰何說) 불도대사 보해인(佛道大師 保惠印) 地 ; 천지인삼 (天地人三 ) 화인우인 노인삼풍 삼인(火印雨印 露印三豊 三人) 천민택지 삼풍지곡(天民擇地 三豊之穀) 곡종구어 삼풍야(穀種求於 三豊也) 人 ; 용사지인 불면옥(龍蛇之人 不免獄) 불인쇄옥 출시천지 혼돈(不忍碎獄 出時天地 混沌) 비화낙지 서여은일(飛火落地 鼠女隱日) 삼상후와 선택실산 차운시(三床後臥 先擇失散 此運時) 해석 ; 1 天 ; 미륵이 출세하니 나라이름 둘운인데 유교배척 불교숭상 서쪽운이 돌아오니 천지의 해인을 누가어찌 해설할꼬 불도의 대스승인 보혜의 도장인가 地 ; 천지인삼 사람엔가 불비이슬 세도장이 삼풍이며 삼인인가 하늘백성 선택된땅 삼풍농사 곡식인가 종자곡식 구하려면 삼풍으로 하시라고 人 ; 진사년에 나오신분 참고있지 못하시네 못참고서 말씀하셔 천지는 혼돈되고 팔점날아 떨어질땅 일자에다 숨은자여 휴전이후 먼저택해 잃어버린 이때의운 해석 ; 2 天 ; 미륵이 출세하니 나라이름을 두게 되는 운인데, 서방의 운으로 해인을 어찌하여 해석할 수 있겠는가? 地 ; 천지인과 불비 이슬은 하늘백성에게 선택된 땅이며 종자곡식은 삼풍인데, 人 ; 진사년에 출세한 이사람이 참지 못하고 말을하면 천지가 혼돈된다. 팔점이 날아서 떨어질 땅인 말(口)에 쓰일 하나(一)란? 이사람이 道를 전하는 방법의 설명이다. 2024년 4월 25일 16시 4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16일 화요일

642. 말운론(末運論) 17 (삼풍 상권 128, 129쪽) 무의해인 천수득(無疑海印 天授得) ~ 석가지운 삼천년(釋迦之運 三千年).

642. 말운론(末運論) 17 (삼풍 상권 128, 129쪽) 무의해인 천수득(無疑海印 天授得) ~ 석가지운 삼천년(釋迦之運 三千年). 원문 ; 天 ; 무의해인 천수득(無疑海印 天授得) 고간대작 무각지(高官大爵 無覺智) 영웅문장 비능사(英雄文章 非能士) 자하달상 하우불기(自下達上 下愚不己) 地 ; 선지해인 출인재(先知海印 出人才) 기천년간 예정운(畿千年間 豫定運) 운회조선 중원화(運回朝鮮 中原化) 산천일월 봉차운(山川日月 逢此運) 人 ; 군출시조 회운래(君出始祖 回運來) 방도군자 해원일(訪道君者 解冤日) 시모자생 궁을리(柿謀自生 弓乙裏) 석가지운 삼천년(釋迦之運 三千年) 해석 ; 1 天 ; 의심없는 해인이니 이사람이 받은건가 고관대작 높은분들 알아봐도 못깨달아 여웅스런 문장가도 이룰선비 못되던가 아래위가 뒤바뀌어 어리석어 안되는몸 地 ; 먼저해인 아신분이 인재로서 나오시니 수천년간 옛날부터 예정했던 운이든가 조선에 운이오니 양백십승 근원되나 산천의 일월들도 이운을 만났구나 人 ; 시조임검 나오시는 운으로 돌아왔내 도를찾는 군자들이 원을푸는 그날인가 팔열저자 아무말씀 궁을속에 두별열자 석가의 운으로써 삼천년이 되었는가 해석 ; 2 天 ; 이사람이 받은 것이 해인이며 地 ; 해인을 먼저 알은 이사람은 수천년 전에 벌써 예정되었던 운이다. 人 ; 팔을 열은 저자 이사람 한림이 두 별을 열자 석가의 운이 가고 사람이 두 별을 열을 해로 삼천년인가! 삼천년(三千年)이란 말은 파자하면, 사람이 별을 열을 해(三丿十年)이 된다. 2024년 4월 16일 18시 4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41. 말운론(末運論) 16 (삼풍 상권 126, 127쪽) 요지일월 성세월(堯之日月 聖歲月) ~ 춘기장생 영원약(春氣長生 永遠藥).

641. 말운론(末運論) 16 (삼풍 상권 126, 127쪽) 요지일월 성세월(堯之日月 聖歲月) ~ 춘기장생 영원약(春氣長生 永遠藥). 원문 ; 天 ; 요지일월 성세월(堯之日月 聖歲月) 세간인생 해원지(世間人生 解寃地) 인심천심 금일시(人心天心 今日時) 천지인심 중천강(天地人心 中天降) 地 ; 대도사해 통인생(大道四海 通人生) 만물갱신 일상시(萬物更新 日上時) 동서대도 합운시(東西大道 合運時) 인심화이 무전화(人心和而 無戰化) 人 ; 악자불통 부지 (惡者不通 不知 ) 즉무도지 인개병사(即無道之 人皆病死) 독질불범 세기인(毒疾不犯 世棄人) 춘기장생 영원약(春氣長生 永遠藥) 해석 ; 1 天 ; 일월처럼 밝게빛날 거룩한 해와달이 두날들어 세상사람 원한푸는 바탕인가 사람마음 하늘마음 오늘날이 이때인가 천지인심 이사람이 말로뚫어 내려오니 地 ; 모지점수 두새말로 사람대도 통하는날 만물이 갱신하여 한점으로 날때이라 천인합발 동서대도 합하는 운때이면 인심은 합해져서 전쟁이 없어지리 人 ; 악자들은 불통이며 알지도 못한다네 도가없는 사람이면 병들어서 모두죽어 독한질병 범치않는 세상에서 그런분은 봄기운에 오래사는 영원한 약이든가 해석 ; 2 天 ; 사람의 일월로 들어가야 원한이 풀어지게 되는데 해원한다 하는말을 함 부로 하지마라. 천지인의 마음이 이사람의 말로써 내려온다. 地 ; 모지로 점수하면 대도를 통하게 되고. 人 ; 한림도를 닦은자는 질병이 들지 않는다. 2024년 4월 16일 17시 45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40. 말운론(末運論) 15 (삼풍 상권 124, 125쪽) 인산인해 만성취합(人山人海 萬姓聚合) ~ 십인연수 처(十人延壽 處).

640. 말운론(末運論) 15 (삼풍 상권 124, 125쪽) 인산인해 만성취합(人山人海 萬姓聚合) ~ 십인연수 처(十人延壽 處). 원문 ; 天 ; 인산인해 만성취합(人山人海 萬姓聚合) 소목다적 지중 (小木多積 之中 ) 삼신산인 출생지 (三神山人 出生地 ) 여고노인 초어화초 래(女古老人 草魚禾艸 來) 地 ; 상망대좌 지 (相望對坐 地 ) 삼신제왕 시출시 (三神帝王 始出時 ) 선자다생 악자사 (善者多生 惡者死 ) 가소가탄 내하 (可笑可歎 奈何 ) 人 ; 차호삼재 불원일 (嗟乎三災 不遠日 ) 각자기간 기하인 (覺者其間 畿何人 ) 죽차신지 십팔복중 토(竹車身地 十八卜重 土) 십인연수 처 (十人延壽 處 ) 해석 ; 1 天 ; 사람산과 사람바다 만성을 취합하네 적은나무 많이쌓인 가운데로 가게되면 삼신산인 두별열어 태어나는 땅이던가 소래와 노고란 사람의 두풀인데 地 ; 서로보고 마주앉은 그곳이 이땅인가 삼신제왕 십승님이 출세하여 나오실때 착한자는 많이살고 악한자는 죽으리라. 가소롭고 한스러워 어쩔줄을 모르겠네 人 ; 오호통대 세재앙이 머지않은 그날이면 그사이를 깨달은자 그어떠한 사람인고 두날뚫을 몸이대지 팔열두점 열일이라 열은사람 오래오래 살아갈곳 이곳인가 해석 ; 2 天 ; 십승이란 사람의 몸에 작은 나무가 많이 있는 중앙이니, 地 ; 소래노고 두 풀이 마주보고 앉아 있는 땅. 人 ; 그 사이를 깨달아 열은 사람 오래오래 살아갈 곳이더라. *표지의 얼굴(본문에서는 동영상)을 참조바람. 2024년 4월 16일 16시 4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12일 금요일

639. 말운론(末運論) 14 (삼풍 상권 122, 123쪽) 세인심각 낙반사유(世人尋覺 落盤四乳)~ 비산비야 인부지간(非山非野 仁富之間).

639. 말운론(末運論) 14 (삼풍 상권 122, 123쪽) 세인심각 낙반사유(世人尋覺 落盤四乳)~ 비산비야 인부지간(非山非野 仁富之間). 원문 ; 天 ; 세인심각 낙반사유(世人尋覺 落盤四乳) 사구지전 이용시 (四口之田 利用時 ) 전퇴사면 십자출 (田退四面 十字出 ) 심난심난 궁궁지 (甚難甚難 弓弓地 ) 地 ; 비재비운 하일시 (悲哉悲運 何日時 ) 청괴만정 지월 (靑槐滿庭 之月 ) 백양무아 지일 (白楊無芽 之日 ) 차시변운 지세 (此時變運 之世 ) 人 ; 시독출세 인심즉 천심(柿獨出世 人心卽 天心) 규어십승 궁궁지간(規於十勝 弓弓之間) 생왕승지 (生旺勝地 ) 비산비야 인부지간(非山非野 仁富之間) 해석 ; 1 天 ; 세상사람 깊히깊히 십승지를 깨달으소 입구제개 밭전인데 이것을 이용하여 밭전에 사면덜면 열십이 나오니라 어룝고도 더교든가 궁궁 십승의땅 地 ; 두비두새 석점석점 길한창운 날때인가 청목괴목 두풀헤뜰 갑인을묘 월이되며 백금양목 없을풀아 경인신묘 일이되지 이때오는 오년운에 변해야만 인간되지 人 ; 팔열저자 홀로출세 사람마음 하늘마음 십승으로 가는법은 궁구의 사이라오 왕성하게 살고있는 십승의 땅 산아니고 들아닌데 이사람부 들어갈날 해석 ; 2 天 ; 밭 전(田)자로 십승지를 풀어본 말이다. 地 ; 두 비(非 非)에 두 새(⺃ ⺃)가 석 점( ), 석 점( )하는 *길한 창문 운의 때는 무진 1988년 2월 20일부터 1993년 2월 19일 사이이다. 5년의 운에 인간이 되라는 말이다. 6공화국 노태우대통령의 임기와 거의 같다. *길한 창문은 표지의 노랫말을 참조하고 표지의 얼굴을 보면서 찾아보기 바란다. 진리를 찾는 창문이다. 人 ; 이사람 혼자서 출세하니 하늘의 마음이라! 십승의 땅으로 이사람이 들어가니 산과 들은 분명히 아니다. 2024년 4월 12일 19시 2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38. 말운론(末運論) 13 (삼풍 상권 120,121쪽) 이칠용사 시진인(二七龍蛇 是眞人) ~단재궁궁 을을간(但在弓弓 乙乙間)).

638. 말운론(末運論) 13 (삼풍 상권 120,121쪽) 이칠용사 시진인(二七龍蛇 是眞人) ~ 단재궁궁 을을간(但在弓弓 乙乙間). 원문 ; 天 ; 이칠용사 시진인(二七龍蛇 是眞人) 삼팔목인 십오진주(三八木人 十五眞主) 양인상대 마두각(兩人相對 馬頭角) 영자지인 변화군(榮字之人 弓乙鄭) 地 ; 승시지인 궁을정(乘柿之人 弓乙鄭) 전로송송 불원개(前路松松 不遠開) 유불시인 시하인(儒佛柿人 是何人) 동서말세 예언서(東西末世 豫言書) 人 ; 신인예언 세불각(神人豫言 世佛覺) 차운지론 십처십승(此運之論 十處十勝) 무용십승 불현출(無用十勝 不現出) 단재궁궁 을을간(但在弓弓 乙乙間) 해석 ; 1 天 ; 병인정묘 무진기사 진인을 알게될까 사람팔로 팔열사람 다섯으로 열을진주 눈목둘이 마주하여 머리뿔팔 사람콩말 처진으로 인간들을 변화시킬 임검이라 地 ; 신시로 오신분이 궁을십승 정이신가 앞길이 솔솔 머지않아 열리리라 유불의 신시에서 오신분은 어떠한분 동서양이 세상끝에 예언한 글있는데 人 ; 신인의 예언들을 세상사람 못깨닫고 이운에서 말하기를 열을곳이 십승이라 십승을 쓰지않곤 세상출현 못한다네 단지오직 있다하면 궁궁을을 사이라고 해석 ; 1 天 ; 이사람은 두 팔로써 사람의 팔을 열은 진주인데 마주본 사람의 두 눈 이 사람의 콩이란 말이다. (삼풍 중권표지 참조.) 두 불에 나무로 덮은 글자 영(榮)자의 모습을 천진(天眞)으로 표현함. 地 ; 동서양의 세상끝에 예언한 글로써 격암유록이 들어있는 삼풍은 신인의 예언이다. 삼풍이 올 것을 예언하니 남사고 비결과 노스트라담스 예언시이다. 2024년 4월 12일 17시 1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10일 수요일

637. 말운론(末運論) 12 (삼풍 상권 118, 119쪽) 십처십승 비별지(十處十勝 非別地) ~ 조을시구 기화자자(肇乙矢口 氣和慈慈).

637. 말운론(末運論) 12 (삼풍 상권 118, 119쪽) 십처십승 비별지(十處十勝 非別地) ~ 조을시구 기화자자(肇乙矢口 氣和慈慈). 원문 ; 天 ; 십처십승 비별지 (十處十勝 非別地 ) 길막길어 궁궁촌 (吉莫吉於 弓弓村 ) 승자출인 인인종 (勝者出人 人人從 ) 유지자 세사물려(有智者 世思勿慮 ) 地 ; 중입생 중입하시(中入生 中入何時 ) 오미신유 선입하시(午未申酉 先入何時) 진사오미 말입하시(辰巳午未 末入何時) 차운지후 말입자사(此運之後 末入者死) 人 ; 길운십승 하지 (吉運十勝 何地 ) 남조서 사면 여시여시(南朝鮮 四面 如是如是) 삼년공부 무문도통(三年工夫 無文道通) 조을시고 기화자자(肇乙矢口 氣和慈慈) 해석 ; 1 天 ; 십처가 십승이라 별난곳이 아니더라 길하고도 아주길한 궁궁십승 마을이라 십승으로 나온사람 사람들의 씨앗이라 지혜든자 세상일은 생각지도 묻지않네 地 ; 중을들면 산다는데 중을듦이 어느땐고 오미신유 년이든가 먼저듦은 어느땐고 진사오미 년이든가 끝에듦은 어느땐고 이운이 지난후면 끝에들어 모두죽네 人 ; 좋은운의 십승이란 어떠한 땅이던고 남조서 금의낯이 옳은말여 옳은말여 삼년동안 공부하면 글없이도 도통하여 십승출현 알게되니 자비기운 화합하네 해석; 2 天 ; 십승으로 나오게 된 이사람이 사람들의 씨앗이다. 地 ; 중으로 들어가는 해운이란 경오 신미 임신 계유 90, 91, 92, 93년이요, 人 ; 십승지란 남조선의 금의낯 즉 금홍수가 출판한 삼풍표지 사람의 얼굴이 옳은 말이라고 했다. 본문의 동영상도 역시 금의 낯에 해당된다. 삼풍 양백과 동영상은 저작권에 등록되어있으니 안심해도 된다. 2024년 4월 10일 16시 2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9일 화요일

636. 말운론(末運論) 11 (삼풍 상권 116, 117쪽) 혈하궁신 일이구(穴下弓身 一二九) ~ 적화사룡 임출운(赤火蛇龍 林出運).

636. 말운론(末運論) 11 (삼풍 상권 116, 117쪽) 혈하궁신 일이구(穴下弓身 一二九) ~ 적화사룡 임출운(赤火蛇龍 林出運). 원문 ; 天 ; 혈하궁신 일이구(穴下弓身 一二九) 일월무광 오구론(日月無光 五九論) 일이삼오 예정운(一二三五 豫定運) 열방혼란 입불승(列邦混亂 入不勝) 地 ; 사년도명 후일명(四年逃命 後日明) 소두무족 천화세(小頭無足 天火世) 생자기하 (生者幾何 ) 일사사반 사지인(一四四半 死之人) 人 ; 양쌍공육 송구영신(兩雙空六 送舊迎新) 수천호 만세 신천민(數千呼 萬世 新天民) 백마신장 출세시(白馬神將 出世時) 적화사룡 임출운(赤火蛇龍 林出運) 해석 ; 1 天 ; 몸에한점 활구멍이 두별한새 열둘이라 사십오세 일월빛이 없을삼풍 논하더니 사십칠세 열일삼풍 예정한 운이던가 열방들은 혼란하여 십승으로 들지못해 地 ; 목숨보존 사년도피 밝은세상 만들었내 작은머리 발없는콩 사람두팔 사람세라 살아날자 그얼만가 넉넉히도 한반은 죽어가는 사람인데 人 ; 두쌍빌육 경신임계 옛것가도 새것오니 수천수만 환호하는 말열어볼 하늘백성 경오년에 열어볼말 주장하여 출세할때 병인정묘 무진기사 두팔풀어 나오실운 해석 ; 2 天 ; 경오 1990년 이사람 나이 45세에 일월빛이 없는 눈감은 삼풍 상권을 출판하고 47세 임신년에 눈을 떠서 열은 삼풍 중 하권을 모두다 출판하였다. *1990년에 출판한 삼풍 상권도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수정보완 판으로 같이 출판했다. 地 ; 4년간을 깊히 숨겼다가 출판하니 세상을 밝혔더라. 세상사람 살아날자를 알아 보니 절반이더라. 또는 144는 이사람 54세 1999년에 없어질 사람이 절반이다. (하권 6도 3약 참조) 人 ; 이사람 금홍수는 정묘년에 포고문을 쓰고 무진년에 두 팔을 풀어 한림도를 전 하면서 경오년에는 열어볼말 삼풍으로 출세를 할 때이다. *五九論은 5x9 = 45로 이사람의 나이숫자 45는 경오 1990년이요, 一二三五는 (1 2 3 5)는 1+3=4수와 2+5=7수로 배열하면 4수로 이사람의 나이숫자47세 임신 1992년을 밝힘이다. 상기의 수리 작성법은 복희 문왕씨의 역수를 전수받은 소 강절 선생이 쓴 황극책수의 수리작쾌에 쓰인 예도 이와 같은 산법이다. 2024년 4월 9일 21시 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35. 말운론(末運論) 10 (삼풍 상권 114, 115쪽 ) 배궁부지 쌍산화(背弓不知 雙山和) ~ 충즉진명 비극운(忠則盡命 悲極運).

635. 말운론(末運論) 10 (삼풍 상권 114, 115쪽 ) 배궁부지 쌍산화(背弓不知 雙山和) ~ 충즉진명 비극운(忠則盡命 悲極運). 원문 ; 天 ; 배궁부지 쌍산화(背弓不知 雙山和) 선후천지 불아 양백지간(先後天地 불亞 兩白間) 배산십승 양백도(背山十勝 兩白圖) 복산공부 도통세(復山工夫 道通世) 地 ; 부지 종도인(不知 種桃人) 선원종도 궁궁인(仙源種桃 弓弓人) 십처십승 십자처(十處十勝 十字處) 상중하 이운 (上中下 異運 ) 人 ; 중청 일이삼(中晴 一二三) 성수하단 십승설(聖壽何短 十勝說) 입어삼시 무용 (入於三時 無用 ) 충즉진명 비극운(忠則盡命 悲極運) 해석 ; 1 天 ; 알수없는 배궁쌍산 팔이열을 별을말해 선천후지 두활아 들을날이 양백이라 산의등뒤 십승과 양백의 그림으로 거듭한산 공부함이 인간세상 도통이라 地 ; 쫓을일은 말아니라 열팔조종 사람이라 신선근본 열팔조종 궁궁이란 구슬마을 십으로써 십승의곳 십자있는 그곳인가 상중하가 한가지로 말을열을 운이던가 人 ; 뚫을말이 일월열어 한번두번 세번인가 성의수명 어이짧나 두달두팔 별새열말 들을사람 모두세때 뚫을두몸 없어질라 전력으로 다할십승 비극의 운때인가 해석 ; 2 天 ; 두 활에 들어있는 양백산이 인간세상의 도통이다. 復 ; 회복할 복, 다시 부. 腹(원문글자) ; 배 복(5장6부의 배), 두터울 복, 안을 복. 전횡의 문장과의 연결로 볼때 거듭한다는 뜻으로. 산이 배처럼 튀어나왔다는 뜻으로 본다면, '거듭한산'을 "산의배로"해석해도 된다. 왜냐하면 뫼 산(山)으로 "뫼"를 보면 "튀어난 배"를 연상할 수 있다. 地 ; 입을 열어서 하는 말이 아니고, 구슬마을을 조종하여야 말을 열게 된다. 人 ; 뚫을 두 몸이 없어지기전에 빨리 일월을 열게 될 道를 전수받아라. *성인께서 한 번, 두 번, 세 번으로 말을 뚫어 일월을 여는데 걸리는 시간(수명에 비유)은 눈깜짝할 순간의 찰라이기 때문에 "성수하단"이란 말을 썼으며, 이렇게 하는 것을 십승이라고 말한다(십승설)는 것이다. 2024년 4월 9일 18시 2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2일 화요일

634. 말운론(末運論) 9 (삼풍 상권 112, 113쪽) 무가탄 내하 차역왈(無可歎 奈何 且易曰) ~ 비산비야 비산 우복동(非山非野 非山 牛腹洞).

634. 말운론(末運論) 9 (삼풍 상권 112, 113쪽) 무가탄 내하 차역왈(無可歎 奈何 且易曰) ~ 비산비야 비산 우복동(非山非野 非山 牛腹洞). 원문 ; 天 ; 무가탄 내하 차역왈 (無可歎 奈何 且易曰 ) 선천 천불위 후천복시(先天 天不違 後天奉時) 우성농부 석정곤 (牛性農夫 石井崑 ) 아방지인 군지부 (我邦之人 君知否 ) 地 ; 욕식창생 도원경 (慾識蒼生 挑源境 ) 효성평천 조림 (曉星平川 照臨 ) 비산비야 십승론 (非山非野 十勝論 ) 홀박천소 하처지 (忽泊千艘 何處地 ) 人 ; 우성재야 예정지 (牛姓在野 予定地 ) 인심변화 십승론촌 (人心變化 十勝論村 ) 인언일대 척팔촌 (人言一大 尺八寸 ) 비산비야 비산 우복동 (非山非野 非山 牛腹洞 ) 해석 ; 1 天 ; 한탄해도 소용없네 주역에서 말하기를 선천하늘 거역말고 후천하늘 받들때라 소성품은 사람두말 석정산이 별을풀말 아동방에 가신분이 분명임검 부인하리 地 ; 창생들이 알기바라 발열원조 토설날인 새벽내별 팔이열별 비치어서 임하노니 산도아닌 들도아닌 십승이란 말이던가 천척배가 홀연정박 그땅이란 어디던가 人 ; 점열리여 날여있어 예정된 땅이던가 사람마음 변화하는 십승이란 마을인가 믿으려는 이사람은 열쇠한점 팔자이라 산이니고 들아닌데 열사람이 마을회복 해석 ; 2 天 ; 서방으로 가셨다가 동방으로 오신 임검님이 분명하다. 地 ; 팔을 열은 원조상의 날인을 말로써 토설하니 십승이란 말이 되며 人 ; 점이 열리는 땅 십승지는 이사람의 열쇠한점 팔자이다. 2024 4월 2일 18시 22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633. 말운론(末運論) 8 (삼풍 상권 110, 111쪽) 이매발불 탈인심(魑魅發不 奪人心) ~ 인작얼 자취화(人作孼 子取禍).

633. 말운론(末運論) 8 (삼풍 상권 110, 111쪽) 이매발불 탈인심(魑魅發不 奪人心) ~ 인작얼 자취화(人作孼 子取禍). 원문 ; 天 ; 이매발불 탈인심 (魑魅發不 奪人心) 신천인획 죄어천 (信天人獲 罪於天) 무소도 공허사무 인간(無所禱 空虛事無 人間) 야귀발동 불입승 (夜鬼發動 不入勝) 地 ; 천생천살 도도리 (天生天殺 道道理) 화어천만 이유해인 (化於千萬 理有海印) 일인 택지화 (一人 擇之化) 민과자책 흡해인 (敏撾自責 吸海印) 人 ; 무불통지 천의리 (無不通知 天意理) 해여천원 반저 (奚如天遠 反低 ) 고인정씨 우성요사 (古人鄭氏 牛性仸死) 인작얼 자취화 (人作孼 自取禍) 해석 ; 1 天 ; 잡귀들이 일어나도 사람마음 뺏지못해 하늘믿는 사람들도 하늘에다 죄짓게되 기도않고 공허하게 아무일도 않는사람 地 ; 하늘이 죽고사는 도와도의 이치인데 새점모두 별열일만 구슬마을 해인있어 한사람을 선택하여 사람새점 하였으니 각자허물 자책하며 해인을 받아들여 人 ; 모르는게 없이아니 하늘뜻의 이치인가 말을해여 이사람이 멀지않고 가까운가 옛날정씨 사람열로 날맘못펴 버린새점 사람에게 만든얼이 스스로 화를불러 해석 ;2 天 ; 잡귀가 일어나도 이제는 소용이 없으니 지금 이때가 십승을 찾아서 들어 올 때이다. 地 ; 빨리 들어오면 사람 구슬 마을에는 해인이 있다하니 해인을 받아서 살아 가거라. 人 ; 마음 심(心)자를 펴지 못해서 새점(乙 下의古자)을 버리면 화를 불러들이게 된 다. 2024년 3월 27일 19시 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32. 말운론(末運論) 7 (삼풍 상권 108, 109쪽) 기하부지 삼인일(豈何不知 三人日) ~ 천정인심 환정가(天定人心 還定歌).

632. 말운론(末運論) 7 (삼풍 상권 108, 109쪽) 기하부지 삼인일(豈何不知 三人日) ~ 천정인심 환정가(天定人心 還定歌) 원문 ; 天 ; 기하부지 삼인일 (豈何不知 三人日 ) 동서합운 지엽도 (東西合運 枝葉道 ) 차운득수 여자운 (此運得受 女子人 ) 일조십손 인인활 (一祖十孫 人人活 ) 地 ; 도도교교 합십승 (道道敎敎 合十勝 ) 열방각국 지도인 (列邦各國 指道人 ) 삼공대부 지지휘세(三公大夫 指指揮世) 상중지하 이운시 (上中之下 異運時 ) 人 ; 일도합이 인인합 (一道合而 人人合 ) 덕심생합 무도멸 (德心生合 無道滅 ) 입생출사 궁을촌 (入生出死 弓乙村 ) 천정인심 환정가 (天定人心 還定歌 ) 해석 ; 1 天 ; 어찌정말 모르는가 삼풍이라 말한사람 동서로서 합한운은 가지와 잎의도라 새점그칠 운수얻은 사람이 여자 한조상에 열자손가 사람사람 모두살리 地 ; 도와도와 교와교가 십승이라 말한사람 열방의 모든나라 지도하는 사람이니 삼공과 대부들도 세상지휘 세상지휘 상과중과 하로가는 서로다른 운일때에 人 ; 한길이라 말한사람 쫓으라고 말한사람 말한사람 얻더라도 맘날도가 없어죽어 들어살고 나가죽는 궁을십승 계룡국에 님이주신 사람마음 다시오니 즐거워라 해석 ; 2 天 ; 삼풍이라고 말한 사람을 찾아야지 진정한 도의 근본이다. 새점으로 道가 그칠 운수를 얻은 이사람이 열게 되자, 한 조상에 열 자손이 살아날 수 있게 되었다. 地 ; "道란 사람의 머리에 석 점을 하는 것이며, 敎란 두 별을 열을 사람 똑똑 두드려라." 말한 사람 십승이니 세상 사람읃 지도할 자는 꿈에서 깨어날 때이다. (道를 파자하면 人首三卜) 人 ; 道를 구했어도 열심히 닦아서 참인간의 마음으로 돌아와야 되느니라. 2024년 3월 27일 17시 5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25일 월요일

631. 말운론(末運論) 6 (삼풍 상권 106, 107쪽) 만수지음 정씨여음(滿數之飮 鄭氏黎民) ~ 천강재인 차시대(天降在人 此時代).

631. 말운론(末運論) 6 (삼풍 상권 106, 107쪽) 만수지음 정씨여음(滿數之飮 鄭氏黎民) ~ 천강재인 차시대(天降在人 此時代). 원문 ; 天 ; 만수지음 정씨여음(滿數之飮 鄭氏黎民) 다소불계 수복지세(多小不計 受福之世) 일육호세 임삼지운(一六好世 壬三之運) ( ) 혹비혹희( 或悲或喜) 地 ; 인부지간 야박천소(仁富之間 夜泊千艘) 화기동풍 만방화 (和氣東風 萬邦和 ) 백조십손 임삼운 (百祖十孫 壬三運 ) 산붕해고 금석출 (山崩海枯 金石出 ) 인 ; 열방호접 견광래 (列邦蝴蝶 見光來 ) 천하만방 일사시 (天下萬邦 日射時 ) 천지반복 차시대 (天地反覆 此時代 ) 천강재인 차시대 (天降在人 此時代 ) 해석 ; 1. 天 ; 세월수가 가득차서 님의백성 마시며는 많고적고 할것없이 복을받는 세상이라 한인간에 두팔여자 물에세번 갈운이라 공란으로 없는양백 슬픈건지 기쁜건지 地 ; 두내로 들어갈날 밤이라도 언명전도 동쪽바람 평화의힘 세계만방 평화로세 백조상에 열자손이 물에세번 갈운으로 애국가의 나라에서 금의말로 드러나니 人 ; 열방국의 벌나비들 소일별새 보러오네 하늘아래 만우방국 양백으로 용사될때 천지가 뒤집히니 이때가 그때인가 하늘이준 사람이니 이때가 그때인가 해석 ; 2. 天 ; 한 인간에게 두 팔로써 열을 사람은 물에 세번 가는 운이라. (전도하는 방법을 소개한 말이다.) 정씨의 검은 머리백성은 님의 백성으로. 地 ; 인천(仁川)과 부천(富川)에서 내 천(川)을 생략한 말이다. 사람의 두 내 (川, 川)에다 전도하니 밤이라도 천명을 전도하고, 애국가를 부른 나라에 서 금홍수의 말로 평화가 된다고 하였다. 人 ; 사람별새 이사람에 쏘이고자 찾아오니 하늘이준 사람이다. *壬三之運에서 壬寅년은 1962년으로 군사혁명을 일으컨 박(朴)이니 파자 하면 朴은 八十卜 壬三之運을 해석하면, 팔점 열어 물에 3번 갈운이라. 2024년 3월 26일 12시 3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