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0일 금요일

650. 말운론(末運論) 25 (삼풍 상권 144, 145쪽) 석정하의 연음수(石井何意 延飮水) ~ 시종간야 소사지(始終艮野 素沙地).

650. 말운론(末運論) 25 (삼풍 상권 144, 145쪽) 석정하의 연음수(石井何意 延飮水) ~ 시종간야 소사지(始終艮野 素沙地). 원문 ; 天 ; 석정하의 연음수(石井何意 延飮水) 계룡하의 변천지(鷄龍何意 變天地) 해인하능 이산해(海印何能 利山海) 석백하의 일중군(石白何意 日中君) 地 ; 생왕승지 궁백풍(生旺勝地 弓白豊) 십오진주 택현출(十五眞主 擇現出) 말세성군 용천박(末世聖軍 容天朴) 계유사각 방무수(鷄有四角 邦無手) 人 ; 현무청룡 주작시(玄武靑龍 朱雀時) 이개 동일출(而開 東日出) 화룡적사 백마승 호환혜(火龍赤蛇 白馬乘 呼喚兮) 해석 ; 1 天 ; 석정이란 물마시면 오래오래 사는건가 계룡이란 천지가 변한다는 말이던가 해인이란 산과바다 이용하여 되단말가 흰돌이란 날가운데 임검이란 말이던가 地 ; 두별열날 십승지는 활이풀말 흰콩이둘 다섯으로 열을진주 선택받아 나오셨나 말세의 성군으로 하늘얼굴 팔열점이 닭에있는 네뿔처럼 없는손이 나라고을 人 ; 임계갑을 병정시는 임술년서 점묘까지 동녁동을 열어보니 나무목에 날일날날 병인정묘 무진기사 경오올라 환호하니 시작과끝 십승간방 소사의 땅이라고 해석 ;2 天 ; 흰돌이란 날 일(日)자 중앙의 하나(一)가 임검이다. 地 ; 두 콩위에 점을 찍는 손은 딹벼슬 네 개에 비유한것 이외의 손이 되며, 人 ; 이사람의 팔이 나오는 것은 병인 1986년부터 헤아려서 경오 1990년에 환호하니 "삼풍출판" 소사라는 지명에서 나오게 된다. 화룡적사(火龍赤蛇)란 병진,정사(丙辰,丁巳) 1976,1977년으로 착각하게 하였다. 바로 앞절의 "동역 동(東)을 열어보니 나무 목(木)에 ~"로 되어 있다. 이말은 "나무"와 관련된 火와 赤을 먼저 쓰고 다음 용사인 진사를 쓰라는 말이다. 고로 화적은 나무를 쓴 "병인 정묘"요, 다음으로 따라 나오는 진사는 무진 기사이다. 그다음이 백마(白馬)인 경오(庚午)이다. 한자로 혜자가 원자는 우(雩)나 방(雱)이나 운(雲)자에 혜(兮)자를 측자 로 한 것이다. 삼풍에서는 석점을 이르는 말로 보고 雲(雨,云)자를 선택 했다. 2024년 5월 10일 22시 1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