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5일 금요일

629.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2,103쪽) 용중생애 포금성(用中生涯 抱琴聲) ~ 욕사욕주 영무득(欲死欲走 永無得).

629.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2,103쪽) 용중생애 포금성(用中生涯 抱琴聲) ~ 욕사욕주 영무득(欲死欲走 永無得). 원문 天 ; 용중생애 포금성 (用中生涯 抱琴聲 ) 청가일곡 쇄정신 (淸歌一曲 灑精神 ) 물사십처 십승지 (勿思十處 十勝地 ) 독리재 궁궁간 (獨利在 弓弓間 ) 地 ; 신유병 사기술해 인다사(申酉兵 四起戌亥 人多死) 인묘사 가지 (寅卯事 可知 ) 진사성인 출 (辰巳聖人 出 ) 오미 낙당당 (午未 樂堂堂 ) 人 ; 소두무족 비화낙지 (小頭無足 飛火落地) 은거밀실 의천병 (隱居密室 依天兵 ) 혼천세마 자주적 (掀天勢魔 自躊蹟 ) 욕사욕주 영무득 (欲死欲走 永無得 ) 해석 1 天 ; 중을쓰며 사는인생 거문고를 안은건가 청아한 한곡조에 정신이 새로와져 십처를 생각마라 십승지가 옳으니라 오직한곳 이로우리 두활열로 들을날이 地 ; 신유년에 병사봉기 술해년에 많이죽네 인묘년에 일들로써 가히짐작 하오리라 진사년에 성인께서 나오시면 경오신미 팔을열어 점한말은 두집이요 人 ; 작은머리 발없는콩 불이날아 떨어질라 깊히깊히 숨어사는 의로운 하늘병사 하늘흔들 마귀세력 스스로 갈팡질팡 죽자사자 뛰었지만 영원히 얻지못해 해석 2 天 ; 땅 십처를 찾지말고 십승지를 찾아가서 두 활을 열어서 들어갈 때 78, 79 오미년은 박대통령 서거하나. 地 ; 80, 81 신유년은 광주 민주항쟁으로 군사가 개입하니 민주 열사들의 많은 희생인가! 허공으로 오신 선열 이사람에 내리시니 86, 87 인묘 년의 포고문에 명을 받고. 88, 89 진사년에 성인으로 출세하여 90, 91 오미년은 두 집에다 점할 때가 되었다고 하심으로, 人 ; 숨김없이 하신말씀 삼풍으로 출판하니 말로 점할 두 집이라 마귀 세 력 얻는 자는 영원히 얻지 못해! 2024년 3월 15일 18시 2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14일 목요일

628.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0,101쪽) 사중구생 유복자(死中求生 有福者) ~ 후입지인 불복망(後入之人 不福亡).

628.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0,101쪽) 사중구생 유복자(死中求生 有福者) ~ 후입지인 불복망(後入之人 不福亡). 원문 天 ; 사중구생 유복자 (死中求生 有福者 ) 시역하운 (是亦何運 ) 임장군 출운야 (林將軍 出運也 ) 地 ; 천정차운 역비운 (天定此運 亦悲運 ) 십이신인 각솔신병(十二神人 各率神兵) 당수일이 선정 (堂數一二 先定 ) 차수일사 사지전전 지수(此數一四 四之全田 之數) 人 ; 신천신지 별천지 (新天新地 別天地 ) 선택지인 불수개복(先擇之人 不受皆福) 중택지인 수복지인(中擇之人 受福之人) 후입지인 불복망 (後入之人 不福亡 ) 해석 1 ; 天 ; 죽음에서 삶을구한 복이있는 자식인데 이것또한 어떠한 운이든가 한림주장 두말을 덮고뚫어 풀운이야 地 ; 하늘이 정한이운 역시슬픈 운이라네 열두신인 각자마다 신병들을 인솔하고 해당하는 수열둘이 십이년을 먼저정해 새점그칠 넉넉한수 全과田이 그수이다 人 ; 새하늘 새땅이니 별다른 천지인가 먼저뽑은 사람으론 다못받는 복이되고 중간에서 뽑은사람 복받는 사람되며 나중에 뽑은사람 복없이 죽으리라 해석 2 ; 天 ; 한림이 두 말을 덮고 뚫어야지 죽을 사람을 살린다고 주장한 운이다. 地 ; 5,6 공화국의 임기가 정해지니, 5공화국 전대통령 임기 7년 6공화국 노대통령 임기 5년이면 12년이 확실하다. 전두환 대통령의 성씨 전 (全), 노태우 대통령의 성씨 노(盧)자 속에 전(田)자가 들어있다. 人 ; 이때 1981년과 1993년 12년의 중간 1987년에 포고문을 받아들고 1988 년에 말씀을 받아 한림으로 출세하여 이세상에 한림도를 처음으로 전하였다. *출세한 기간을 확실하게 읽어보면 대복받은 사람은 정해진 운수이다. 2024년 3월 14일 18시 0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3일 일요일

627. 말운론(末運論) 2 (삼풍 상권 98,99쪽) 추풍여락 피극차부(秋風如落 彼克此負) ~ 선생악사 심판일(善生惡死 審判日).

627. 말운론(末運論) 2 (삼풍 상권 98,99쪽) 추풍여락 피극차부(秋風如落 彼克此負) ~ 선생악사 심판일(善生惡死 審判日). 원문. 天. 추풍여락 피극차부(秋風如落 彼克此負) 십실혼돈 사년하생(十室混沌 四年何生) 병화왕래 하일휴 (兵火往來 何日休 ) 겁인래상 해지 (劫人來詳 解知 ) 地. 제당피탈 차산은거(祭堂彼奪 此山隱居) 사가로상 성수하단(四街路上 聖壽何短) 가련인생 (可憐人生 ) 人. 말세성군 용천박 (末世聖君 涌天朴 ) 수중출인 변심화 (獸衆出人 變心化 ) 옥고불인 역천시 (獄苦不忍 逆天時 ) 선생악사 심판일 (善生惡死 審判日 ) 해석 ; 1. 天. 가을바람 낙엽처럼 이쪽저쪽 승패이니 혼돈되는 님의집에 사년동안 어이살꼬 병화가 왕래하다 어느날 휴전하니 인간에게 오는영생 상세하게 알게되리 地. 신전저쪽 탈취되고 이쪽에는 꼭꼭숨어 어진분의 노상말씀 성의수명 이리짧지 가련한게 인생이라 人. 세상끝에 성인군자 님의용사 십승인은 금수같은 세상나서 마음을 바꾸신분 참다못해 말씀하셔 이사람을 맞이할때 선이살고 악이죽는 심판의 날이되네 해석 2. 天. 4년 전쟁이 끝이나고 남북으로 휴전하니, 地. 북한 백성들의 신전은 탈취되고 남한 백성들의 신전은 숨게 되니 성인의 수명이 짧은 것이다. 人. 병술생 이사람이 한림으로 말을하면 이세상은 심판을 맞게된다. 즉 삼풍이 말세에 나타나면 심판이 곧 닥친다. 2024년 3월 3일 17시 2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1일 금요일

626. 말운론(末運論) 1 (삼풍 상권 96,97쪽) 오호비재 성수하단(嗚呼悲哉 聖壽何短) ~ 삼팔상격 흑무창천(三八相隔 黑霧漲天).

626. 말운론(末運論) 1 (삼풍 상권 96,97쪽) 오호비재 성수하단(嗚呼悲哉 聖壽何短) ~ 삼팔상격 흑무창천(三八相隔 黑霧漲天). 원문. 天. 오호비재 성수하단(嗚呼悲哉 聖壽何短) 임출지인 원무심 (林出之人 㤪無心 ) 소두무족 비화낙지(小頭無足 飛火落地) 혼돈지세 (混沌之世 ) 地. 천하취합 차세계 (天下聚合 此世界 ) 천조일손 애차호 (千祖一孫 愛嗟呼 ) 시모자생 중모자사(柿謀者生 衆謀者死) 은거밀실 생활계 (隱居密室 生活計 ) 人. 궁궁을을 피란국 (弓弓乙乙 避亂國 ) 수시대변 피지차지(隨時大變 彼枝此枝) 조불리지 용사마동(鳥不離枝 龍蛇魔動) 삼팔상격 흑무창천(三八相隔 黑霧漲天) 해석 ; 1. 天. 오호라 슬프도다 성인수명 이리짧아 임으로날 사람인데 믿어볼부 맘에없어 작은머리 발없는콩 불이날아 떨어지니 혼돈된 세상이라 地. 하늘과땅 모두합할 세상이 이번인가 천조상에 남은일손 오호라 슬프구나 계룡쫓아 살아남제 무리도모 죽는자라 깊이깊이 꼭꼭숨어 살길을 찾아봐라 人. 궁궁을을 두새열어 피란할 나라인데 자주오는 큰변란을 이리저리 버티어라 새열손목 떠나지마 진사년에 마귀발동 삼팔선에 전쟁나서 검은구름 하늘덮내 해석 ; 2. 天. 성인으로 한림이 나올때이나 기간이 너무짧아 믿어볼 부(符)를 갖추지 못하여서 전쟁이 일어나니 해방과 동시에 맞은 6.5사변의 때이다. 地. 하늘과 땅이 하나되어 사람의 도가 나올 세상인데 이당 저당 찾지말고 깊이 숨어서 살아남아라! (좌익 우익으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 될 때이 다.) 人. 삼팔선에 전쟁이 일어나니 인묘진사 6.25 사변에도 두 활과 두 새로써 열게 될 손목을 꼭 지켜야한다. 2024년 3월 02일 16시 1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25. 뢰패예언 육십재 5 (삼풍 상권 92,93쪽) 불경전이 식지(不耕田而 食之) ~ 신지재(愼之哉).

625. 뢰패예언 육십재 5 (삼풍 상권 92,93쪽) 불경전이 식지(不耕田而 食之) ~ 신지재(愼之哉). 원문. 天. 불경전이 식지 (不耕田而 食之 ) 불배제이 제지 (不拜祭而 祭之 ) 불마피이 의지 (不麻皮而 衣之 ) 불매장이 장지 (不埋葬而 葬之 ) 地. 유형무형 신화일 (有形無形 神化日 ) 구인양백 구곡삼풍(求人兩白 求穀三豊) 세인부지 가애가애(世人不知 可哀可哀) 심각지지 지지신지(心覺知知 知知愼之) 人. 신지재 (愼之哉) 해석 ; 1. 天. 밭을갈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먹게되고 절을하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제사하고 삼을삼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옷을입고 매장하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장사지내 地. 모양이야 있건없건 열어볼말 되는날에 사람구할 양백인데 삼풍곡식 구해보세 세상사람 알지못해 애석하고 애석하다 마음알고 깨달아도 알고조심 알고조심 人. 조심해야 하오리라 해석 ; 2. 天. 지금 오늘날과 같은 이세상은 노력해야 살지마는 앞으로 오는 세상은 노 력을 안 하고도 먹고 입고 할 수 있는 이상세계가 실현이 되며, 地. 말을 열어서 보는 날에 사람을 구할 양백이 되어 "삼풍"으로 곡식을 구 하게 되니 알지 못하는 세상 사람들은 어서어서 삼풍책을 읽어보고 깨달 아야 한다. 人. 지상의 곡식이 없어진날 삼풍곡식 먹고살아! 사람곡식 삼풍이니 너도나 도 삼풍읽어 하루바삐 깨달아서 세상사람 다살리는 사자회생 성사업에 너도나도 참여해라 깨달은자 조심하여 조심해야 한다는걸 명심하고 그날 이 다하며는 안심이 되느니라! 2024년 3월 1일 18시 0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2월 29일 목요일

624. 뢰패예언 육십재 4 (삼풍 상권 90,91쪽) 당대천년 인인각(當代千年 人人覺) ~ 음양합일 삼십정(陰陽合一 三十定).

624. 뢰패예언 육십재 4 (삼풍 상권 90,91쪽) 당대천년 인인각(當代千年 人人覺) ~ 음양합일 삼십정(陰陽合一 三十定). 원문. 天. 당대천년 인인각 (當代千年 人人覺 ) 시모인생 세모인사(柿謨人生 세謨人死) 일당천 천당만 (一當千 千當萬 ) 地. 인약당강 일희일비(人弱當强 一喜一悲) 흥진비래 고진감래(興盡悲來 苦盡甘來) 인인해원 호시절 (人人解冤 好時節 ) 영춘무궁 복락 (永春無窮 福樂 ) 人. 출사입생 박활인 (出死入生 朴活人 ) 부지세월 하갑자 (不知歲月 何甲子 ) 연월일시 갑자운 (年月日時 甲子運 ) 음양합일 삼십정 (陰陽合一 三十定 ) 해석 ; 1. 天. 인생일대 천년삶을 사람사람 깨달으리 팔열저자 꾀할인생 세상꾀해 죽을사람 하나가천 천이만을 해당하는 무궁진리 地. 약한사람 강해지니 한편좋고 한편슬퍼 흥망성쇠 인고견뎌 좋은때도 있었던가 사람사람 한을푸는 좋은시절 되오리니 영원무궁 봄의선경 복되고 즐거워라 人. 나면죽고 들면사는 사람살릴 팔열점이 알수없는 세월이라 어느갑자 해당할꼬 몇년몇월 몇일몇시 갑자년의 운이던가 음양으로 말한사람 정한날이 열쇠이라 해석 ; 2. 天, 인생일대 천년을 살아가는 팔(八)로써 열게될 저자 이사람을 쫓아와야지. 地.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은 이제 조금만 참고 견뎌라! 고생끝에 낙이 올 것 이니 극락 선경이 되리라! 人. 사람을 살리게 될 팔로써 점을 여는 것은 어느 갑자의 운이 될까? 말한 사람 이사람이 정하는 바로 그날이 되리라. 2024년 3월 1일 16시 1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6일 토요일

623.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3 (삼풍 상권 88,89쪽)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623.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3 (삼풍 상권 88,89쪽)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天.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유죄인생 불입성(有罪人生 不入城) 배천지국 영파멸(背天之國 永破滅) 부귀빈천 반복일(富貴貧賤 反覆日) 地. 궁을성산 무기불통(弓乙聖山 無祈不通) 금은보화 용잉여 (金銀寶貨 用剩餘 ) 화평용관 정의립 (和平用官 正義立 ) 위감독갱 무강 (爲鑑督更 無强 ) 人. 일광주갱 무월광지 극(日光晝更 無月光之 極) 칠일색보 석조 (七日色寶 石照 ) 열방망색 복지래 (列邦望色 福地來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해석 ; 1 天. 죄없이 사는사람 영원토록 사는집이 죄짓고 사는사람 들어오지 못하는성 하늘배반 나라되면 영원히 파멸되리 부귀와 빈천이 반복되는 날이지만 地. 거룩한산 새와활은 날안보곤 못통하내 금과은 보물과돈 남아서 쌓이고 관을쓰면 평화되어 정의를 세우게되 독이변해 금거울되 벌레구활 없어지네 人. 태양빛에 낮만있어 달빛없는 극낙인가 팔돌릴날 한새보배 사람말이 빛을내면 열방들은 빛을보고 축복받을 땅에오리 다시달이 안기우는 밤이없는 광명천지 해석 ; 2 天. 하늘(天은 파자하면 二 人으로)이사람이 되는데, 이사람을 배반하는 나라가 되면 영원히 파멸이라! 地. 이사람의 삼풍을 보아야만 통하게 되며 기독(교)가 "금"의 거울이 되고 人. 밤이없는 일월 극락은 한 새로써 팔말(八口)을 돌리면 중권 표지와 같이 되고 낮만 있게 되리라. 2024년 1월 6일 21시 4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3일 수요일

622.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2 (삼풍 상권 86,87쪽)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622.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2 (삼풍 상권 86,87쪽)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天.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열방호접 가무래(列邦蝴蹀 歌無來) 해중풍부 화귀래(海中豊富 貨歸來) 육대구월 해운개(六大九月 海運開) 地. 송구영시 호시절(送舊迎新 好時節) 여운여우 학비래(如雲如雨 鶴飛來) 제방도여 굴복선(諸邦島歟 屈伏鮮) 무론대선 방선함(無論大小 邦船艦) 人. 성산성지 망원래(聖山聖地 望遠來) 인솔귀래 열방민(引率歸來 列邦民) 계룡도성 심벽민(鷄龍都城 尋壁民)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해석 ; 1 天. 열방제국 가운데서 우뚝선 조선으로 열방국민 춤을추고 노래하며 오더라내 모지점수 새점풍부 눈팔사람 돌아오네 기사을해*육대구월 모지점수 운이열려 地. 낡은것을 내보내고 새것맞는 좋은시절 구름과 비와같이 갓쓸두새 날아오니 모든우방 조선섬여 술생인에 굽히어서 크고작고 할것없이 우방국의 선함들이 人. 거룩한산 거룩한땅 바라보기 원해오니 인솔하여 돌아오는 우방백성 줄을섰내 달설몸에 새점해인 도성찾는 벽지백성 흰달돌려 춤출사람 말을찾아 들을진주. 해석 ; 2 天. 모지로써 점수하여 새점으로 눈을 팔 사람 이사람이 돌아오니, 우방의 국 민들이 좋아하며 조국인 조선으로 찾아오네. *육대 구월은 중권의 해운개가 참조. 地. 새로운 道를 쫓아오면 갓쓸 두 새가 날아오니 우방 백성들이 병술생 이사람 에게 예를 하네. 人. 새점 해인으로 흰달을 돌려서 말을 찾으니 진주가 들어오네.(중권 표지참조) 2024년 1월 3일 18시 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21.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1 (삼풍 상권 85쪽)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 ~

621.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1 (삼풍 상권 85쪽)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 ~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란 무슨 말인가 하면, 해석 ; 1 파자하여 耒(丨,八,川)는 뚫을 곤(丨), 여덟 팔(八), 내 천(川)으로 "뚫어 팔 내"이다. 貝(八,目)는 여덟 팔(八), 눈 목(目)으로 "팔눈"이다. 予言은 예언이다. 六十才(亠八十才)는 머리 두(亠), 여덟 팔(八), 열 십(十), 재주 재(才)로 "머리팔열 재주"이다. 모두 합하여 해석하면,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이다. 해석 ; 2 뚫어서 파야할 내를찾아 알려며는 파야할 사람눈을 예언으로 한말인데 사람몸의 머리에다 팔로써 연다하니 이사람팔 재주하여 뢰패예언 육십재라 2024년 1월 3일 17시 22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2일 화요일

620. 계룡론(鷄龍論) 20 (삼풍 상권 82,83쪽)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620. 계룡론(鷄龍論) 20 (삼풍 상권 82,83쪽)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天.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투편사해 멸마전(投鞭四海 滅魔田)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해석 ; 1 天. 여면긴대 머리머물 도로하여 하나로되 손수바꿀 사람가죽 두새말해 마귀전멸 두새말해 태평하고 즐거움만 있더라네 해석 ; 2 天. 열게 되면 옳은 것인데, 머리에 머무를 도가 되어야 하나가 된다. 이사람이 손수 바꾼 *사람의 가죽에다 두 새를 말하게 되면 사람 마귀가 전멸하게 되니 온 세상은 태평하고 즐거운 세상이 되리라. *사람의 가죽은 표지 얼굴을 참조. 2024년 1월 3일 16시 3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30일 토요일

619. 계룡론(鷄龍論) 16 (삼풍 상권 80,81) 일계사각 방무수(一鷄四角 邦無手) ~ 차운 신명계(此運 神明界).

619. 계룡론(鷄龍論) 16 (삼풍 상권 80,81) 일계사각 방무수(一鷄四角 邦無手) ~ 차운 신명계(此運 神明界). 天. 일계사각 방무수 (一鷄四角 邦無手 ) 정조지변 일인정의(鄭趙之變 一人鄭矣) 무부지자 정도령 (無父之子 鄭道令 ) 천지합운 출시목 (天地合運 出柿木 ) 地. 궁을양백 십승출 (弓乙兩白 十勝出 ) 십팔성인 정진인 (十八姓人 鄭眞人 ) 천지진동 화조석 (天地震動 花朝夕 ) 강산열탕 귀부지 (江山熱蕩 鬼不知 ) 人. 계룡석백 정도령 (鷄龍石白 鄭道令 ) 우천마백 시사지 (牛天馬伯 時事知 ) 미재 (美哉 ) 차운 신명계 (此運 神明界 ) 해석 ; 1 天. 네뿔하나 새조대요 손이없는 고을의정 정조가 변하여서 한사람 정이신데 애비없는 자식이니 도로하여 정인거라 천지저자 한림께서 사람말로 나오는운 地. 활새 양백에서 십승으로 나오시니 열사람은 팔을날려 일인팔새 고을진인 천지진동 저녁풀어 사람새점 일월풀어 금수강산 열탕인걸 귀신인들 어찌아리 人. 달설몸에 새점해인 도로하여 흰돌이정 사람열로 점날사람 하늘말일 때알리라 한사람팔 내를뚫어 말을열창 새점그칠 일월의운 뚫어볼날 열말소개 해석 ; 2 天. 두 팔과 손이 쉬는 고을은 정이신데 한림으로 나오는 운이다. 地. 팔을 날려 십승고을의 진인으로 사람의 새점으로 일월을 풀게 되니 천지는 진동하고 人. 새점해인 흰돌이 정이라는 이사람의 말로써 두 내를 뚫어 비유한 말이 되니 표지를 참조해라. 2023년 12월 30일 18시 3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9일 금요일

618. 계룡론(鷄龍論) 15 (삼풍 상권 78,79쪽) 호사다마 불면옥(好事多魔 不免獄) ~ 수종백구 주청림(須從百鳩 走靑林).

618. 계룡론(鷄龍論) 15 (삼풍 상권 78,79쪽) 호사다마 불면옥(好事多魔 不免獄) ~ 수종백구 주청림(須從百鳩 走靑林). 天. 호사다마 불면옥 (好事多魔 不免獄 ) 불인출세 백조일손(不忍出世 百祖一孫) 종인지출 삼년간 (終忍之出 三年間 ) 불사영새 출어십승(不死永生 出於十勝) 地. 불입사우 차운출현(不入死又 次運出現) 사면여시 십승 (四面如是 十勝 ) 백조십승 호운의 (百祖十勝 好運矣 ) 人. 남래정씨 수가지 (南來鄭氏 誰可知 ) 궁을합덕 진인래 (弓乙合德 眞人來 ) 남도사룡 금안재 (南渡蛇龍 今安在 ) 수종백구 주청림 (須從百鳩 走靑林 ) 해석 ; 1 天, 좋은일에 마가끼니 팔날말인 개아닌개 참지못할 세상에와 백조상에 한자손이 마침내 참고나와 들을날이 삼년이라 죽지않고 영생하는 십승으로 나오시니 地. 죽음으로 들지마라 다음운이 출현하니 사람말에 날인한점 낯의십승 말이여라 백조상에 십손되는 좋은운이 되었든가 人. 남에다가 오는정씨 누가옳게 알고있나 궁을이 합덕한 지인께서 오시는데 진사년에 남을건너 이제는 편하지만 머리쫓는 양백열새 한림두달 달려가라 해석 ; 2 天. 병술생 이사람이 참고 나오면 영생할 십승으로 들어가는 날은 3년이다. 地. 사람의 말에 날인한 점 사람의 낯이 십승이다. (표지참조) 人. 남사고 비결로써 오는 진인은 1988,1989 진사년에 한림으로 나와야 한다. 2023년 12월 30일 16시 35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8일 목요일

617. 계룡론(鷄龍論) 14 (삼풍 상권 76,77쪽) 천하열방 회운(天下列邦 回運) ~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617. 계룡론(鷄龍論) 14 (삼풍 상권 76,77쪽) 천하열방 회운(天下列邦 回運) ~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天. 천하열방 회운 (天下列邦 回運) 근화조선 계룡지(槿花朝鮮 鷄龍地) 천종지성 합덕궁(天從之聖 合德宮) 배궁지간 양백선(背弓之間 兩白仙) 地. 혈류도중 서해통(血遺島中 四海通) 무후예지 하래정(無後裔之 何來鄭) 정본천상 운중왕(鄭本天上 雲中王) 재래금일 정씨왕(再來今日 鄭氏王) 人. 부지하성 정도령(不知何姓 鄭道令) 계룡석백 정운왕(鷄龍石白 鄭運王) 정조천년 정감설(鄭趙千年 鄭鑑說)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해석 ; 1. 天. 점한도사 이사람의 손고을에 운이오면 무궁화꽃 조선땅은 달설몸에 새점해인 이사람이 쫓을성인 말한사람 덕이여면 활등으로 들어갈날 사람산에 두점한말 地. 흐르는피 섬안으로 사해가다 통해지니 누구의 후손인지 알수없는 정씨이나 정은본래 점한하늘 이를석점 중앙점왕 오늘날 다시오니 나라이름 두구슬을 人. 어찌하여 알지못해 두별열려 정도령을 달설몸에 새점해인 둘을열운 흰돌이정 나라이름 두별열해 말씀한정 금으로봐 세상은 몰라도 신인은 알고있지 해석 ; 2. 天. 점한 도사 이사람이 조선땅 손고을에 새점으로 해인을 하면 두 점하는 십승의 말이 된다. 地. 사람에게 석점하면 두 별의 중앙에 점을 하기위해서 두 별이 열리는데 이것이 정도령이다. 人. 두 별열을 정도령은 새점으로 해인을 하는 흰돌인데, 나라 이름으로 두 별을 열어 말씀을 하신 정은 이사람 금(홍수)로 보는데, 세상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지만 신인은 알고 있다. 2023년 12월 28일 21시 4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616. 세론시(世論詩) 13 (삼풍 상권)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616. 세론시(世論詩) 13 (삼풍 상권)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天.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산조비래 후대인(山鳥飛來 後待人) 역천자망 순천자흥(逆天者亡 順天者興)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해석 ; 1 天. 목인박이 가버린후 기다리는 사람인지 산조최가 날아온후 기다리는 사람인지 하늘거역 죽게되고 하늘쫓아 살게되리 하늘에다 받은명령 거역치 못하리라. 해석 ; 2 天. 태백산 아래에서 나와 정권을 잡은 세 군인중 첫번째 온 목인(木人)으로 박(朴)씨 성을 가진 박정희 대통령은 빈곤을 풍요로 바꾼 경제 혁신의 일을 하였으나 국민들의 입을 막은 독재정권을 행사하다가 하극상의 변을 당한 안타까운 사람으로 정치잡던 그 때인가? 산새(山隹) 합해 최(崔)가 되니 박정희 대통령때 국무총리로서 박정희 대령이 변을 당하자 잔여임기 마치게 된 대통령에 취임하니 최규하 대통령이 임시로 잡은 정권 그때인지? 세상 사람들이 기다리는 그 사람은 아직도 오지 않아! 하늘의 명령이니 꼭 오리라! 2023년 12월 27일 18시 2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6일 화요일

615. 세론시(世論詩) 12 (삼풍 상권 70,71쪽) 진사낙지 진사출세(辰巳落地 辰巳出世) ~ 의용정대(義用正大).

615. 세론시(世論詩) 12 (삼풍 상권 70,71쪽) 진사낙지 진사출세(辰巳落地 辰巳出世) ~ 의용정대(義用正大). 天. 진사낙지 진사출세(辰巳落地 辰巳出世) 진사요지 수선 (辰巳堯之 受禪 ) 상진사 자수성가(上辰巳 自手成家) 중진사 구혼중혼 십년(中辰巳 求婚仲婚 十年) 地. 하진사 성덕악수(下辰巳 成德握手) 화촉동방 금슬지락(華燭東方 琴瑟之洛) 천지배합 화택통기(天地配合 山澤通氣) 목화통명 (木火通明 ) 人. 곤상건하 지천태괘(坤上乾下 地天泰卦) 지역리은 삼변성도(地易理恩 三變成道) 의용정대 (義用正大 ) 해석 ; 1 天. 진사년에 바탕이뤄 진사년에 출세하고 진사년에 높이되는 참선을 받음이라 점한진사 자수성가 눈에손점 이루시면 말한진사 둘째구할 씨날씨여 날여열해 地. 한점진사 이룬덕에 두손으로 머물사람 머리별새 팔열을날 불을밝혀 금슬좋아 천지서로 배합하고 산과못이 서로통해 두팔로써 열을사람 일월로써 밝게통해 人. 땅에점한 하늘한점 땅하늘이 물팔괘새 말씀으로 주역알아 삼변하여 도이루고 두팔열나 두몸뚫어 이사람에 그쳐야지 해석 ; 2. 天. 1988,1989 진사년에 성인께서 출세하니 "점한진사" 사람눈에 손점을 이루시고 "말한진사" 손을 날려서 열고, 地. "한점진사" 이루시면 두 손이 머물러가서 사람의 일월을 밝게 통하게 된다. 人. 사람의 하늘에 팔자점은 땅곤(--)이니 물이 있는 팔괘이다. 말씀으로 주역알은 이사람이 뚫은 두 몸으로 道는 끝이난다. *이사람의 부친 성함이 金八坤이니 주역의 팔곤지( ☷ ) 괘가 되어 두 새로서 석점하게 하였으며, 이사람의 모친 성함이 辛丁出이니 육십일(六十一은 辛이며,윷밭도의 오묘일도)세 무진 1988년에 열쇠하나(열쇠궐亅,한一은 고무래丁) 출(出)현을 하게 하였으니 두 분사이 일점혈육 이사람이 타고난 운명이라 피할 수 없음이더라. 2023년 12월 26일 18시 13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19일 화요일

614. 세론시(世論詩) 11 각처불리 물사십승(各處不利 勿思十勝) ~ 방도군자 불실중입 재(訪道君子 不失中入 哉).

614. 세론시(世論詩) 11 각처불리 물사십승(各處不利 勿思十勝) ~ 방도군자 불실중입 재(訪道君子 不失中入 哉). 天). 각처불리 물사십승(各處不利 勿思十勝) 지심목인 신막(只尋木人 新幕) 육안불개 불각차구(肉眼不開 不覺此句) 약불해득 불변시세(若不解得 不辨時勢). 地). 계룡개국 달어차일(鷄龍開國 達於此日) 진사성인 의병(辰巳聖人 儀兵) 십년당 차세(十年當 此世) 고진감래 천강구주(苦盡甘來 天降救主). 人). 마두우각 진주지환 시(馬頭牛角 眞主之幻 柿) 영자의하 세인해원(榮字意何 世人解怨) 천수대복 영원무궁 의(天受大福 永遠無窮 矣) 방도군자 불실중입 재(訪道君子 不失中入 哉). 해섯석 1). 天). 각처는다 불리하니 십승지는 생각마라 지금찾는 팔열사람 새로운 장막이라 육안으로 열수없어 이구절을 모르고선 만약 모르며는 시세는 변처않아. 地). 계룡국을 창건하는 이날에 가면 진사년에 오는성인 신병을 거동하고 십년에 해당하는 세상이 되면 고생끝에 낙이오니 이사람이 강림구주. 人). 머리말콩 뿔열사람 팔열진주 저자새요 영자가 어떤건지 세상사람 한을푸네 하늘에다 받는대복 영원무국 내려오니 도를찾는 저군자들 중입때를 잊지마라. 해석 2). 天). 이사람이 열은 팔을 찾아야지 땅에 있는 십승지는 절대로 찾지마라. 地). 1988, 1989 진사년에 성인이 출세하고 10년이 지난후 1998, 1999 인묘년에 이사람이 강림하면 구하는 주인이다. 人). 머리말 콩은 머리말 앞에 소개된 말이고 팔을 열은 진주이며 새를 지은 사람이 한림으로 나오시니 이때가 십승의 때가 된다. 2023년 12월 20일 16시 53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18일 월요일

613. 세론시(世論詩) 10 (삼풍 상권 66,67쪽) 시목지림 하고립(柿木之林 何高立) ~ 수위복지 미복정혈(誰謂福地 未卜定穴).

613. 세론시(世論詩) 10 (삼풍 상권 66,67쪽) 시목지림 하고립(柿木之林 何高立) ~ 수위복지 미복정혈(誰謂福地 未卜定穴). 天). 시목지림 하고립(柿木之林 何高立) 다인왕래 지변(多人往來 之邊) 일수이수 앵회지(一水二水 鶯回地) 계룡창업 시차지(鷄龍創業 始此地). 地). 우인불심 불입차지(愚人不尋 不入此地) 지인원 무심오호(之人怨 無心嗚呼) 후인물지 세사부유 건곤(後人勿持 世事蜉蝣 乾坤) 물리차간 기 천도신(勿離此間 祈天禱神). 人). 활방하처 비동비서(活方何處 非東非西) 불리남선 남북상망(不離南鮮 南北相望) 가련한심 지즉십승 길지(可憐寒心 地卽十勝 吉地) 수위복지 미복정혈(誰謂福地 未卜定穴). 해석 1). 천). 저자임이 갈수풀은 어찌하여 높이세워 사람두달 오고가는 가변으로 가게되면 한물과 두물이 돌아와서 모이는 땅 계룡이 창업하고 새점그칠 땅팔말여. 지). 우둔한자 찾지도 들지도 못하는땅 나가는자 죽으리니 오호라 딱하구나 갖지말아 하루살이 인생인데 하지마는 이사이를 뜨지말고 하늘신에 기도해라. 인). 살아갈곳 어디멘지 동도서도 아니리니 남조선서 머지않는 남북이 바라뵈는 가련하고 한심한땅 십승처 길지인가 누구든지 복받는땅 점이아닌 정한혈을. 해석 2). 천). 새점이 그칠 팔자와 같이 생긴땅을. 지). 찾아들어와서 그 사이를 떠나지 말아야 한다. 인). 지역적으로 남조선인데 남북이 서로 바라 보이는 곳으로써 이사람이 거주하며 점수하고 있는 땅을 사람의 몸에 비유한 말이다. 2026년 12월 18일 20시 5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작성자 ; 한림(금홍수).

2023년 12월 16일 토요일

612. 세론시(世論詩) 9 (삼풍 상권 64,65쪽) 우성낭자 시출천민(牛聲浪藉 始出天民) ~ 시목부인 개지득(柿木扶人 皆之得)

612. 세론시(世論詩) 9 (삼풍 상권 64,65쪽) 우성낭자 시출천민(牛聲浪藉 始出天民) ~ 시목부인 개지득(柿木扶人 皆之得) 天). 우성낭자 시출천민(牛聲浪藉 始出天民) 인개성취 궁궁시구(人皆成就 弓弓矢口) 입어극낙 을을시구(入於極樂 乙乙矢口) 무문도통 인인득지(無文道通 仁人得地) 地). 근수불참 기고하처(近獸不參 其庫何處) 자하 남지조선(紫霞 南之朝鮮) 비장지문 출어정씨(秘藏之文 出於鄭氏) 자출어남(自出於南) 인). 비문왈 해도진인(秘文曰 海島眞人) 자출자하 도 진주(自出紫霞 島 眞主) 적황지마 용사지인(赤黃之馬 龍巳之人) 시목부인 개지득(柿木扶人 皆之得) 해석 1. 天), 점열소리 낭자하니 백성에날 하늘나여 모든사람 성취하여 궁궁열을 알아보네 사람모두 들을극낙 을을새를 알아보네 글자없이 도통하니 둘쫓아서 얻을땅가. 地). 짐승들을 접근못해 그곳이란 어디멘고 붉은노을 남에있는 조선이라 하더라네 비밀리에 감춘글자 사람모두 정씨나와 눈점열팔 뚫을두몸 사람모두 나오리라. 人). 비밀글왈 사람마다 섬이 진인이라 붉은노을 눈의점이 섬에날 진주든가 병진정사 양년인지 무진기사 양년인지 저자임이 도울사람 모두가다 얻게되리. 해석 2. 天). 이사람이 하늘이여 백성에날 사람이여, 두 활과 두새를 알면 도통하고, 地). 본서삼풍 표지보고 조선나라를 찾아보아라! 사람이면 누구나 다 나오게 되어있다. 여기 이곳이 세계 사람들의 조국인 것을 세상 사람들은 도두다 깨우쳐 알아야 할 때가 지금 이순간이다. 人). 진인이란 사람몸에 있는 두 섬이다. 눈점의 섬에서 나와, 무진 기사년에 성인으로 출세한 이 책 저자 한(임)의 도움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다 얻게 되리라. 수정 ; 적황지마 용사지인(赤黃之馬 龍巳之人)의 해석 '병진정사 양년인지 무진기사 양년인지'를 "무오(戊午)에서 병오(丙午)까지 진사(辰巳)로 갈 사람은"으로 수정한다. 한림이 대구에서 상경한 것이 무오 1978년이다. 무오 1978년 ~ 병오 2026년이면 49년간이다. 진사는 무진기사 ~ 경진신사 ~ 임진계사 ~ 갑진을사 36년간이 들어있다. 2023년 12월 16일 23시 15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작성자 ; 한림(금홍수).

2023년 4월 14일 금요일

611. 세론시(世論視) 8 (삼풍 상권 62~63쪽)

611. 세론시(世論視) 8 (삼풍 상권 62~63쪽) 1). 천왕지근 수당지 광야(天旺之近 水唐之 廣野) 계룡창업 효성조림 (鷄龍創業 曉星照臨) 초어화래 지산천하 명산(草魚禾萊 之山天下 名山) 노고상망 삼신역활 (老故相望 三神役活) 2). 비산십승 우성궁궁 (飛山十勝 牛聲弓弓) 삼풍양백 유인처 (三豊兩白 有人處) 인자승인 승인신인 (人字勝人 勝人神人) 별천시역 무릉지처 (別天是亦 武陵之處) 3). 세원십승 성산성지 (世願十勝 聖山聖地) 차아후생 물리차간 (嗟我後生 勿離此間) 궁궁지간 천향득수 (弓弓之間 天香得數) 삼신산하 우명지 (三神山下 牛鳴地 ) 해석 1) 1). 왕이이날 인당착수 누런바위 마을이여 계룡을 창업하고 새벽별이 임하리라 초어화래 소래산은 하늘아래 최고명산 노고산과 마주보면 삼신역할 하시니라 2). 산이아닌 십승이니 엄마소리 두활열어 말세풀콩 날두점이 있는곳은 사람이라 사람이- 자면승인 열어볼말 사람승인 이게바로 별천진가 무릉도원 아니던가 3). 세상에서 원한십승 거룩한산 거룩한땅 다음내가 다시오면 이사이를 안떠나리 두활들날 가게되면 하늘향기 얻을수가 날뚫어볼 세산한점 사람열땅 말할새라 해석 2) 1). 이사람이 먼저 인당(印堂)으로 착수하고 누런바위 마을에 도장을 찍으니, 두 바위를 소래 노고 두 산에 비유하여 계룡을 창업하였다. 2). 말세풀콩 두 점이 나오는 곳은 사람이며 십승이며 무릉도원이다. 3). 세상 사람이 원하는 십승은 사람인데 격암이 다시와도 여기를 떠 나지 않으리라고 하였다. *). 마고성(麻姑城)이 처음 선천에는 허달성과 병열로 실달성의 위 (上) 즉 누런바위에 있었으나, 후천운이 열리면서 마고가 실달 (이사람이 가야산에서 깨달은 증거품)을 끌어서 대성으로 하였다. 마고성의 기운이 상승함으로서, 지소(支巢)씨가 일으킨 포도의 변으로 인류의 조상은 지상낙원인 마고성을 쫓겨나게 되었다. 그 후에 마고는 다시 마고성을 허달성의 위로 옮겨버렸으니 이사람도 처음은 이장소에 착수를 하였다. 그러나 이사람 한림이 마고성을 다시 선천에 있던 자리로 복원함으로써 인류의 조상이 잃어버린 지상낙원을 다시 찾게 되었다. 본서 삼풍을 많이 잃고 깨달아서 지상낙원인 마고성을 회복부활하는 사업에 참여하기 바란다. 2023년 4월 14일 22시 45분. 한림도 미륵 금성생불교 합동.

2022년 7월 19일 화요일

610 세론시(世論視) 7 (삼풍 상권 60~61쪽)

610 세론시(世論視) 7 (삼풍 상권 60~61쪽) 난구생문 생문하재 (難求生門 生門何在) 백석천정 백석하재 (白石泉井 白石何在) 심어계룡 계룡하재 (尋於鷄龍 鷄龍何在) 비산비야 비산비야 하재 (非山非野 非山非野 何在) 이인횡삼 십이월록 (二人橫三 十二月綠) 소석지 생지박 (小石之 生枝朴 ) 요일대정 지하 (堯日大亭 之下 ) 시역석정 (是亦石井 ) 욕음자 촉생소원 성취 (欲飮者 促生所願 成就) 상모검기 (上慕劍旗 ) 하찰주마 길운불리 (下察走馬 吉運不離) 심탐기지 (深探其地 ) 해석; (1) 살아날문 찾지못해 살아날문 어디인가 흰돌은- 우물물에 흰돌은- 어디있나 사람모두 찾을계룡 계룡은- 어디있어 산도들도 아닌곳에 아니라면 어디있나 사람열팔 누를두점 열두달을 푸르르다 작은돌에 살아가니 두팔열손 풀점이라 빛날정자 사람두말 한점으로 갈것이며 날한점한 사람역시 한별말은 우물이라 마시기를 바라는자 살아나니 소원성취 위로는- 칼의깃발 생각하고 말한점을 살펴달려 길한운수 머지않다 그땅을 깊이깊이 찾아보아 해석; (2) 살아날 문은 흰돌우물 계룡산이 아닌 계룡이며, 사람에게 두 점을 누르는 장손는 늘 푸르고 작은 돌이 있는 곳으로 빛나 는 정자와 두 우물에댜 비유한 말이다. 이물을 마시는 자는 살아나고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우물 위에는 칼의 깃발과 말달리는 길에 비유했다. 삼풍 상 중 하권 표지 참조. 2022년 7월 19일 18시 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