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26일 토요일

776. 인간 종자로 선택될 방법은 1 ; 구도, 수도, 행도가 되어야 한다.

776. 인간 종자로 선택될 방법은 1 ; 구도, 수도, 행도가 되어야 한다. 1). 구도, 수도, 행도를 하지않고는 인간 종자로 선택될 수 없다. 인간의 본래 성품을 회복하는 방법이 견성으로 시작하기 때문이다. 견성(見性)이란 자기자신의 성품(性品)을 보았다는 거다. 그런데 견성을 하면 끝났다고 생각하는데, 인간이 되는 길은 이때부터 시작인 거다. 대웅전에 금불상이 가만히 앉았는 것 같아도 열심히 인간이 되고저 도(道)를 닦는 모습을 보여 준거다. 이렇게 엸심히 닦으라고 한거다. 2). 道가 뭔지 알아야지 도가 뭔지 아는 사람 있을까? 이세상을 다 뒤져봐라 道가 뭔지 아는 사람이 없어. 필자는 선경세계로 들어가서 신인(神人)을 친견하고, 道를 전수받고 저승 명부(冥府)로 가서 道를 전수 받았는데(한림도 상권 50, 51쪽 허공신인과 삼신제석이 전수한 도의 해설) 처음엔 이것이 뭔지 몰라서 혹시나 이세상에서 아는 사람이 있을까 하고 수년간 세상을 돌아다니면서 물어보았다. 이세상에는 아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먼저 저승 명부로 간 선각자들은 알고있을까 하여 고서(古書)를 찾아 보든 중 우연히도 격암 남사고 선생이 쓴 격암유록을 보았더니, 필자가 경험한 내용을 어렴풋하게나마 알 수 있게 되었다. 3). 격암유록 "도하지(道下止)"편을 해설한 삼풍 중권 38, 39쪽 "도하지(道下止)"편을 보면 원문 ; 天 ; 도자 궁궁지도 (道者 弓弓之道) 무문지 통야 (無文之 通也) 행악지인 불각지의(行惡之人 不覺之意) 심도지인 각지득야(尋道之人 覺之得也) 地 ; 생야결운(生也訣云) 인혜무심 촌십팔퇴(人惠無心 村十八退 정목쌍각 삼복인야(丁目雙角 三卜人也) 천구인간 이착관야(千口人間 以着冠也) 人 ; 파자묘리 출어도하지야(破字妙理 出於道下止也) 불각차의 평생수신(不覺此意 平生修身) 불면 원무심의(不免 㤪無心矣) 신각지재 (愼覺之哉 ) 해석 ; 1 天 ; 도란것은 두활로갈 사람머리 석점이라 글없이도 통하는데 - - - - - - - - 악을행한 사람은 - 그뜻을 - 알수없고 도를깊히 찾는사람 깨달아서 얻음이라 地 ; 두별열점 비결에서 말하기를 - - - - 맘에없던 사람은혜 열팔가면 점열마디 전할 전(傳) 나오고. 곧은눈에 두새손뿔 사람에다 석점하여 길 도(道) 나오고 열별말해 날들사람 관을쓴것 같음이면 집 관(館) 나오고 人 ; 파자묘리 사람모두 머물머리 한점그쳐 이뜻을 - 모르며는 평생동안 수신해도 죽음을 - 면치못해 - - - - - - - - 삼가하여 깨닫기를 바라노라 - - - - 해석 ; 2 天, 地, 人 ; 전도하는 방법과 수도하여 확인하는 방법으로 전도관을 파자로 해설하여 일러준 말인데 서양종교와 접목한 "전도관"교회가 오늘날은 없어지고 다른 명칭이 되었다. 사람들에게 전도관을 전하는 또다른 장소가 본원에 있으니 한림도 전도관 이며 이사람이 직접 전하고 있는 장소이다.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가 있는 일대도 재개발이 되어 어디로 갈지 정해지지 않았다. 오늘날은 인터넷 구글 블로그의 "한림도"나 유튜버 "한림도"로 전하고 있다. 2025년 7월 27일 19시 1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작성자 ; 한림(금홍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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