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 금요일
677. 생초지락(生初之樂) 3 (삼풍 상권 204, 205쪽) 일음연수 석정곤(一飮延壽 石井崑) ~ 만국충신 가무래(萬國忠信 歌舞來).
677. 생초지락(生初之樂) 3 (삼풍 상권 204, 205쪽) 일음연수 석정곤(一飮延壽 石井崑) ~ 만국충신 가무래(萬國忠信 歌舞來).
원문 ;
天 ;
일음연수 석정곤(一飮延壽 石井崑)
독기제거 불구병(毒氣除去 不懼病)
대자대비 궁궁인(大慈大悲 弓弓人)
박애만물 야수장(博愛萬物 夜獸將)
地 ;
세상악독 부병인(世上惡毒 腐病人)
세상수쟁 종멸시(世上獸爭 種滅時)
살인애석 사지생(殺人哀惜 死地生)
살인무처 처사 (殺人無處 處死- )
人 ;
도화유수 무릉촌(桃花流水 武陵村)
선회충효 종도지(仙會忠孝 種桃地)
해상만리 수량래(海上萬里 輸糧來)
만국충신 가무래(萬國忠信 歌舞來)
해석 ; 1
天 ;
함번마셔 연년익수 석정곤이 영생순가
독한기운 제거되니 질병또한 두렵겠나
대자대비 불교인과
박애만물 야수장이
地 ;
악독세상 되고보니 썩고병든 사람이라
짐승같은 이세상에 이간씨가 남을란가
살인자는 애석하다 사지에서 어찌살까
거처없는 살인자는 거처할곳 죽음이라
人 ;
풀린새점 팔을열조 두새지점 촌릉유물
충효로써 모인선경 두땅조화 팔을열어
수만리- 해상에서 진리양곡 가져가려
만국의- 충신들이 가무하면 들어오네
해석 ; 2
天 ;
대자대비 弓弓人은 二弓人으로 부처 불(佛) 즉 대자대비한 불교인인데,
地 ;
불교와 야수교에 진리를 전수받은 신도들이 죽게 되면 살인자는 누가될까?
人 ;
새점이 풀려서 팔을 열어 두 새로 지점하니 시골의 능인 묘에다 비유하
였다.시골의 능과 같이 생긴 두 땅에 지점하는 조화로써 인간의 씨를 구
하게 된다.
2024년 7월 19일 16시 1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