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7일 화요일

578. 가사총론(歌辭總論) (19). 삼풍 하권 56, 57쪽 참조. "천당인지 극락인지(天堂인지 極樂인지) 피차일반 다못하고(彼此一般 다못하고) ~ 선왈지식 우월보로(仙曰知識 又越步로) 불사영생 입국론을(不死永生 入國論을)"

한림도






578. 가사총론(歌辭總論) (19). 삼풍 하권 56, 57쪽 참조. "천당인지 극락인지(天堂인지 極樂인지) 피차일반 다못하고(彼此一般 다못하고) ~ 선왈지식 우월보로(仙曰知識 又越步로) 불사영생 입국론을(不死永生 入國論을)"





   천당인지 극락인지(天堂인지 極樂인지)
   피차일반 다못하고(彼此一般 다못하고)
   평생수도 십년공부(平生修道 十年工夫)
   남무아미 타불일세(喃嘸阿彌 陀佛일세)


해석; (1)
   천당인지 극락인지
   피차간에 한가지라 다못하고
   평생수도 십년공부
   금의두말 없을부가 부활한점 부처일세


해석; (2)
   천당과 글락을 간다고 하지만은 아니될 말인지고
   수도하여 공부한 이사람의 부(符)가 보이지는 않지만
   원래 태초의 부(符) 무형의 부(符)가 부활한 점(卜)이 되면
   바로 부처일세! 南은 금 남(金名)이니 이름자 앞에 쓰는
   금(金)씨 성자이다. 이사람 금(金)홍수를 말한다.


   춘말하초 사월천을(春末夏初 四月天을)
   당코보니 다허사하(당코보니 다虛事라)
   유왈지식 평생인도(儒曰知識 平生인도)
   명전천추 사후론과(名傳千秋 死後論과)


해석; (1)
   한림두말 일초자쇠 말달두새 이사람을
   당코보니 다허사라
   사람두비 두알한말 두팔뚫어 날사람도
   천추에     이름전할 사후론과


해석; (2)
   한림의 "두 말" 감은 눈에 일초만 하면 "두 새"를 알게 되니
   이 사람을 알게 되 이후에는 지금까지 자기가 하던 것이
   허사이었구나! 라고 하게 될 것이다. 사람의 "두 비"와 두알에
   하는 말은 두 팔로 뚫어야지 사람의 도(道)가 나온다.


   불왈지식 월일보로(佛曰知識 越日報로)
   극락입국 사후론과(極樂입국 死後論과)
   선왈지식 우월보로(仙曰知識 又越步로)
   불사영생 입국론을(不死永生 入國論을)


해석; (1)
   사람두활 두알한말 나라이름 뛸하나로
   그락의     나라로     들어가는 사후론과
   사람산에 두알한말 나라이름 뛸손으로
   죽지안고 영생하는 나라로     드는말을


해석; (2)
   사람의 " 두 활" 두알에 하는 말은 나라 이름이며 하나로
   뛰게 되는 일이 되고, 사람산의 두알에 하는 말은 나라
   이름이며 손으로 뛰게 되는 일이된다. 손으로 하는 일은
   이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수도인은 하나로 뛰는
   일울 하여라!




        2020년     07월     08일      12시      3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桓林道 彌勒金姓生佛敎 合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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