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16. 격암유록의 송가전 해석. 삼풍 하권 150 151쪽 참조. "팔괘음양 착란하여(八卦陰陽 錯亂하여) 상생변위 상극이라(相生變爲 相剋이라) ~ 장남장녀 인부중(長男長女 印符中) 천정역리 기조화법(天正易理 奇造化法)"
팔괘음양 착란하여(八卦陰陽 錯亂하여)
상생변위 상극이라(相生變爲 相剋이라)
팔괘마련 주역법이(八卦마련 周易法이)
사시동작 일반으로(四時動作 一般으로)
해석; (1)
팔점양토 음양석금 몸팔두손 새조하여
두달열을 눈목변해 눈목별새 열말이라
팔점양토 마련하여 주나라한 두말법이
두별두새 일어나서 이사할말 일반으로
해석; (2)
팔점(八) 양토는 두손의 새점으로 이사람이 음양을 섞는다고
하니, 성교라고 착각하지 말아야 한다. 일부에서 남여 음양
성교로 착각을 하여 윤리도덕을 퇴폐시키는 행위를 하는 자가
있으니 심판일에 어찌해야 할지! 두고보자!
욕대관왕 하장지리(慾帶冠王 夏長之理)
쇠병사장 여전으로(衰病死藏 如前으로)
온열량한 사시도래(溫熱凉寒 四時到來)
주야장단 전차로다(晝夜長短 躔次로다)
해석; (1)
말세인팔 왕날관대 긴여름갈 이치로써
병이들어 늙어죽는 도달한팔 같음으로
온열량한 쫓아열팔 그칠도로 이사한말
밤낮이 길고짠음 전례밟음 그대로다
해석; (2)
생로병사 인생 일대의 변화가 옛날 그대로 존속하기 때문에
사계절이 그대로고 주야가 그대로 궤도의 수정없이 전례
그대로 하나도 변함이 없는 인간의 삶인 것이다.
후천낙서 우이거로(後天洛書 又已去로)
중천인부 갱래하니(中天人符 更來하니)
장남장녀 인부중 (長男長女 印符中 )
천정역리 기조화법(天正易理 奇造化法)이
해석; (1)
후천의 낙서는 손이가서 옮김으로
중천의 해인천부 다시 도래하니
남자여자 이긴도장 두점쫓을 부가운데
이사람 정역이치 기이한 조화법이
해석; (2)
남녀가 이긴도장이 "두 점"을 쫓는 중천의 부가 되니
이사람의 부(符)가 정역의 이치이다.
1988 무진년 입춘일부터 이사람의 부(符)를 사용함으로
정역으로 바뀌어진다.
부록 역도 하락팔괘 사상양의 일극지정신에서 춘하추동
4계절과 5행의 수리가 수정되니, 1988년 이전의 5행이
4상으로 양의로 변화를 거듭하면 상생으로 이어져 상극
(여름 火에서 가을 金으로 넘어갈 때가 상극이다)의
시대가 끝이 난다.
여름과 겨울이 상극에서 상합하니 봄이요, 봄과 가을이
상극에서 상합하니 중앙 五수리로 태극이 되고 중앙
十수로 무극이 되어 영원한 봄날 극낙 선경이 머지 않는
장래에 반드시 오게 된다. 자연의 변화가 시작됨이니
인간의 변화는 어쩔수 없음이라!
* 소남소녀, 중남중녀에서는 밤낮과 4계절의 순화의
변화가 없었으나 "장남장녀"시대에는 밥낮과 4계절의
변화가 와서 선경 극낙세계와 같은 지상낙원이 도래한다.
장남장녀는 출세시기가 장년이 되는 40세 이상에서
반드시 출세를 해야 한다. 이번운은 "장난장녀"의 운이다.
2020년 04월 10일 20시 3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桓林道 彌勒金姓生佛敎 合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