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9일 화요일
635. 말운론(末運論) 10 (삼풍 상권 114, 115쪽 ) 배궁부지 쌍산화(背弓不知 雙山和) ~ 충즉진명 비극운(忠則盡命 悲極運).
635. 말운론(末運論) 10 (삼풍 상권 114, 115쪽 ) 배궁부지 쌍산화(背弓不知 雙山和) ~ 충즉진명 비극운(忠則盡命 悲極運).
원문 ;
天 ;
배궁부지 쌍산화(背弓不知 雙山和)
선후천지 불아 양백지간(先後天地 불亞 兩白間)
배산십승 양백도(背山十勝 兩白圖)
복산공부 도통세(復山工夫 道通世)
地 ;
부지 종도인(不知 種桃人)
선원종도 궁궁인(仙源種桃 弓弓人)
십처십승 십자처(十處十勝 十字處)
상중하 이운 (上中下 異運 )
人 ;
중청 일이삼(中晴 一二三)
성수하단 십승설(聖壽何短 十勝說)
입어삼시 무용 (入於三時 無用 )
충즉진명 비극운(忠則盡命 悲極運)
해석 ; 1
天 ;
알수없는 배궁쌍산 팔이열을 별을말해
선천후지 두활아 들을날이 양백이라
산의등뒤 십승과 양백의 그림으로
거듭한산 공부함이 인간세상 도통이라
地 ;
쫓을일은 말아니라 열팔조종 사람이라
신선근본 열팔조종 궁궁이란 구슬마을
십으로써 십승의곳 십자있는 그곳인가
상중하가 한가지로 말을열을 운이던가
人 ;
뚫을말이 일월열어 한번두번 세번인가
성의수명 어이짧나 두달두팔 별새열말
들을사람 모두세때 뚫을두몸 없어질라
전력으로 다할십승 비극의 운때인가
해석 ; 2
天 ;
두 활에 들어있는 양백산이 인간세상의 도통이다.
復 ; 회복할 복, 다시 부. 腹(원문글자) ; 배 복(5장6부의 배), 두터울 복, 안을 복.
전횡의 문장과의 연결로 볼때 거듭한다는 뜻으로.
산이 배처럼 튀어나왔다는 뜻으로 본다면, '거듭한산'을 "산의배로"해석해도 된다.
왜냐하면 뫼 산(山)으로 "뫼"를 보면 "튀어난 배"를 연상할 수 있다.
地 ;
입을 열어서 하는 말이 아니고, 구슬마을을 조종하여야 말을 열게 된다.
人 ;
뚫을 두 몸이 없어지기전에 빨리 일월을 열게 될 道를 전수받아라.
*성인께서 한 번, 두 번, 세 번으로 말을 뚫어 일월을 여는데 걸리는
시간(수명에 비유)은 눈깜짝할 순간의 찰라이기 때문에 "성수하단"이란
말을 썼으며, 이렇게 하는 것을 십승이라고 말한다(십승설)는 것이다.
2024년 4월 9일 18시 2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4월 2일 화요일
634. 말운론(末運論) 9 (삼풍 상권 112, 113쪽) 무가탄 내하 차역왈(無可歎 奈何 且易曰) ~ 비산비야 비산 우복동(非山非野 非山 牛腹洞).
634. 말운론(末運論) 9 (삼풍 상권 112, 113쪽) 무가탄 내하 차역왈(無可歎 奈何 且易曰) ~ 비산비야 비산 우복동(非山非野 非山 牛腹洞).
원문 ;
天 ;
무가탄 내하 차역왈 (無可歎 奈何 且易曰 )
선천 천불위 후천복시(先天 天不違 後天奉時)
우성농부 석정곤 (牛性農夫 石井崑 )
아방지인 군지부 (我邦之人 君知否 )
地 ;
욕식창생 도원경 (慾識蒼生 挑源境 )
효성평천 조림 (曉星平川 照臨 )
비산비야 십승론 (非山非野 十勝論 )
홀박천소 하처지 (忽泊千艘 何處地 )
人 ;
우성재야 예정지 (牛姓在野 予定地 )
인심변화 십승론촌 (人心變化 十勝論村 )
인언일대 척팔촌 (人言一大 尺八寸 )
비산비야 비산 우복동 (非山非野 非山 牛腹洞 )
해석 ; 1
天 ;
한탄해도 소용없네 주역에서 말하기를
선천하늘 거역말고 후천하늘 받들때라
소성품은 사람두말 석정산이 별을풀말
아동방에 가신분이 분명임검 부인하리
地 ;
창생들이 알기바라 발열원조 토설날인
새벽내별 팔이열별 비치어서 임하노니
산도아닌 들도아닌 십승이란 말이던가
천척배가 홀연정박 그땅이란 어디던가
人 ;
점열리여 날여있어 예정된 땅이던가
사람마음 변화하는 십승이란 마을인가
믿으려는 이사람은 열쇠한점 팔자이라
산이니고 들아닌데 열사람이 마을회복
해석 ; 2
天 ;
서방으로 가셨다가 동방으로 오신 임검님이 분명하다.
地 ;
팔을 열은 원조상의 날인을 말로써 토설하니 십승이란 말이 되며
人 ;
점이 열리는 땅 십승지는 이사람의 열쇠한점 팔자이다.
2024 4월 2일 18시 22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633. 말운론(末運論) 8 (삼풍 상권 110, 111쪽) 이매발불 탈인심(魑魅發不 奪人心) ~ 인작얼 자취화(人作孼 子取禍).
633. 말운론(末運論) 8 (삼풍 상권 110, 111쪽) 이매발불 탈인심(魑魅發不 奪人心) ~ 인작얼 자취화(人作孼 子取禍).
원문 ;
天 ;
이매발불 탈인심 (魑魅發不 奪人心)
신천인획 죄어천 (信天人獲 罪於天)
무소도 공허사무 인간(無所禱 空虛事無 人間)
야귀발동 불입승 (夜鬼發動 不入勝)
地 ;
천생천살 도도리 (天生天殺 道道理)
화어천만 이유해인 (化於千萬 理有海印)
일인 택지화 (一人 擇之化)
민과자책 흡해인 (敏撾自責 吸海印)
人 ;
무불통지 천의리 (無不通知 天意理)
해여천원 반저 (奚如天遠 反低 )
고인정씨 우성요사 (古人鄭氏 牛性仸死)
인작얼 자취화 (人作孼 自取禍)
해석 ; 1
天 ;
잡귀들이 일어나도 사람마음 뺏지못해
하늘믿는 사람들도 하늘에다 죄짓게되
기도않고 공허하게 아무일도 않는사람
地 ;
하늘이 죽고사는 도와도의 이치인데
새점모두 별열일만 구슬마을 해인있어
한사람을 선택하여 사람새점 하였으니
각자허물 자책하며 해인을 받아들여
人 ;
모르는게 없이아니 하늘뜻의 이치인가
말을해여 이사람이 멀지않고 가까운가
옛날정씨 사람열로 날맘못펴 버린새점
사람에게 만든얼이 스스로 화를불러
해석 ;2
天 ;
잡귀가 일어나도 이제는 소용이 없으니 지금 이때가 십승을 찾아서 들어
올 때이다.
地 ;
빨리 들어오면 사람 구슬 마을에는 해인이 있다하니 해인을 받아서 살아
가거라.
人 ;
마음 심(心)자를 펴지 못해서 새점(乙 下의古자)을 버리면 화를 불러들이게 된
다.
2024년 3월 27일 19시 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32. 말운론(末運論) 7 (삼풍 상권 108, 109쪽) 기하부지 삼인일(豈何不知 三人日) ~ 천정인심 환정가(天定人心 還定歌).
632. 말운론(末運論) 7 (삼풍 상권 108, 109쪽) 기하부지 삼인일(豈何不知 三人日) ~ 천정인심 환정가(天定人心 還定歌)
원문 ;
天 ;
기하부지 삼인일 (豈何不知 三人日 )
동서합운 지엽도 (東西合運 枝葉道 )
차운득수 여자운 (此運得受 女子人 )
일조십손 인인활 (一祖十孫 人人活 )
地 ;
도도교교 합십승 (道道敎敎 合十勝 )
열방각국 지도인 (列邦各國 指道人 )
삼공대부 지지휘세(三公大夫 指指揮世)
상중지하 이운시 (上中之下 異運時 )
人 ;
일도합이 인인합 (一道合而 人人合 )
덕심생합 무도멸 (德心生合 無道滅 )
입생출사 궁을촌 (入生出死 弓乙村 )
천정인심 환정가 (天定人心 還定歌 )
해석 ; 1
天 ;
어찌정말 모르는가 삼풍이라 말한사람
동서로서 합한운은 가지와 잎의도라
새점그칠 운수얻은 사람이 여자
한조상에 열자손가 사람사람 모두살리
地 ;
도와도와 교와교가 십승이라 말한사람
열방의 모든나라 지도하는 사람이니
삼공과 대부들도 세상지휘 세상지휘
상과중과 하로가는 서로다른 운일때에
人 ;
한길이라 말한사람 쫓으라고 말한사람
말한사람 얻더라도 맘날도가 없어죽어
들어살고 나가죽는 궁을십승 계룡국에
님이주신 사람마음 다시오니 즐거워라
해석 ; 2
天 ;
삼풍이라고 말한 사람을 찾아야지 진정한 도의 근본이다. 새점으로 道가
그칠 운수를 얻은 이사람이 열게 되자, 한 조상에 열 자손이 살아날 수
있게 되었다.
地 ;
"道란 사람의 머리에 석 점을 하는 것이며, 敎란 두 별을 열을 사람 똑똑
두드려라." 말한 사람 십승이니 세상 사람읃 지도할 자는 꿈에서 깨어날
때이다. (道를 파자하면 人首三卜)
人 ;
道를 구했어도 열심히 닦아서 참인간의 마음으로 돌아와야 되느니라.
2024년 3월 27일 17시 5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25일 월요일
631. 말운론(末運論) 6 (삼풍 상권 106, 107쪽) 만수지음 정씨여음(滿數之飮 鄭氏黎民) ~ 천강재인 차시대(天降在人 此時代).
631. 말운론(末運論) 6 (삼풍 상권 106, 107쪽) 만수지음 정씨여음(滿數之飮 鄭氏黎民) ~ 천강재인 차시대(天降在人 此時代).
원문 ;
天 ;
만수지음 정씨여음(滿數之飮 鄭氏黎民)
다소불계 수복지세(多小不計 受福之世)
일육호세 임삼지운(一六好世 壬三之運)
( ) 혹비혹희( 或悲或喜)
地 ;
인부지간 야박천소(仁富之間 夜泊千艘)
화기동풍 만방화 (和氣東風 萬邦和 )
백조십손 임삼운 (百祖十孫 壬三運 )
산붕해고 금석출 (山崩海枯 金石出 )
인 ;
열방호접 견광래 (列邦蝴蝶 見光來 )
천하만방 일사시 (天下萬邦 日射時 )
천지반복 차시대 (天地反覆 此時代 )
천강재인 차시대 (天降在人 此時代 )
해석 ; 1.
天 ;
세월수가 가득차서 님의백성 마시며는
많고적고 할것없이 복을받는 세상이라
한인간에 두팔여자 물에세번 갈운이라
공란으로 없는양백 슬픈건지 기쁜건지
地 ;
두내로 들어갈날 밤이라도 언명전도
동쪽바람 평화의힘 세계만방 평화로세
백조상에 열자손이 물에세번 갈운으로
애국가의 나라에서 금의말로 드러나니
人 ;
열방국의 벌나비들 소일별새 보러오네
하늘아래 만우방국 양백으로 용사될때
천지가 뒤집히니 이때가 그때인가
하늘이준 사람이니 이때가 그때인가
해석 ; 2.
天 ;
한 인간에게 두 팔로써 열을 사람은 물에 세번 가는 운이라. (전도하는
방법을 소개한 말이다.) 정씨의 검은 머리백성은 님의 백성으로.
地 ;
인천(仁川)과 부천(富川)에서 내 천(川)을 생략한 말이다. 사람의 두 내
(川, 川)에다 전도하니 밤이라도 천명을 전도하고, 애국가를 부른 나라에
서 금홍수의 말로 평화가 된다고 하였다.
人 ;
사람별새 이사람에 쏘이고자 찾아오니 하늘이준 사람이다.
*壬三之運에서 壬寅년은 1962년으로 군사혁명을 일으컨 박(朴)이니 파자
하면 朴은 八十卜 壬三之運을 해석하면, 팔점 열어 물에 3번 갈운이라.
2024년 3월 26일 12시 3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21일 목요일
630. 말운론(末運論) 5 (삼풍 상권 104,105쪽) 부지삼성 무복탄(不知三聖 無福歎) ~ 생지집합 합지운(生之集合 合之運).
630. 말운론(末運論) 5 (삼풍 상권 104,105쪽) 부지삼성 무복탄(不知三聖 無福歎) ~ 생지집합 합지운(生之集合 合之運).
원문 ;
天 ;
부지삼성 무복탄(不知三聖 無福歎)
차운( ) 서지심(此運( ) 西之心)
피적지세 애처연(彼賊之勢 哀悽然)
산암은지 신엄 (山岩隱之 身掩 )
地 ;
중일광안 불폐목(衆日光眼 不閉目)
사구지운 백조일손(四九之運 百祖一孫)
용사발동 쌍년간(龍蛇發動 雙年間)
무죄지정 (無罪之定 )
人 ;
삼수불인 출옥 (三數不忍 出獄 )
비운 일사수(悲運 一四數)
부족지 투화멸지 후(不足之 投火滅之 後)
생지집합 합지운(生之集合 合之運)
해석 1 ;
天 ;
삼풍출현 모르면서 하늘축복 없다한탄
이번운은 비었다고 말한머리 한점갈새
저도적들 세력들이 애처롭고 가련쿠나
산속과 바위틈에 몸을숨겨 감추이네
地 ;
중생들눈 날로밝아 두말이 안닫히니
두새말로 별새가는 운이되면 백조일손
진사년에 일어나니 두해에서 들을날은
사람이 한점을 갈망하면 없지않아
人 ;
말씀에날 술생한점 별한점에 참을수세
새한점이 아닐운은 두새를 말한수라
부족한것 불에던져 멸하여 없이한후
살은것만 모두모아 합하는 운이던가
해석 2 ;
天 ;
삼풍이 출현했는데도 하늘의 축복이 없다고 하지마라. 허공신인 한림은
이사람을 비었다고 머리말에서 비유허여 말을 했다.
地 ;
무진 기사 1988, 1989년에 두 새가 일어나서 출세하게 되었다.
人 ;
술생의 새점은 한림의 말씀으로 나오게 된다.
2024년 3월 21일 21시 2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15일 금요일
629.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2,103쪽) 용중생애 포금성(用中生涯 抱琴聲) ~ 욕사욕주 영무득(欲死欲走 永無得).
629.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2,103쪽) 용중생애 포금성(用中生涯 抱琴聲) ~ 욕사욕주 영무득(欲死欲走 永無得).
원문
天 ;
용중생애 포금성 (用中生涯 抱琴聲 )
청가일곡 쇄정신 (淸歌一曲 灑精神 )
물사십처 십승지 (勿思十處 十勝地 )
독리재 궁궁간 (獨利在 弓弓間 )
地 ;
신유병 사기술해 인다사(申酉兵 四起戌亥 人多死)
인묘사 가지 (寅卯事 可知 )
진사성인 출 (辰巳聖人 出 )
오미 낙당당 (午未 樂堂堂 )
人 ;
소두무족 비화낙지 (小頭無足 飛火落地)
은거밀실 의천병 (隱居密室 依天兵 )
혼천세마 자주적 (掀天勢魔 自躊蹟 )
욕사욕주 영무득 (欲死欲走 永無得 )
해석 1
天 ;
중을쓰며 사는인생 거문고를 안은건가
청아한 한곡조에 정신이 새로와져
십처를 생각마라 십승지가 옳으니라
오직한곳 이로우리 두활열로 들을날이
地 ;
신유년에 병사봉기 술해년에 많이죽네
인묘년에 일들로써 가히짐작 하오리라
진사년에 성인께서 나오시면
경오신미 팔을열어 점한말은 두집이요
人 ;
작은머리 발없는콩 불이날아 떨어질라
깊히깊히 숨어사는 의로운 하늘병사
하늘흔들 마귀세력 스스로 갈팡질팡
죽자사자 뛰었지만 영원히 얻지못해
해석 2
天 ;
땅 십처를 찾지말고 십승지를 찾아가서 두 활을 열어서 들어갈 때
78, 79 오미년은 박대통령 서거하나.
地 ;
80, 81 신유년은 광주 민주항쟁으로 군사가 개입하니 민주 열사들의
많은 희생인가! 허공으로 오신 선열 이사람에 내리시니 86, 87 인묘
년의 포고문에 명을 받고. 88, 89 진사년에 성인으로 출세하여 90,
91 오미년은 두 집에다 점할 때가 되었다고 하심으로,
人 ;
숨김없이 하신말씀 삼풍으로 출판하니 말로 점할 두 집이라 마귀 세
력 얻는 자는 영원히 얻지 못해!
2024년 3월 15일 18시 2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14일 목요일
628.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0,101쪽) 사중구생 유복자(死中求生 有福者) ~ 후입지인 불복망(後入之人 不福亡).
628. 말운론(末運論) 3 (삼풍 상권 100,101쪽) 사중구생 유복자(死中求生 有福者) ~ 후입지인 불복망(後入之人 不福亡).
원문
天 ;
사중구생 유복자 (死中求生 有福者 )
시역하운 (是亦何運 )
임장군 출운야 (林將軍 出運也 )
地 ;
천정차운 역비운 (天定此運 亦悲運 )
십이신인 각솔신병(十二神人 各率神兵)
당수일이 선정 (堂數一二 先定 )
차수일사 사지전전 지수(此數一四 四之全田 之數)
人 ;
신천신지 별천지 (新天新地 別天地 )
선택지인 불수개복(先擇之人 不受皆福)
중택지인 수복지인(中擇之人 受福之人)
후입지인 불복망 (後入之人 不福亡 )
해석 1 ;
天 ;
죽음에서 삶을구한 복이있는 자식인데
이것또한 어떠한 운이든가
한림주장 두말을 덮고뚫어 풀운이야
地 ;
하늘이 정한이운 역시슬픈 운이라네
열두신인 각자마다 신병들을 인솔하고
해당하는 수열둘이 십이년을 먼저정해
새점그칠 넉넉한수 全과田이 그수이다
人 ;
새하늘 새땅이니 별다른 천지인가
먼저뽑은 사람으론 다못받는 복이되고
중간에서 뽑은사람 복받는 사람되며
나중에 뽑은사람 복없이 죽으리라
해석 2 ;
天 ;
한림이 두 말을 덮고 뚫어야지 죽을 사람을 살린다고 주장한 운이다.
地 ;
5,6 공화국의 임기가 정해지니, 5공화국 전대통령 임기 7년 6공화국
노대통령 임기 5년이면 12년이 확실하다. 전두환 대통령의 성씨 전
(全), 노태우 대통령의 성씨 노(盧)자 속에 전(田)자가 들어있다.
人 ;
이때 1981년과 1993년 12년의 중간 1987년에 포고문을 받아들고 1988
년에 말씀을 받아 한림으로 출세하여 이세상에 한림도를 처음으로
전하였다.
*출세한 기간을 확실하게 읽어보면 대복받은 사람은 정해진 운수이다.
2024년 3월 14일 18시 0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3일 일요일
627. 말운론(末運論) 2 (삼풍 상권 98,99쪽) 추풍여락 피극차부(秋風如落 彼克此負) ~ 선생악사 심판일(善生惡死 審判日).
627. 말운론(末運論) 2 (삼풍 상권 98,99쪽) 추풍여락 피극차부(秋風如落 彼克此負) ~ 선생악사 심판일(善生惡死 審判日).
원문.
天.
추풍여락 피극차부(秋風如落 彼克此負)
십실혼돈 사년하생(十室混沌 四年何生)
병화왕래 하일휴 (兵火往來 何日休 )
겁인래상 해지 (劫人來詳 解知 )
地.
제당피탈 차산은거(祭堂彼奪 此山隱居)
사가로상 성수하단(四街路上 聖壽何短)
가련인생 (可憐人生 )
人.
말세성군 용천박 (末世聖君 涌天朴 )
수중출인 변심화 (獸衆出人 變心化 )
옥고불인 역천시 (獄苦不忍 逆天時 )
선생악사 심판일 (善生惡死 審判日 )
해석 ; 1.
天.
가을바람 낙엽처럼 이쪽저쪽 승패이니
혼돈되는 님의집에 사년동안 어이살꼬
병화가 왕래하다 어느날 휴전하니
인간에게 오는영생 상세하게 알게되리
地.
신전저쪽 탈취되고 이쪽에는 꼭꼭숨어
어진분의 노상말씀 성의수명 이리짧지
가련한게 인생이라
人.
세상끝에 성인군자 님의용사 십승인은
금수같은 세상나서 마음을 바꾸신분
참다못해 말씀하셔 이사람을 맞이할때
선이살고 악이죽는 심판의 날이되네
해석 2.
天.
4년 전쟁이 끝이나고 남북으로 휴전하니,
地.
북한 백성들의 신전은 탈취되고 남한 백성들의 신전은 숨게 되니 성인의
수명이 짧은 것이다.
人.
병술생 이사람이 한림으로 말을하면 이세상은 심판을 맞게된다.
즉 삼풍이 말세에 나타나면 심판이 곧 닥친다.
2024년 3월 3일 17시 27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3월 1일 금요일
626. 말운론(末運論) 1 (삼풍 상권 96,97쪽) 오호비재 성수하단(嗚呼悲哉 聖壽何短) ~ 삼팔상격 흑무창천(三八相隔 黑霧漲天).
626. 말운론(末運論) 1 (삼풍 상권 96,97쪽) 오호비재 성수하단(嗚呼悲哉 聖壽何短) ~ 삼팔상격 흑무창천(三八相隔 黑霧漲天).
원문.
天.
오호비재 성수하단(嗚呼悲哉 聖壽何短)
임출지인 원무심 (林出之人 㤪無心 )
소두무족 비화낙지(小頭無足 飛火落地)
혼돈지세 (混沌之世 )
地.
천하취합 차세계 (天下聚合 此世界 )
천조일손 애차호 (千祖一孫 愛嗟呼 )
시모자생 중모자사(柿謀者生 衆謀者死)
은거밀실 생활계 (隱居密室 生活計 )
人.
궁궁을을 피란국 (弓弓乙乙 避亂國 )
수시대변 피지차지(隨時大變 彼枝此枝)
조불리지 용사마동(鳥不離枝 龍蛇魔動)
삼팔상격 흑무창천(三八相隔 黑霧漲天)
해석 ; 1.
天.
오호라 슬프도다 성인수명 이리짧아
임으로날 사람인데 믿어볼부 맘에없어
작은머리 발없는콩 불이날아 떨어지니
혼돈된 세상이라
地.
하늘과땅 모두합할 세상이 이번인가
천조상에 남은일손 오호라 슬프구나
계룡쫓아 살아남제 무리도모 죽는자라
깊이깊이 꼭꼭숨어 살길을 찾아봐라
人.
궁궁을을 두새열어 피란할 나라인데
자주오는 큰변란을 이리저리 버티어라
새열손목 떠나지마 진사년에 마귀발동
삼팔선에 전쟁나서 검은구름 하늘덮내
해석 ; 2.
天.
성인으로 한림이 나올때이나 기간이 너무짧아 믿어볼 부(符)를 갖추지
못하여서 전쟁이 일어나니 해방과 동시에 맞은 6.5사변의 때이다.
地.
하늘과 땅이 하나되어 사람의 도가 나올 세상인데 이당 저당 찾지말고
깊이 숨어서 살아남아라! (좌익 우익으로 많은 사람들이 희생 될 때이
다.)
人.
삼팔선에 전쟁이 일어나니 인묘진사 6.25 사변에도 두 활과 두 새로써
열게 될 손목을 꼭 지켜야한다.
2024년 3월 02일 16시 1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25. 뢰패예언 육십재 5 (삼풍 상권 92,93쪽) 불경전이 식지(不耕田而 食之) ~ 신지재(愼之哉).
625. 뢰패예언 육십재 5 (삼풍 상권 92,93쪽) 불경전이 식지(不耕田而 食之) ~ 신지재(愼之哉).
원문.
天.
불경전이 식지 (不耕田而 食之 )
불배제이 제지 (不拜祭而 祭之 )
불마피이 의지 (不麻皮而 衣之 )
불매장이 장지 (不埋葬而 葬之 )
地.
유형무형 신화일 (有形無形 神化日 )
구인양백 구곡삼풍(求人兩白 求穀三豊)
세인부지 가애가애(世人不知 可哀可哀)
심각지지 지지신지(心覺知知 知知愼之)
人.
신지재 (愼之哉)
해석 ; 1.
天.
밭을갈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먹게되고
절을하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제사하고
삼을삼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옷을입고
매장하지 않고서도 얼마든지 장사지내
地.
모양이야 있건없건 열어볼말 되는날에
사람구할 양백인데 삼풍곡식 구해보세
세상사람 알지못해 애석하고 애석하다
마음알고 깨달아도 알고조심 알고조심
人.
조심해야 하오리라
해석 ; 2.
天.
지금 오늘날과 같은 이세상은 노력해야 살지마는 앞으로 오는 세상은 노
력을 안 하고도 먹고 입고 할 수 있는 이상세계가 실현이 되며,
地.
말을 열어서 보는 날에 사람을 구할 양백이 되어 "삼풍"으로 곡식을 구
하게 되니 알지 못하는 세상 사람들은 어서어서 삼풍책을 읽어보고 깨달
아야 한다.
人.
지상의 곡식이 없어진날 삼풍곡식 먹고살아! 사람곡식 삼풍이니 너도나
도 삼풍읽어 하루바삐 깨달아서 세상사람 다살리는 사자회생 성사업에
너도나도 참여해라 깨달은자 조심하여 조심해야 한다는걸 명심하고 그날
이 다하며는 안심이 되느니라!
2024년 3월 1일 18시 08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2월 29일 목요일
624. 뢰패예언 육십재 4 (삼풍 상권 90,91쪽) 당대천년 인인각(當代千年 人人覺) ~ 음양합일 삼십정(陰陽合一 三十定).
624. 뢰패예언 육십재 4 (삼풍 상권 90,91쪽) 당대천년 인인각(當代千年 人人覺) ~ 음양합일 삼십정(陰陽合一 三十定).
원문.
天.
당대천년 인인각 (當代千年 人人覺 )
시모인생 세모인사(柿謨人生 세謨人死)
일당천 천당만 (一當千 千當萬 )
地.
인약당강 일희일비(人弱當强 一喜一悲)
흥진비래 고진감래(興盡悲來 苦盡甘來)
인인해원 호시절 (人人解冤 好時節 )
영춘무궁 복락 (永春無窮 福樂 )
人.
출사입생 박활인 (出死入生 朴活人 )
부지세월 하갑자 (不知歲月 何甲子 )
연월일시 갑자운 (年月日時 甲子運 )
음양합일 삼십정 (陰陽合一 三十定 )
해석 ; 1.
天.
인생일대 천년삶을 사람사람 깨달으리
팔열저자 꾀할인생 세상꾀해 죽을사람
하나가천 천이만을 해당하는 무궁진리
地.
약한사람 강해지니 한편좋고 한편슬퍼
흥망성쇠 인고견뎌 좋은때도 있었던가
사람사람 한을푸는 좋은시절 되오리니
영원무궁 봄의선경 복되고 즐거워라
人.
나면죽고 들면사는 사람살릴 팔열점이
알수없는 세월이라 어느갑자 해당할꼬
몇년몇월 몇일몇시 갑자년의 운이던가
음양으로 말한사람 정한날이 열쇠이라
해석 ; 2.
天,
인생일대 천년을 살아가는 팔(八)로써 열게될 저자 이사람을 쫓아와야지.
地.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은 이제 조금만 참고 견뎌라! 고생끝에 낙이 올 것
이니 극락 선경이 되리라!
人.
사람을 살리게 될 팔로써 점을 여는 것은 어느 갑자의 운이 될까? 말한
사람 이사람이 정하는 바로 그날이 되리라.
2024년 3월 1일 16시 1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6일 토요일
623.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3 (삼풍 상권 88,89쪽)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623.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3 (삼풍 상권 88,89쪽)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天.
무죄인생 영거궁(無罪人生 永居宮)
유죄인생 불입성(有罪人生 不入城)
배천지국 영파멸(背天之國 永破滅)
부귀빈천 반복일(富貴貧賤 反覆日)
地.
궁을성산 무기불통(弓乙聖山 無祈不通)
금은보화 용잉여 (金銀寶貨 用剩餘 )
화평용관 정의립 (和平用官 正義立 )
위감독갱 무강 (爲鑑督更 無强 )
人.
일광주갱 무월광지 극(日光晝更 無月光之 極)
칠일색보 석조 (七日色寶 石照 )
열방망색 복지래 (列邦望色 福地來 )
갱무월휴 불야광명(更無月虧 不夜光明)
해석 ; 1
天.
죄없이 사는사람 영원토록 사는집이
죄짓고 사는사람 들어오지 못하는성
하늘배반 나라되면 영원히 파멸되리
부귀와 빈천이 반복되는 날이지만
地.
거룩한산 새와활은 날안보곤 못통하내
금과은 보물과돈 남아서 쌓이고
관을쓰면 평화되어 정의를 세우게되
독이변해 금거울되 벌레구활 없어지네
人.
태양빛에 낮만있어 달빛없는 극낙인가
팔돌릴날 한새보배 사람말이 빛을내면
열방들은 빛을보고 축복받을 땅에오리
다시달이 안기우는 밤이없는 광명천지
해석 ; 2
天.
하늘(天은 파자하면 二 人으로)이사람이 되는데, 이사람을 배반하는
나라가 되면 영원히 파멸이라!
地.
이사람의 삼풍을 보아야만 통하게 되며 기독(교)가 "금"의 거울이 되고
人.
밤이없는 일월 극락은 한 새로써 팔말(八口)을 돌리면 중권 표지와 같이
되고 낮만 있게 되리라.
2024년 1월 6일 21시 4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3일 수요일
622.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2 (삼풍 상권 86,87쪽)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622.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2 (삼풍 상권 86,87쪽)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天.
열방지중 고립선(列邦之中 高立鮮)
열방호접 가무래(列邦蝴蹀 歌無來)
해중풍부 화귀래(海中豊富 貨歸來)
육대구월 해운개(六大九月 海運開)
地.
송구영시 호시절(送舊迎新 好時節)
여운여우 학비래(如雲如雨 鶴飛來)
제방도여 굴복선(諸邦島歟 屈伏鮮)
무론대선 방선함(無論大小 邦船艦)
人.
성산성지 망원래(聖山聖地 望遠來)
인솔귀래 열방민(引率歸來 列邦民)
계룡도성 심벽민(鷄龍都城 尋壁民)
금석심장 진주문(金石尋墙 眞珠門).
해석 ; 1
天.
열방제국 가운데서 우뚝선 조선으로
열방국민 춤을추고 노래하며 오더라내
모지점수 새점풍부 눈팔사람 돌아오네
기사을해*육대구월 모지점수 운이열려
地.
낡은것을 내보내고 새것맞는 좋은시절
구름과 비와같이 갓쓸두새 날아오니
모든우방 조선섬여 술생인에 굽히어서
크고작고 할것없이 우방국의 선함들이
人.
거룩한산 거룩한땅 바라보기 원해오니
인솔하여 돌아오는 우방백성 줄을섰내
달설몸에 새점해인 도성찾는 벽지백성
흰달돌려 춤출사람 말을찾아 들을진주.
해석 ; 2
天.
모지로써 점수하여 새점으로 눈을 팔 사람 이사람이 돌아오니, 우방의 국
민들이 좋아하며 조국인 조선으로 찾아오네.
*육대 구월은 중권의 해운개가 참조.
地.
새로운 道를 쫓아오면 갓쓸 두 새가 날아오니 우방 백성들이 병술생 이사람
에게 예를 하네.
人.
새점 해인으로 흰달을 돌려서 말을 찾으니 진주가 들어오네.(중권 표지참조)
2024년 1월 3일 18시 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621.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1 (삼풍 상권 85쪽)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 ~
621.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 1 (삼풍 상권 85쪽)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 ~
뢰패예언 육십재(耒貝予言 六十才)란 무슨 말인가 하면,
해석 ; 1
파자하여
耒(丨,八,川)는 뚫을 곤(丨), 여덟 팔(八), 내 천(川)으로 "뚫어 팔 내"이다.
貝(八,目)는 여덟 팔(八), 눈 목(目)으로 "팔눈"이다.
予言은 예언이다.
六十才(亠八十才)는 머리 두(亠), 여덟 팔(八), 열 십(十), 재주 재(才)로 "머리팔열 재주"이다.
모두 합하여 해석하면, "뚫어팔내 팔눈예언 머리팔열 재주"이다.
해석 ; 2
뚫어서 파야할 내를찾아 알려며는
파야할 사람눈을 예언으로 한말인데
사람몸의 머리에다 팔로써 연다하니
이사람팔 재주하여 뢰패예언 육십재라
2024년 1월 3일 17시 22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4년 1월 2일 화요일
620. 계룡론(鷄龍論) 20 (삼풍 상권 82,83쪽)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620. 계룡론(鷄龍論) 20 (삼풍 상권 82,83쪽)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天.
장안대도 정도령(長安大道 正道令)
투편사해 멸마전(投鞭四海 滅魔田)
사해태평 낙락재(四海太平 樂樂哉)
해석 ; 1
天.
여면긴대 머리머물 도로하여 하나로되
손수바꿀 사람가죽 두새말해 마귀전멸
두새말해 태평하고 즐거움만 있더라네
해석 ; 2
天.
열게 되면 옳은 것인데, 머리에 머무를 도가 되어야 하나가 된다.
이사람이 손수 바꾼 *사람의 가죽에다 두 새를 말하게 되면 사람 마귀가
전멸하게 되니 온 세상은 태평하고 즐거운 세상이 되리라.
*사람의 가죽은 표지 얼굴을 참조.
2024년 1월 3일 16시 3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30일 토요일
619. 계룡론(鷄龍論) 16 (삼풍 상권 80,81) 일계사각 방무수(一鷄四角 邦無手) ~ 차운 신명계(此運 神明界).
619. 계룡론(鷄龍論) 16 (삼풍 상권 80,81) 일계사각 방무수(一鷄四角 邦無手) ~ 차운 신명계(此運 神明界).
天.
일계사각 방무수 (一鷄四角 邦無手 )
정조지변 일인정의(鄭趙之變 一人鄭矣)
무부지자 정도령 (無父之子 鄭道令 )
천지합운 출시목 (天地合運 出柿木 )
地.
궁을양백 십승출 (弓乙兩白 十勝出 )
십팔성인 정진인 (十八姓人 鄭眞人 )
천지진동 화조석 (天地震動 花朝夕 )
강산열탕 귀부지 (江山熱蕩 鬼不知 )
人.
계룡석백 정도령 (鷄龍石白 鄭道令 )
우천마백 시사지 (牛天馬伯 時事知 )
미재 (美哉 )
차운 신명계 (此運 神明界 )
해석 ; 1
天.
네뿔하나 새조대요 손이없는 고을의정
정조가 변하여서 한사람 정이신데
애비없는 자식이니 도로하여 정인거라
천지저자 한림께서 사람말로 나오는운
地.
활새 양백에서 십승으로 나오시니
열사람은 팔을날려 일인팔새 고을진인
천지진동 저녁풀어 사람새점 일월풀어
금수강산 열탕인걸 귀신인들 어찌아리
人.
달설몸에 새점해인 도로하여 흰돌이정
사람열로 점날사람 하늘말일 때알리라
한사람팔 내를뚫어 말을열창
새점그칠 일월의운 뚫어볼날 열말소개
해석 ; 2
天.
두 팔과 손이 쉬는 고을은 정이신데 한림으로 나오는 운이다.
地.
팔을 날려 십승고을의 진인으로 사람의 새점으로 일월을 풀게 되니 천지는 진동하고
人.
새점해인 흰돌이 정이라는 이사람의 말로써 두 내를 뚫어 비유한 말이 되니 표지를 참조해라.
2023년 12월 30일 18시 3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9일 금요일
618. 계룡론(鷄龍論) 15 (삼풍 상권 78,79쪽) 호사다마 불면옥(好事多魔 不免獄) ~ 수종백구 주청림(須從百鳩 走靑林).
618. 계룡론(鷄龍論) 15 (삼풍 상권 78,79쪽) 호사다마 불면옥(好事多魔 不免獄) ~ 수종백구 주청림(須從百鳩 走靑林).
天.
호사다마 불면옥 (好事多魔 不免獄 )
불인출세 백조일손(不忍出世 百祖一孫)
종인지출 삼년간 (終忍之出 三年間 )
불사영새 출어십승(不死永生 出於十勝)
地.
불입사우 차운출현(不入死又 次運出現)
사면여시 십승 (四面如是 十勝 )
백조십승 호운의 (百祖十勝 好運矣 )
人.
남래정씨 수가지 (南來鄭氏 誰可知 )
궁을합덕 진인래 (弓乙合德 眞人來 )
남도사룡 금안재 (南渡蛇龍 今安在 )
수종백구 주청림 (須從百鳩 走靑林 )
해석 ; 1
天,
좋은일에 마가끼니 팔날말인 개아닌개
참지못할 세상에와 백조상에 한자손이
마침내 참고나와 들을날이 삼년이라
죽지않고 영생하는 십승으로 나오시니
地.
죽음으로 들지마라 다음운이 출현하니
사람말에 날인한점 낯의십승 말이여라
백조상에 십손되는 좋은운이 되었든가
人.
남에다가 오는정씨 누가옳게 알고있나
궁을이 합덕한 지인께서 오시는데
진사년에 남을건너 이제는 편하지만
머리쫓는 양백열새 한림두달 달려가라
해석 ; 2
天.
병술생 이사람이 참고 나오면 영생할 십승으로 들어가는 날은 3년이다.
地.
사람의 말에 날인한 점 사람의 낯이 십승이다. (표지참조)
人.
남사고 비결로써 오는 진인은 1988,1989 진사년에 한림으로 나와야 한다.
2023년 12월 30일 16시 35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8일 목요일
617. 계룡론(鷄龍論) 14 (삼풍 상권 76,77쪽) 천하열방 회운(天下列邦 回運) ~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617. 계룡론(鷄龍論) 14 (삼풍 상권 76,77쪽) 천하열방 회운(天下列邦 回運) ~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天.
천하열방 회운 (天下列邦 回運)
근화조선 계룡지(槿花朝鮮 鷄龍地)
천종지성 합덕궁(天從之聖 合德宮)
배궁지간 양백선(背弓之間 兩白仙)
地.
혈류도중 서해통(血遺島中 四海通)
무후예지 하래정(無後裔之 何來鄭)
정본천상 운중왕(鄭本天上 雲中王)
재래금일 정씨왕(再來今日 鄭氏王)
人.
부지하성 정도령(不知何姓 鄭道令)
계룡석백 정운왕(鷄龍石白 鄭運王)
정조천년 정감설(鄭趙千年 鄭鑑說)
세부지이 신인지(世不知而 神人知)
해석 ; 1.
天.
점한도사 이사람의 손고을에 운이오면
무궁화꽃 조선땅은 달설몸에 새점해인
이사람이 쫓을성인 말한사람 덕이여면
활등으로 들어갈날 사람산에 두점한말
地.
흐르는피 섬안으로 사해가다 통해지니
누구의 후손인지 알수없는 정씨이나
정은본래 점한하늘 이를석점 중앙점왕
오늘날 다시오니 나라이름 두구슬을
人.
어찌하여 알지못해 두별열려 정도령을
달설몸에 새점해인 둘을열운 흰돌이정
나라이름 두별열해 말씀한정 금으로봐
세상은 몰라도 신인은 알고있지
해석 ; 2.
天.
점한 도사 이사람이 조선땅 손고을에 새점으로 해인을 하면 두 점하는 십승의 말이 된다.
地.
사람에게 석점하면 두 별의 중앙에 점을 하기위해서 두 별이 열리는데 이것이 정도령이다.
人.
두 별열을 정도령은 새점으로 해인을 하는 흰돌인데, 나라 이름으로 두 별을 열어 말씀을 하신 정은 이사람 금(홍수)로 보는데, 세상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지만 신인은 알고 있다.
2023년 12월 28일 21시 41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2023년 12월 27일 수요일
616. 세론시(世論詩) 13 (삼풍 상권)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616. 세론시(世論詩) 13 (삼풍 상권)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天.
목인비거 후대인(木人飛去 後待人)
산조비래 후대인(山鳥飛來 後待人)
역천자망 순천자흥(逆天者亡 順天者興)
불위천명 의(不違天命 矣).
해석 ; 1
天.
목인박이 가버린후 기다리는 사람인지
산조최가 날아온후 기다리는 사람인지
하늘거역 죽게되고 하늘쫓아 살게되리
하늘에다 받은명령 거역치 못하리라.
해석 ; 2
天.
태백산 아래에서 나와 정권을 잡은 세 군인중 첫번째 온 목인(木人)으로 박(朴)씨 성을 가진 박정희 대통령은 빈곤을 풍요로 바꾼 경제 혁신의 일을 하였으나 국민들의 입을 막은 독재정권을 행사하다가 하극상의 변을 당한 안타까운 사람으로 정치잡던 그 때인가? 산새(山隹) 합해 최(崔)가 되니 박정희 대통령때 국무총리로서 박정희 대령이 변을 당하자 잔여임기 마치게 된 대통령에 취임하니 최규하 대통령이 임시로 잡은 정권 그때인지? 세상 사람들이 기다리는 그 사람은 아직도 오지 않아! 하늘의 명령이니 꼭 오리라!
2023년 12월 27일 18시 24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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