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30일 금요일

701.생초지락(生初之樂) 27 (삼풍 상권 252, 253쪽) 대편검하 구요귀(大鞭劒下 驅妖鬼) ~ 원류장이 분련(源流長而 分連).

701.생초지락(生初之樂) 27 (삼풍 상권 252, 253쪽) 대편검하 구요귀(大鞭劒下 驅妖鬼) ~ 원류장이 분련(源流長而 分連). 원문 ; 天 ; 대편검하 구요귀(大鞭劒下 驅妖鬼) 무서우취 진천강(無聲無臭 震天降) 살마무종 독화멸(殺魔無種 毒火滅) 부삼천추 응만경(符三千秋 應萬經) 地 ; 만합동귀 인일인(萬合同歸 人一人) 부삼인동 칠십이(符三人同 七十二) 오로선영 일삼선(五老仙靈 一三仙) 오인홀각 신화경(吾人忽覺 神化經) 人 ; 주역음부 기성연야(周易陰符 其性然也) 두우성기 즉불원(斗牛星其 則不遠) 벌가군 (伐柯君 ) 원류장이 분련 (源流長而 分連 ) 해석 ; 1 天 ; 대혁신할 검을내려 요귀들을 몰아내니 소리없이 냄새없이 하늘내린 석점별이 마귀종자 죽여없앨 사람팔로 독을멸해 오랜옛날 삼부있어 만경이- 응용한걸 地 ' 만경합해 돌아오니 말한몸에 두점하나 천부삼인 말한몸에 두새로써 열일이라 다섯신령 늙은신선 삼으로한 사람의산 나란사람 문득아니 신의말은 사람새점 人 ; 주역의- 음부에서 마음날그 자연이라 사람열별 두점열그 머지않아 곧이련만 두점을열 사람나무 옳다하는 군자이라 근원에서 오래흘러 나워졌다 연결되면 해석 ; 2 天 ; 삼부(三符)란 사람의 부(符)이며, 천지인 삼경(천부경 음부경, 삼일신고) 이 태초의 부를 설명한 말이 되며 그 이후 만경이 이를 인용하게 된 것이다. 地 ; 천부삼인(天符三印)이란 이사람이 사람에게 찍은 도장이 사람의 부(符) 가 되는데, 이사람의 두 새로써 열게 된다. 두 새가 열게 될 때는 다섯 신령이 사람의 산위로 내려오면, 그 중에서 늙은 신선 한 분이 사람의 산위로 세번을 앉게 된다. 이사람이 도를 전 할때 쓰는 방법이니 속세인은 절대로 흉내를 내지마라 주의하여 사용을 엄금한 말이 되니 이세상에서 이것을 사용할자는 이사람 밖에 없음을 밝힌 것이니라. 人 ; 자연의 도 음부경은 주역의 역수인 곤쾌 두 점으로 하게 되니 음부 또는 지부경이라고 한다. 2024년 8월 30일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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