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4일 수요일
691. 생초지락(生初之樂) 17 (삼풍 상권 232, 233쪽) 수토부모 기환정(水土父母 氣還定) ~ 수수산산 전로립(水水山山 前路立).
691. 생초지락(生初之樂) 17 (삼풍 상권 232, 233쪽) 수토부모 기환정(水土父母 氣還定) ~ 수수산산 전로립(水水山山 前路立).
원문 ;
天 ;
수토부모 기환정(水土父母 氣還定)
경신대호 중제생(庚辛大號 衆濟生)
천지대호 기환정(天地大道 氣還定)
연년익수 강남선(年年益壽 江南仙)
地 ;
영령통서 옥갑기(永寧通書 玉甲記)
천도대강 일기도(天道大降 一氣道)
방방곡곡 유물처(坊坊曲曲 惟物處)
세인부지 천상선(世人不知 天上仙)
人 ;
일월하산 부조처(日月何山 不照處)
고출- - 운소조 최선명(高出- - 雲宵照 最先明)
처처곡곡 천도환(處處曲曲 天道還)
수수산산 전로립(水水山山 前路立)
해석 ;
天 ;
부모열릴 물기운이 돌아와서 정해지면
육공육일 경신환호 중생구제 살게되니
하늘과땅 대도기운 돌아와서 정해지면
오래오래 살수있는 남조선의 선경인가
地 ;
님을통할 오랜책이 찾을방도 아득하나
하늘길을 크게내린 한기운의 도이신가
방방- - 곡곡이- 물건들로 가득한데
세상사람 알수없네 천상신선 나임을-
人 ;
일월이란 어떤산도 비치는곳 없음에라
하늘구름 비할랴고 제일먼저 밝음인데
곳곳마다 골골마다 하늘도가 돌아오면
두물과- 두산의- 길앞에다 세우리라
해석 ; 2
天 ;
물기운 수기(水氣)를 경제로 본다. 수기가 정해젔기 때문에 경제가 회생된 거다.
(1만천년 전부터 정해져 내려오는 하늘의 각본이다.)
1960, 1961년 경신환호 중생구제로 살게된 것은 박정희의 516 군사혁명이다.
경제재건의 중생구제가 되어야 대도기운이 안착하고 남한이 선경세계가 된다.
地 ;
님을 통할 오랜 책(격암유록, 번역본 한림도 삼풍 양백)을 찾을 방도가 아득하나,
세상사람들은 알수없네 천상신선, (나임을)이라 한것은 뒷문장을 보고 미리
덧붗인 것이다.
人 ;
나한테 있는 일월이지, 어떤산위에서 비치는 일월이 아니라는 말이다.
사람에게 제일먼저 밝아지는 곳은 두 물과 두 산인 두 눈이며, 두 눈 사이의
길에다가 세우리라. 두 눈 사이의 길이란 말은 표지를 참조하면 알게 된다.
*水水山山 하니까 어느 스님은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라고? 선천법으로는 후천
인도문을 몰라. 후천이라야 인도 문이 열리기 때문에 모르는 것은 당연한 거다.*
.
*중생들아 이글을 보거던 어서어서 깨어나라!*
2024년 8월 14일 17시 9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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