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20일 월요일

531. 격암유록의 승운론 해석. 삼풍 하권 182 183쪽 참조. "수종백토 서백금운(須從白兎 西白金運) 성우동방 청림일세(成于東方 靑林일세) ~ 진사오생 삼운바더(辰巳午生 三運바더) 삼성일인 신명화의(三聖一人 神明化의)"


한림도






531. 격암유록의 승운론 해석. 삼풍 하권 182 183쪽 참조. "수종백토 서백금운(須從白兎 西白金運) 성우동방 청림일세(成于東方 靑林일세) ~ 진사오생 삼운바더(辰巳午生 三運바더) 삼성일인 신명화의(三聖一人 神明化의)"





   수종백토 서백금운(須從白兎 西白金運)
   성우동방 청림일세(成于東方 靑林일세)
   욕식청림 도사어든(浴識靑林 道士어든)
   계유사각 방무수라(鷄酉四角 邦無手라)


해석; (1)
   모름지기 쫓을흰토 말한사람 점날금운
   두별새가 팔을열날 두달열을 한림일세
   두달열임 알려함이 선비의     길이어든
   계유닭유 사각두팔 손없을읍 정이나라


해석; (2)
   모름지기 흰토끼 신묘(辛卯)년을 쫓으라고 말한사람은
   점이 날 금운을 받은 사람이다. 두 별에 새가 팔(八)을
   열게 되는 날 두 달을 열을 "한림"일세라고 했으며,
   두 달을 열을 임 즉 한림을 알려고 하는 것이 선비의 길
   이라고, 계유란  닭 유(酉) 네 뿔 즉 두 팔(二 八)과
   나라 방(邦)자에 손이 없어지면 고을 읍부수만 남으니
   나라 정(鄭)자이다.


   서중유일 계일수요(西中有一 鷄一首요)
   무수방이 도읍하니(無手邦이 都邑하니)
   세인고대 구세진주(世人苦待 救世眞主)
   정씨출현 부지런가(鄭氏出現 不知런가)


해석; (1)
   西가운데 있을一은 머리에새 일을해요
   나라에     손없이도 고을이     도읍하니
   세상사람 기다리던 세상구할 진주인가
   출현한두 나라이름 안다고     안할런가


해석; (2)
   "西가운데 있을 一은 머리에 새 일을 해요"란? 西자에
   一자가 들어가면 닭 유(酉)로 새가되는데 一이 머리에
   새 일을 하니 道를 전하는 엄지의 一자를 표현하 말이다.
   나라에 손님이 있어야 고을이 되는데 손님이 없어도
   고을이 도읍하게 되니 세상사람들이 기다리던 구세진주
   라고 했다. 이 진주가 나오면, 출현한 두 나라 이름을
   안다고 안할런가?


   일선성태 사각휴에(一線成胎 四角虧에)
   삼팔운기 진인으로(三八運氣 眞人으로)
   진사오생 삼운바더(辰巳午生 三運바더)
   삼성일인 신명화의(三聖一人 神明化의) 이지러질 휴


해석; (1)
   별이름달 김일성이 사각실수 줄을말에
   삼목팔목 양목한림 운기받은 진인으로
   무진기사 경오년에 두별열을 삼운받아
   한사람의 성인으로 사람새점 일월신의


해석; (2)
   김일성(金日成)의 이름자를 감정하여 보니 한 일(一)자를
   써야지 되는데 별 이름이 들은 날 일(日)자를 씀으로써,
   사각인 말 구(口)자를 실수하여 줄어져야 할 "말"이 되나,
   이사람은 "김일성"이가 버려야 할 "말 구(口)자로써,
   삼팔 양목 한림의 운기를 받은 진인으로 출세를 하게 되었다.
   책에 "살팔"을 "삼팔"로 수정한다.
   무진 기사 경오년 이 3년간에 두 별을 열게 될 3운을 받았다.
   한사람의 성인으로 사람새점 열어볼말 일월신의 로 해석.




        2020년     04월     20일     18시     5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桓林道 彌勒金姓生佛敎 合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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