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31. 격암유록의 승운론 해석. 삼풍 하권 182 183쪽 참조. "수종백토 서백금운(須從白兎 西白金運) 성우동방 청림일세(成于東方 靑林일세) ~ 진사오생 삼운바더(辰巳午生 三運바더) 삼성일인 신명화의(三聖一人 神明化의)"
수종백토 서백금운(須從白兎 西白金運)
성우동방 청림일세(成于東方 靑林일세)
욕식청림 도사어든(浴識靑林 道士어든)
계유사각 방무수라(鷄酉四角 邦無手라)
해석; (1)
모름지기 쫓을흰토 말한사람 점날금운
두별새가 팔을열날 두달열을 한림일세
두달열임 알려함이 선비의 길이어든
계유닭유 사각두팔 손없을읍 정이나라
해석; (2)
모름지기 흰토끼 신묘(辛卯)년을 쫓으라고 말한사람은
점이 날 금운을 받은 사람이다. 두 별에 새가 팔(八)을
열게 되는 날 두 달을 열을 "한림"일세라고 했으며,
두 달을 열을 임 즉 한림을 알려고 하는 것이 선비의 길
이라고, 계유란 닭 유(酉) 네 뿔 즉 두 팔(二 八)과
나라 방(邦)자에 손이 없어지면 고을 읍부수만 남으니
나라 정(鄭)자이다.
서중유일 계일수요(西中有一 鷄一首요)
무수방이 도읍하니(無手邦이 都邑하니)
세인고대 구세진주(世人苦待 救世眞主)
정씨출현 부지런가(鄭氏出現 不知런가)
해석; (1)
西가운데 있을一은 머리에새 일을해요
나라에 손없이도 고을이 도읍하니
세상사람 기다리던 세상구할 진주인가
출현한두 나라이름 안다고 안할런가
해석; (2)
"西가운데 있을 一은 머리에 새 일을 해요"란? 西자에
一자가 들어가면 닭 유(酉)로 새가되는데 一이 머리에
새 일을 하니 道를 전하는 엄지의 一자를 표현하 말이다.
나라에 손님이 있어야 고을이 되는데 손님이 없어도
고을이 도읍하게 되니 세상사람들이 기다리던 구세진주
라고 했다. 이 진주가 나오면, 출현한 두 나라 이름을
안다고 안할런가?
일선성태 사각휴에(一線成胎 四角虧에)
삼팔운기 진인으로(三八運氣 眞人으로)
진사오생 삼운바더(辰巳午生 三運바더)
삼성일인 신명화의(三聖一人 神明化의) 이지러질 휴
해석; (1)
별이름달 김일성이 사각실수 줄을말에
삼목팔목 양목한림 운기받은 진인으로
무진기사 경오년에 두별열을 삼운받아
한사람의 성인으로 사람새점 일월신의
해석; (2)
김일성(金日成)의 이름자를 감정하여 보니 한 일(一)자를
써야지 되는데 별 이름이 들은 날 일(日)자를 씀으로써,
사각인 말 구(口)자를 실수하여 줄어져야 할 "말"이 되나,
이사람은 "김일성"이가 버려야 할 "말 구(口)자로써,
삼팔 양목 한림의 운기를 받은 진인으로 출세를 하게 되었다.
책에 "살팔"을 "삼팔"로 수정한다.
무진 기사 경오년 이 3년간에 두 별을 열게 될 3운을 받았다.
한사람의 성인으로 사람새점 열어볼말 일월신의 로 해석.
2020년 04월 20일 18시 56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桓林道 彌勒金姓生佛敎 合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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