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2일 일요일

708. 새사일(賽四一) 1 (삼풍 상권 270, 271쪽) 열방제인 함구무언(列邦諸人 緘口無言) ~ 양화관목 해도진인(兩火冠木 海島眞人).

708. 새사일(賽四一) 1 (삼풍 상권 270, 271쪽) 열방제인 함구무언(列邦諸人 緘口無言) ~ 양화관목 해도진인(兩火冠木 海島眞人). 원문 ; 天 ; 열방제인 함구무언(列邦諸人 緘口無言) 화룡적사 대륙동방(火龍赤蛇 大陸東邦) 해우반도 천하일기(海隅半島 天下一氣) 재생신- 이견기- (再生身- 利見機- ) 地 ; 타파멸마 인생추수(打破滅魔 人生秋收) 조미단풍 구비조표(糟米端風 驅飛糟飄) 풍지인- 궁을십승(風之人- 弓乙十勝) 전백지사 황복재생(轉白之死 黃腹再生) 人 ; 삼팔지북 출어성인(三八之北 出於聖人) 천수대명 사인불인(天授大命 似人不人) 시사진인 마두우각(柿似眞人 馬頭牛角) 양화관목 해도진인(兩火冠木 海島眞人) 해석 ; 1 天 ; 손고을에 줄선사람 봉한입에 말이없어 병인정묘 무진기사 대륙의- 동방에서 바다변의 반쪽섬에 하늘아래 한기운이 몸에다시 살아나니 좋은- - 기회니라 地 ; 마귀소멸 타파하니 인생추수 아니던가 티와쌀은 끝에부쳐 바람으로 티를날려 갈사람- 바람은- 활새열달 두팔힘가 흰걸굴려 죽어가는 누런배가 다시살아 人 ; 사람팔이 물로가서 사람모두 나올성인 하늘에다 받은대명 사람인지 아닌지- 진인같은 팔열저자 열사람뿔 머리말콩 두갓과- 나무불- 사람마다 섬이진인 해석 ; 2 天 ; 점수한 두 손 고을의 줄이 일렬로 서게 되면 할 말이 없어지리라. "화룡적사(火龍赤蛇)"를 병진정사(丙辰丁蛇)로 풀면안된다. 머리와 꼬리를 감추고 뒤섞어 놓았기에 잘 풀어야 한다. 1924년 동국회생 (본문 656장과 삼풍 중권 344 ~ 347쪽 참조)이후 윷놀이 대회에서 "5묘1걸 단동불출"이란 말이 나온다. 필자 부친의 출생년 1927년부터 시작하니 5묘하여 60년이면 1927 + 60 = 1987 정묘년이다. 필자 부친의 회갑년이고,1년전이면 1986년 병인년인데, 필자 모친의 회갑년이고 아시안개임년이다. 5묘1또하면 1987 + 1 = 1988 무진년이고 단군개천개국 이래 72갑자 4320년만인 단기 4321년 서기 1988년 올림픽개임의 해다. 진사 성인출이니까 기사년도 포함시킨 것으로 본다. 고로 "화룡적사"란 병인, 정묘, 무진, 기사년이다. "바다변의 반쪽섬에(한반도) 하늘아래 한기운이 몸에 다시 살아나니 좋은 기회니라"라고 하였다. 이말은 한반도에서 대한민국국민들로 살아가는 국민들의몸에 "한림도(桓林道)"가 다시 살아나게 나게 된다는 말이 아닌가 한다. 地 ; 지금 이때가 바로 마귀를 소멸하고 타파하여 인생을 추수한다. 티와 쌀은 끝에 가서 바람으로 부쳐서 티를 날려보낸다. 흰눈을 굴리면(중권 표지모양, 또는 본문 한림도 동영상 참조) 죽을 사람도 다시 살아나고. 人 ; 사람의 팔이 물로 가면 사람 모두 성인이 나온다고 하여, 한림도 동영상에도 견성(見性)을 견성(見聖)이라고 했다. * 토(土)달 틈(하,틈 하자, 네이버에 한문자가 없음)을 주는 말로 주사위 새(塞)를썼으며, 눈(目)에다가 팔(八)할 틈(하, 틈하자, 네이버에 한문자가 없음)을 주는 것이 굿 또는 내기할 새(賽)라는 뜻이다. 2024년 9월 24일 17시 20분. 한림도 미륵금성생불교 합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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